바퀴벌레 베란다 우수관 덮개, 하수구 커버 feat 아파트 벌레 없애기

바퀴벌레 베란다 우수관 덮개, 하수구 커버 feat 아파트 벌레 없애기


얼마 전 저희 집에 제가 13년간 살면서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커다란 바퀴벌레가 나타나서 기겁을 한 적이 있답니다. 갑작스런 바퀴벌레라 너무너무 심장이 떨렸는데요. 심지어 3일 정도 간격으로 한 마리씩 두 번 출몰했어요. 총 두 마리인 셈이죠. 원인은 베란다 우수관인 것 같아서 급하게 우수관 덮개를 엄청 검색했었어요. 

 

오늘은 아파트에 극혐인 커다란 바퀴벌레가 출몰한 이야기 그리고 그 길을 차단하기 위해 베란다 우수관 덮개를 어떻게 했는지 오늘 그 썰을 한번 풀어볼게요. 아래 사진은 자세히 보지 마세요. 심장 약하신 분들 패쓰하세요.

극혐 사진 죄송합니다.

■ 목차
1. 우리나라 가정집에서 출몰하는 바퀴벌레
2. 바퀴벌레 유입통로
3. 우수관 덮개 커버 방충망으로
4. 바퀴벌레 예방법

# 1. 가정집 바퀴벌레 

바퀴의 종류가 전 세계적으로 약 4,000종이나 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그중 우리나라에는 바퀴(독일바퀴), 산바퀴, 줄바퀴, 경도바퀴, 집바퀴(일본바퀴), 이질바퀴(미국바퀴), 잔이질바퀴(호주바퀴), 먹바퀴, 갑옷바퀴, 가시바퀴 등 10종이 있다고 해요. 

 

몸이 대부분 지방질로 되어 있고 다리를 벌려서 낮은 포복 하듯 좁은 문틈도 통과할 수 있다고 해요. 몸 두께를 1/3 정도로 줄일 수 있다고 하네요. 으억.. 대단한 것들...(포스팅이 포스팅이다 보니 벌레 사진 죄송합니다. )

저희 집에 출몰한 아이는 검색해 보니 집바퀴(일본바퀴)인 것 같아요. 너무나 끔찍해서 에프킬라 뿌리고도 유심히 보지 못했어요. 사진 찍을 생각도 못했답니다. 바퀴벌레는 왜 제게 해코지 한 것도 없이 이렇게 징그러운 걸까요? 무서븐 것들... 

출처 : 슈퍼킬200

바퀴벌레는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요. 바퀴벌레가 음식물을 오염시키고,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먼지나 분비물을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바퀴벌레는 박테리아와 질병을 옮길 수도 있고 번식력도 엄청난 거 아시죠? 한때 세스코에서 막 광고했잖아요. 바퀴벌레 1마리가 보인다면 그 집엔 100마리가 이미 있는 거라고... (사실 이 상식 때문에 정말 식겁했거든요. 한 마리 봤는데 100마리 알 까고 집에서 서식했을까 봐...)

그리고 조사를 해보니 6월부터 10월까지가 바퀴벌레 성수기라고 합니다. 세상에... ㅠ.ㅠ 더 많이 출몰할 수 도 있다는 생각에 너무 불안해서 빠르게 원인을 찾아야 했어요.

 

# 2. 바퀴벌레 유입 통로

그럼 바퀴벌레가 어디로 들어왔을까요? 저는 정말 바퀴벌레 2마리째 보고 이사 갈 생각을 했답니다. 벌레도 엄청 싫어하는데 심지어 박유벌레라니요. ㅠ.ㅠ 

 

그나마 다행인 건 조그마한 바퀴벌레 유충이 아니라 길이가 3~4cm쯤 되는 엄청 큰 바퀴벌레였어요. 새끼 바퀴벌레면 집 안에서 번식한 건데 큰 아이들이니 백발백중 외부 유입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3일간 미친 검색을 했어요. 보통 바퀴벌레가 없던 집에 갑자기 생기는 경우 대부분은 우수관, 세탁조 하수구 등을 통해 기어 올라오는 경우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희 집 앞 베란다 우수관을 가보았더니 인테리어 할 때는 여기까지 미처 이쁘게 해야겠다고 생각을 못해서 오래된 아파트 티 팍팍 나는 우수관 모양을 하고 있더라구요. 

위 이미지는 우수관 사진인데요. 저기 보시면 검은색 물 빠지는 틈에서 기어올라온다고 해요. 그래서 오른쪽 사진과 같이 우수관 덮개(커버)가 팔더라구요. 

 

■ 우수관 커버 가격 : 9,800원~ 15,000원 정도

이렇게 우수관 커버를 하면 하수구 냄새도 올라오지 않고 돈벌레나 바퀴벌레, 모기, 날파리 등의 유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문을 했죠. 쿠팡에다가 가격 따위 중요치 않으니 가장 빨리 오는 로켓배송으로다 우수관 덮개를 시켰는데....

 

저희 집 우수관이 너무 벽에 따악 붙어 있어서 하수구 개폐기를 넣을 벽틈이 없는 거예요. 진짜 벽이랑 너무 붙어있더라구요.

 

하는 수없이 반품하기... 그런데 반품비가 6,000원 ㅠ.ㅠ 똑땅해... 그래도 또 열심히 고민을 했습니다. 한번 더 그것들을 본다면 전 아마 짐 싸서 아빠집으로 갈 것 같았거든요. 

