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위치 별 반지 의미 feat 엄지반지 추천

손가락 위치 별 반지 의미 feat 엄지반지 추천


얼마 전 친구와 반지를 맞췄어요. 매니큐어나 네일도 엄청 받던 시기가 있었는데 이제 그것도 심드렁해져서 손톱 영양제 정도만 바르고 쉬고 있었는데 컴퓨터 키보드를 많이 접하게 되어 제 손가락 볼일이 잦아지다 보니 손을 꾸미고 싶다는 생각이 또 강렬하게 들더라구요. 

 

그런데 일하면서 제 손을 보니 제가 보는 손가락은 엄지손가락과 엄지 손톱 정도 더라구요. 남한테 잘 보일 필요 있나요? 제가 일하면서 신나면 되지 싶어서 다른 반지도 아닌 엄지 반지에 꽂혔습니다. 

 

친구와 엄청 찾아보던 중 드뎌 반지를 구입하여 끼고 다니는데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 몰라요. 반짝반짝 키보드를 두드릴 때마다 제 손에서 반짝거리는 그것이 기분을 업 시켜줍니다. ㅋㅋㅋㅋㅋㅋ 이러다 곧 네일 하러 갈지도 모르겠어요. 

 

그러다 보니 엄지반지에도 의미가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심지어 그것도 왼손과 오른손이 의미가 다르네요? 그래서 조사해 봤습니다. 손가락 위치 별 반지의 의미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 목차
1. 손가락 위치별 반지의 의미
  1) 엄지반지
  2) 검지반지
  3) 중지반지
  4) 약지반지
  5) 애끼반지
2. 엄지반지 디자인 추천

 


#  손가락 위치별 반지의 의미

1) 엄지손가락 (강한 신념, 리더십)

오른손 엄지손가락 반지는 강한 신념을 가진다는 뜻으로 행동력과 리더십을 요구하는 지도자는 오른손 엄지손가락에 반지를 착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리더십 있는 지도자를 꿈꾼다면 오른손 엄지 손가락에 반짝거리는 반지를 착용해 보는 것이 어떠세요? 볼 때마다 의미를 되새긴다는 것만으로도 좋지 않을까요? 

 

왼손 엄지손가락은 소원성취와 목표달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내는 것으로 반지를 끼면서 소원을 불어넣고 왼손 엄지 손가락에 착용하면 목표를 이룰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그냥 일 할 때 반짝이는 게 이뻐서 왼손 엄지에 착용하였는데 이런 뜻이 있었네요. 

 

이 의미를 알고 친구는 오른손에 착용하기도 했어요. 왼손보단 오른손이 본인이 바라는 것에 맞다나요? ㅎㅎㅎ

 

참 엄지반지는 자유로움을 뜻하는 말도 있어서 '나는 자유롭다, 나는 솔로다' 라는 뜻으로도 사용된다고 하니 싱글 커리어 우먼들이 착용하면 더 찰떡이겠네요. 저는 무늬만 싱글인 척할 수 있다니 이것도 좋은데요? 

 

2) 검지손가락 착용의 의미

보통 오른손의 검지반지는 방향을 지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꿈, 이상, 목표를 가리키는데 사용됩니다. 그래서 인덱스 링이라고도 하는데요. 엄지반지처럼 일할 때 반짝반짝 보이는 위치이기도 해서 본인의 자기 발전 실현을 위한 의미가 강한 느낌이에요. 

 

그리고 왼손 검지반지는 보통 우정링으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친구들도 처음에 우정링을 하자고 할 때 왼손 검지로 검색을 했었는데 너무 흔한 것이 싫고 가장 내 눈이 많이 보는 엄지가 좋겠다고 생각되어 저희는 엄지로 선택하였어요. 

 

 

3) 가운데 손가락 반지 착용 의미

오른손 가운데 손가락은 금전운에 대한 상징성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가운데 손가락 반지는 성공, 영감, 행운 등의 의미를 가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성공적으로 어떤 일을 수행하고 사업이 잘되기를 원할 경우 중지에 반지를 착용합니다. 자신의 탄생석 반지를 끼면 그 운이 더욱 상승한다는 썰~이 있습니다. 

