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국민건강 통보문 피싱 사기 문자 조심

보험 국민건강 통보문 피싱 사기 문자 조심


 

갈수록 우리나라가 사기와 칼질이 판을 치는 이상한 나라가 되어가네요. 오늘 핸드폰으로 이상한 문자가 왔는데 보험 국민건강 통보문이라고 메시지가 왔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속을 뻔했어요. 여러분도 조심하세요. 

■ 국민건강 통보문 메세지 조심
1. 피싱 사기문자입니다. 
2. 반드시 클릭 전 공공사이트 확인

# 1. 피싱 사기 문자입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메시지가 옵니다.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 처럼

전화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그런데 이거 짝퉁 사이트에요.

아직 올해 건강검진도 하지 않았는데 

무슨 건강 검진 확인서를 받기 위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라는 건지

의심스러워서 실제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들어가 봤습니다. 

 

 

# 2. 반드시 클릭 전 공공사이트 확인하기

보이시죠? 핸드폰 번호 같은 거 안 뜨는 거

그리고 심지어 메시지 온 링크는 

무슨 스토어네요.

url 이? 

어떻게 스토어를 국민건강보험으로

둔갑시킬 생각을 했는지 

 

저도 올해 검진을 했다면

속을 뻔했습니다.

 

무엇을 빼내가기 위한 것인지

개인정보인지 소액 결제인지

모르겠지만 

나날이 피싱, 스미싱이

발전하는 것 같아요.

 

여러분도 조심하세요.

■ 관련 글
- 카카오 뱅크 보이스 피싱 사기 전화
- 나의 보험 진단 실속 보험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