 

# 우수관 덮개 방충망으로 해결

친구한테 바퀴벌레 썰을 이야기 했더니 친구가 우수관 덮개 안 맞으면 방충망 때우는 테이프로 하라고 하더라구요? 오잉? 그런 좋은 방법이? 정말 생활의 지혜 아닌가요?

넘 안 이쁘죠? ㅠ.ㅠ 하지만 바퀴벌레가 나오는 것보다는 낫기 때문에 방충망 보수 테이프를 덕지덕지 붙였어요. 저것도 저는 손못대서 남편이 딴에 열심히 한 거랍니다. 나름 그래도 이과라고 저기 둥근부분에 가위질 여러번 한거 무지 칭찬해 줬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는 롤타입 방충망 테이프를 사라고 친구가 이야기해 줬는데 다이소에 없어서 그냥 조각으로 된 큰 사이즈를 사서 원형 우수관 옆에 붙였습니다. 저걸 하고 나니 얼마나 안심이 되는지 몰라요. 날파리는 몰라도 이제 발 많이 달린 돈벌레랑 바퀴벌레는 못 들어오잖아요. 

 

# 3. 바퀴벌레약 슈퍼킬 200

그래도 안심이 안되어 하수구와 베란다 창틀, 현관문 입구에 뿌릴 바퀴벌레 퇴치약을 샀습니다. 가격 따위 보지 않고 가장 리뷰가 많고 평점이 좋은 것으로 구매했어요.  네이버 판매 리뷰가 5,000건이 넘고 약을 뿌린 후 3개월 정도의 유지기간을 갖는다고 해서요.

 

뿌릴 때는 장갑을 끼고 아래방향으로 분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액상인 상태로 몸에 닿으면 좋지 않으니 비누로 꼭 씻어내라고 주의사항에 되어있어요. 아직 슈퍼킬을 뿌려는 둔 상태인데 잡힌 벌레는 보지 못했어요. 우수관을 막아서인가? 바퀴벌레약 슈퍼킬 200 성능이 좋으면 한번 더 리뷰 올리겠습니다. 

 

# 4. 바퀴벌레 예방법

1) 청결 유지

바퀴벌레를 통제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청결을 유지하고 쓰레기를 잘 처리하는 것입니다. 주방이나 식품 저장소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밀봉된 통에 보관하고 정기적으로 비우는 것이 좋습니다.

 

2) 틈새 막기(코킹)

벽이나 바닥 사이에 틈새나 구멍을 메우고, 바퀴벌레의 입구로 이어지는 수도관이나 배수구 등을 막는 것도 중요합니다.

 

3) 예방용 트랩, 약 뿌려두기

바퀴벌레가 없다고 해도 또다시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바퀴벌레용 트랩을 구석구석에 설치해 두고 바퀴벌레 스프레이도 뿌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4) 바퀴벌레가 싫어하는 향 이용하기

원두커피 찌꺼기나 허브향, 양파, 마늘 냄새, 귤껍질 냄새등을 말려서 집안 곳곳에 걸어두거나 놓아두면 바퀴벌레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원두커피 찌꺼기를 창틀이나 화장실, 주방에 두려고 합니다. 

 

5) 택배 상자 바로바로 버리기

택배 상자에 바퀴벌레 알이 묻어온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모아놓은 택배상자가 바퀴벌레의 온상이 된다고 합니다. 보통 재활용 쓰레기를 모아두고 버리잖아요. 이제 그러시면 안 됩니다. 적어도 버릴 택배 상자는 현관 바깥에 보관하세요.

 

택배상자는 습하고 상자 중간마다 공기층이 있어 바퀴벌레가 딱 서식하기 좋은 공간이라고 합니다. 택배 화물차 안에서 암컷 바퀴가 당신의 집에 배달될 택배 상자에 이미 알을 낳아놓았을 수 있어요. 이거 거의 납량특집인데요. 끔찍해 ㅠ.ㅠ

 

 

[생활 속 유해물질] 렌지 후드 필터 청소 방법 feat 깔끔~!

유해물질이 우리집에 가장 가까이 있다? 음식을 하는 곳에 독성 물질이 있다면 당연히 치워야죠? 렌지 후드 필터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합니다. 사실 저도 티비 방송을 보고 우아~ 우아

lifeyolo.tistory.com

 

다이소 추천템 - 방충망 스티커, 물구멍 방충망 스티커, 체어슈즈, 밀폐클립, 케이블 홀더, 도어

오늘은 다이소 추천템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방충망 찢어진 곳 수선하는 템부터 들어는 보셨나요? 물구멍 방충망 스티커? 다양한 것들을 소개해 볼게요. 저 아무거나 소개 안하는거

lifeyolo.tistory.com

 

 

캠핑 테이블 추천 코멧 알루미늄 테이블 리뷰 feat 가성비 좋은 캠핑장비

캠핑 자주 다니시나요? 요즘 주말에 거의 바닷가에 가서 캠핑 체어에 앉아서 2~3시간 쉬고 옵니다. 바닷가에 가면 뻥 뚫린 경치가 힐링해 주니까요. 그런데 생각보다 캠핑 장비를 다 싣고서 캠핑

lifeyolo.tistory.com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