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말 뜻 feat 플라워리스 만들기

꽃말 뜻 feat 플라워리스 만들기


부지런한 친구가 가자고 해서 

참여한 플라워 리스 만들기

 

사실 수능 끝난 아들과 늦잠을

늘어지게 자고 싶었지만

이미 신청해 둔 수업이라

부랴부랴 가봅니다.

 

 

학교에서 주관하는

학부모 연수였어요.

 

2분 30초만에 마감되었다는

이 플라워리스 수업은

 

평소 수영반을 신청하는 스피드로

초고속으로 신청하여 3등으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등수 무의미한데 ...

여튼 신청을 하고 

금요일에 가봤습니다.

 

예쁜 장미와 리시안셔스 

그리고 카네이션과 들어도

잊어버린 꽃 이름들 ^^

요 아이는 드라이플라워인 줄

알았는데 생화더라고요?

질감이 정말 신기했어요.

 

리스를 위해 물먹은

원형 스티로폼 형태 수반을

주셨어요.

 

주변을 저렇게 가운데 뼈대 잡고

양쪽으로 형태 잡아주었어요.

 

막 ㅋㅋㅋ 꽂았더니

강사님이 도와주시네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유칼립투스 긴 것을 잘라서

푸릇푸릇한 색상에 포인트를

줬어요. 

 

저는 유칼립투스를 좋아하는데요.

강사님이 어떤 꽃을 좋아하냐고

질문하셨는데 

저만 유칼립투스여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칼립투스 의미까지 알려주시네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장미와 리시안셔스를 대답했어요.

 

리시안셔서 꽃말이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꽃말이라며

바로 

"영원한 사랑" 

이랍니다. 

 

그래서 궁금해졌어요. 

제가 좋아하는 꽃들의

꽃말 , 꽃의 의미

한번 포스팅해볼게요.

 

■ 목차 ■
1. 작약
2. 리시안셔스
3. 장미
4. 수국
5. 안개꽃
6. 프리지아
7. 목화
8. 라넌큘러스
9. 마트리카리아
10. 캄파눌라
11. 기타 꽃말

 


# 1. 작약

 

함박꽃이라고도 하는 작약은 5~6월

잠시 볼 수 있는 꽃이에요.

 

 

저는 사진에 보이는

흰색 작약만 좋아하는데요.

 

대표적인 작약의 꽃말은 '수줍음'

이라고 해요. 

 

분홍 작약 "수줍음"
붉은색 작약 "성실함"
흰색 작약 "행복한 결혼"

 

하지만 색상에 따라서 의미가 조금씩

달라지는데 붉은색은 '성실함'

흰색 작약은 '행복한 결혼'

이라고 합니다. 

 

이 작약 꽃다발을 선물 받고

이렇게 이쁜 생화가 있다니 하고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새하얀 작약 꽃잎이 활짝 펴서

풍성해져 한 잎 한잎 떨어질 때까지

정말 넘 이뻐서 멍하게 

바라봤던 최애 꽃 

하얀 작약입니다.

 

# 2. 리시안셔스

리시안셔스도 작약과 느낌이

비슷해서 좋아합니다. 

하지만 작약은 소담스러운

주인공이라면 리시안셔스는

주변을 잘 어우러지게 받쳐주는 

역할을 해요.

메인보다는 서브의 느낌이랄까? 

 

이 너무 이쁜 이름의 리시안셔스가

우리나라말로 바꾸면 꽃도라지래요.

 

 

리시안셔스 
"변치 않는 사랑"

"영원한 사랑"


 

# 3. 장미

 

장미는 정말 여러 사람이 좋아하는

꽃이라서 그런지

색깔별로도 많은 의미가 있었어요.

장미 색상 의미
빨간장미 열렬한 사랑, 열정, 용기
노란장미 영원한 사랑, 완벽한 성취, 우정 but 시기, 질투, 이별
파란장미 포기하지 않는 사랑, 기적, 성공
하얀장미 순결, 청순, 새로운 시작
보라장미 영원한 사랑, 존경, 기품
분홍장미 감사, 행복, 믿음, 맹세
흑장미 소유욕, 당신은 나의 것
주황장미 첫사랑, 수줍음, 고백

 

그리고 장미 송이 별로도 그 의미가 

있더라구요.

