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전망] 삼성전자로 주식 적금 하자.

[기업전망] 삼성전자로 주식 적금 하자.


오늘의 포스팅 제목 주식 적금 삼성전자 주식으로 주식적금 넣기 입니다.

주식형 적금은 흔히들 주식형 펀드 생각하시는데요. 물론 그것도 너무나 좋지만 제가 오늘 말씀드릴려는건 

좋은 기업을 한달에 일정한 금액으로 장투 적금 하는 걸 말씀드리는겁니다.

저는 얼마전부터 (정확히는 2020년 5월 부터) 매달 10주씩 삼성전자 주식을 샀습니다.

사실 전부터 실행해 옮겼어야 했지만 눈앞에 단기투자에 눈이 멀어 살짝 실행을 하지 못했던 것도 있고

삼성전자의 지지부진한 4만원대 주가가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들어 미루기도 했고요. 그때 눈에 보이던 HMM 주식이 저를 더 현혹하여 삼전은 미루었습니다. 

삼성전자의 오늘(2021. 2. 19. 금) 주가입니다.

매달 적금 처럼 주식을 넣기 때문에 사실 일일 주가는 별 필요없는 수치이지만 그래도 눈이 가더라구요 ㅎㅎ 

존리님은 지금 얼마 비싸고 지금 얼마 더 싸고가 중요하지 않다고 하지만 월급쟁이 입장에서 그런가요.

그래도 그달에 젤 싼 때를 노리게 되는건 당연하죠 ^^

어제 오늘 좀싸길래 또 줍줍 하였습니다. 10주 ~ 

 

그런데 이 차트를 보여드리는 것은

장투로써의 삼성전자의 주가의 저력때문인데요 월별, 년별 주가 차트입니다. 삼성 정말 장투로써는 정말 오르기만 했습니다.

왼쪽이 월별 , 오른쪽이 년별입니다.

 

차트 어떤가요? 이거 정말 어린아이가 봐도 올라가기만 하는구나 하고 알수있죠?

                              [월별]                                                                                          [년별]

1985년 부터 근 40년간 입니다. (물론 변수는 있습니다만 100%란 없으니까요)

요즘 직장인들 적금과 주식투자, 부동산, 코인 한번씩 다들 기웃기웃 해보았을겁니다. 

예전에 금리가 높을때 우리 아버지 세대? 우리 젊을 시절? 1990년대만 해도 적금으로 집을 사고 적금부어 땅을 샀었죠.

하지만 이제는 적금넣어 집을 산다고요? 집값이 30평 기준 울산만해도 8억~9억을 합니다.

연봉 4000 계산해도 안쓰고 안입고 20년을 넘게 모아야 집을 겨우겨우 사는데요. 그래서 3포 세대라고 요즘 젊은 사람들을 이야기하기도 하죠 ㅠ.ㅠ 

그러면 적금은 이제 메리트가 없는 시대가 왔다. 그럼 투자를 하며 살아야 합니다. 내가 일하지 않아도 내가 자고 있는 시간에도 듬직하게 일해줄 나의 파트너.

40년의 세월동안 실적에서 증명하는 삼성전자의 주주가 되는 것 

그래서 저는 매달 10주의 삼성전자 주식을 삽니다. 10주면 작년엔 50만원인데 지금사니 80만원이 넘네요? 

그렇더라도 그걸 아 아깝다 생각하지 않습니다 곧 10주 100만원에 사야할것이고 곧 150만원에 10주 살때가 올꺼니까요.

10주를 살때 돈이 많이 든다는 것은 내 자산이 늘어가고 있다는 명백한 증거이며 

10주 살때 돈이 적게 든다는 것은 좋은 회사를 좋은 기회에 투자하는 것이니까요? (너무 긍정적인가요?)

너무 늦은 삼성전자 적금이 아니기를 바라면서 지금 이나마 적금하듯 나의 평생의 파트너로 삼성전자를 택했습니다.

여러분은 주식 적금 생각해본적 없나요? 꼭 삼성전자가 아니라도 투자 가치가 있는(망할 염려가 없는) 회사를 파트너로 갖고 있다는 것은 든든하고 멋진일입니다.

주가가 떨어질때는 힘내라며 맘속으로 응원을 보내고 주가가 올라갈때는 우리팀 응원하듯 기운을 받습니다.(이거 꼭 스트레스가 아닙니다. 장투니까요)

* 삼성전자 배당금 (중요 포인트)

2019년도 까지 배당금 현황

2021년 삼성전자 배당금 : 1,932원

올해 역대 최고 주당 1,932원의 배당금을 챙겨줍니다.

게다가 올해부터는 매년 이익금의 일부를 조기환원하는 것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1주: 1,932원 

100주 : 193,200원

1000주 : 1,932,000원 (거의 200만원 돈이 배당금으로) 

지금 주가로 8260만원 어치의 주식을 들고 있으면 200만원 돈이 들어오죠.

돈을 좀 높여볼까요?

4억 1300만원 정도의 삼전을 들고 있다면 (8260만원 *5) 이므로 배당금으로 1000만원의 돈이 들어옵니다. ㅎ

그리고 나의 원금은 열일을 하며 삼성전자가 발전하는 순간까지 함께 성장하겠죠?

이보다 더 좋은 장기 적금이 있을까?

너무나 당연한 말을 한 밤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하여 혹은 저처럼 실행이 늦은 분들이 계실것 같아 한번 적어보았습니다. 

* 투자는 언제나 자신의 현명한 판단에 근거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