 

장미 송이 수 의미
1송이 첫눈에 반했습니다.
2송이 두사람의 영원한 사랑
3송이 당신을 사랑합니다.
7송이 짝사랑
99송이 영원히 사랑합니다.
108송이 나와 결혼해주세요.
999송이 다시 태어나도 당신만을 사랑합니다.

 

재밌죠?

 

 

# 4. 수국

저는 수국도 참 좋아하는데 

전에  받은 수국이

보라색이었어요.

 

 

보라 수국의 꽃말은
"진심"
입니다.

 

수국 색상 의미
흰색 수국 변심, 변덕, 관용
청색 수국 거만, 냉정
분홍 수국 진실한 사랑, 강한 사랑
보라 수국 진심, 참을성

 

 

 

 

# 5. 안개꽃

저는 안개꽃도 참 좋아하는데요.

다른 메인 꽃들을

받쳐주는 듯한 느낌이

좋다고 해야 할까요?

 

 

 

안개꽃 색상 의미
흰색  맑은 마음, 사랑의 성공, 기쁨, 사랑의 결실 , 죽음
분홍색 기쁨의 순간, 죽을 만큼 사랑해
파란색 영원한 사랑
노란색 우정, 성취
연두색 안정, 생명
붉은색  행복한 순간
보라색 순결한 마음, 아름다움

 

그래서 흰색 안개꽃에 빨간 장미는

죽을 만큼 사랑한다는 뜻으로

함께 섞어서 선물한다고 하네요.

 

 

# 6. 프리지어

  대표적인 봄꽃인 프리지어는

졸업식과 입학식에 많이 사용되는

꽃입니다.

 

 

프리지아 꽃말은
"당신의 출발을 응원합니다."

 

꽃말이 찰떡이죠?

이밖에도 영원한 우정, 사랑

이라는 뜻도 있어요.

 

 

 

 

# 7. 목화

졸업식 하는 학교 입구에 보면

유독 꽃이 아닌데 

 

눈에 띄는 따뜻함이 보이는

꽃다발이 있습니다.

 

바로 목화 꽃다발인데요.

 

목화꽃 꽃말은
"어머니의 사랑"
입니다.

 

저도 이번 아들 졸업식 때

목화 꽃다발로 준비하려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 8. 라넌큘러스

다소 생소한 꽃 이름인데

이미지를 보시면 많이 

접해보신 꽃일 거예요.

 

라넌큘러스는 

개구리라는 뜻의 라틴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해요.

 

연못이나 습지에서 작은 개구리

사이에서 피어난 꽃이라

그리 불린답니다.

 

 

라넌큘러스 꽃말은
"매혹, 매력"
"비난하다"

결혼식 부케로도 많이 사용하는

라난큘러스는 꽃잎이 켜켜이 

300장이 넘어요.

 

 

라넌큘러스 색상 의미
빨강 매력
분홍 진실된 아름다움
주황 비밀
보라 행복
흰색 순결
노랑 친절한 배려

 

꽃잎 색깔에 따라 이런 의미를 

갖는다고 하네요.

 

저는 라난큘러스가 

작은 작약 같아서

좋아한답니다. ^^

 

 

# 9. 마트리카리아

 

마트리카리아는 계란꽃이라고

많이 알고 있는 꽃이에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마트리카리아는 여름꽃인데요

 

 

마트리카리아 꽃말
"역경에 굴하지 않는 강인함"
입니다.

 

저는 국화나 소국보다

마트리카리아를 좋아해요.

 

귀엽기도 하고 어떤 색상에

집안 어디에 놓아도

분위기를 산뜻하게 해 주거든요.

 

 

# 10. 캄파눌라

 

캄파눌라 라는 이름보다는

초롱꽃이라고 알고 계실거에요.

 

종 모양이 너무 이쁜 초롱꽃

 

 

캄파눌라 꽃말
"따뜻한 사랑"

"만족, 감사"
"변하지 않음"
입니다.

 

# 11. 기타 꽃말

꽃말
코스모스 순결, 순정
카네이션 노란색  - 경멸, 거절,이의 제기
분홍색 - 열애, 감사
붉은색  - 어버이에 대한 사랑, 건강, 건강을 비는 사랑
흰색 - 나의 애정은 살아있습니다(죽은 사람을 향해)
주황색 - 순수한 사랑
파란색 - 행복
보라색 - 기품과 자랑
백합 순결, 순수한 사랑, 변함없는 사랑
아네모네 기다림, 고독, 배신,
사랑의 괴로움,
이루어질수 없는 사랑,
나를 잊지 말아요.
베고니아 정중, 친절, 짝사랑
시클라멘 흰색 - 수줍음, 내성적, 순결
빨간색 - 질투
은방울 꽃 섬세함, 언젠가는 반드시 행복해질거에요. 희망, 순애
유칼립투스 추억
제비꽃 영원한 우정, 성실, 진실한 사랑
페퍼민트 온전한 사랑, 진심
개나리 희망, 나의 사랑은 당신보다 깊습니다.
나팔꽃 기쁨, 덧없는 사랑, 일편단심
달맞이꽃 기다림, 말없는 사랑, 소원, 마법
담쟁이덩굴 아름다운 매력
도라지꽃 소망, 영원한 사랑
동백꽃 청렴, 그 누구보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라벤더 침묵, 정절
매화꽃 고결, 결백, 정조, 인내, 기품
맨드라미 시들지 않는 사랑
모란 부귀영화, 행복한 결혼, 왕좌의품격
무궁화 끈기, 섬세한 아름다움
물망초 진실한 사랑, 나를 잊지말아요.
복사꽃 매력, 유혹, 용서, 희망
봉선화 부귀, 여린마음
벚꽃 정신적 사랑, 삶의 아름다움 덧없음, 가장 아름다운 순간
사루비아 불타는 마음, 정렬, 가족애
양귀비 상상, 몽상
연꽃 소원해진 사랑, 신성, 깨끗한 마음
영산홍 첫사랑
이팝나무 영원한 사랑, 자기 향상
월계수 명예
쟈스민 행운, 행복, 친절, 관능적, 사랑의 기쁨
제라늄 열렬한 연애, 풍요, 다산, 애절한 사랑
진달래 절제 , 청렴, 사랑의 즐거움, 희열
찔레꽃 온화, 고독, 자매의 우애, 신중한 사랑
튤립 붉은 튤립 - 사랑의 고백
주황색 튤립 - 수줍음, 부끄러움
노란색 튤립 - 혼자 하는 사랑, 헛사랑, 사랑의 표식
흰색 튤립 - 실연, 용서, 사과
분홍색 튤립 - 애정, 배려
보라색 튤립 - 영원한 사랑, 영원하지 않은 사랑
검은색 튤립 - 당신을 저주합니다
망고튤립 - 수줍게 하는 사랑의 표시

 

 

정말 의미가 많죠?

 

 

 

중간 사진을 거의 안 찍었네요. 

집중하여 만든다고 ^^;;

 

아래쪽에 레터링 비닐을 깔고

위에 리본을 묶어주면

 

플라워리스 완성입니다.

요렇게 종이봉투까지

준비해주셔서

 

집까지 이쁘게 들고 왔어요.

 

집 거실에 안착~

정말 이쁘죠?

저의 첫 플라워리스지만

참 맘에 들어요.

 

꽃을 무지 좋아하는

여성 여성 한 사람은

아닌데 말입니다.

 

꽃은 바라보면 기분 좋아지는

묘한 힘을 가진건 

맞는 거 같아요.

 

꽃꽂이 수업 갔다가 알아본

다양한 꽃들의 꽃말 의미들

저도 조사하면서

재미있었어요.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