왼손 중지반지도 오른손과 마찬가지로 성공과 신뢰의 의미를 갖습니다. 중지의 경우 의미가 거의 비슷한 것 같아요. 보통 어떤 업무나 일이 성공적으로 술술 잘 풀리고 싶을 때 행운을 깃들게 하는 힘, 그리고 인간관계나 일이 매끄럽게 잘 수행되기를 원할 때 착용한다고 합니다. 

 

4) 약지 손가락 반지 착용 의미

오른손 약지 손가락은 감성과 낭만 수치를 높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감성을 충만하게 하고 안정감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오른쪽 약지에 반지를 끼는 것이 좋아요.

 

왼쪽 약지 손가락은 사랑의 맹세를 할 때 반지를 착용하는 손가락입니다. 대부분의 결혼반지는 왼손 약지에 착용하는데요, 그래서 커플의 경우 커플링도 약지에 나눠 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랑이 깊어지기를 기도하는 마음도 함께 새기며 심장과 연결된 손가락이라 하여 그 두근거림을 너와 영원히 기억하겠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5) 새끼반지가 가지는 의미

오른손의 새끼 반지는 소원 성취의 의미가 있습니다. 보통 애끼반지라고도 하죠. 애끼 반지는 가장 본인을 돋보이게 하고 싶을 때 끼는 반지의 위치라고 해요. 개성을 이끌어 내주는 반지의 위치로 자신의 매력 어필에 좋은 반지의 착용 위치입니다.

 

 

왼손의 새끼손가락 반지는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새로운 사랑일 수도 있고 새로운 일의 시작일 수도 있어서 입학이나, 입사, 졸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반지의 위치라고 합니다. 

 

새끼손가락은 소위 공주 반지로도 이야기되는데요, 찻잔을 잡을 때나 물건을 집을 때 유독 새끼손가락을 치켜드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이 은근 자신들의 매력을 잘 드러내는 스타일이라고 해요.

 

반짝이는 반지를 착용함으로써 이런 습관이 없는 분들이라도 한번더 새끼손가락에 신경 쓰게 되면서 전혀 공주과가 아닌 분들도 살짝 그 느낌이 나게 되는 거죠. 새끼손가락 반지는 매력 어필에 딱 좋은 반지입니다. 

 

# 엄지반지 디자인 추천

사실 로이드 매장에서 엄지반지를 여러개 착용해 보았어요. 그런데 두께가 굵으면 이쁠 것 같았거든요. 나이도 있어서 너무 얇은 반지는 애처로워 보일까 봐요. 

 

그런데 매장 언니가 너무 굵은 유형의 반지를 끼면 엄지 자체가 날씬한 손가락이 아니기때문에 너무 굵은 바디를 가진 것보다는 살짝 얇은 굵기가 더 좋을 거라고 이야기하시더라고요. 

 

굵은 반지는 엄지손가락이 더 짧아보인다고 말입니다. ^^;;;; 그리고 거기 매장에서 낀 반지 중에 너무 심심하지도 않고 엄지가 그래도 시원하고 답답해 보이지 않았던 것은 이 물결 보양의 반지였는데요, 친구랑 같이 맞추고 우리는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는 왼손에 착용하고 친구는 오른손에 착용하였는데 서로 의미를 담아서 우리 영원하자고 함께 맞춰서 착용하고 있는데 왠지 소녀시절로 돌아간 것 같고 반짝이는 엄지의 반지를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저는 이 반지를 맞출 때, 간만에 복귀한 직장의 스트레스가 심해서 사실 반지에 각인도 새기고 싶었는데요, carpe diem이라는 문구를 새기기엔 너무 얇아서 그냥 이 반지를 볼 때마다 생각합니다. 

 

내가 일한다고 힘들지만 이 시간 조차 나는 즐길 거라고 말입니다. 순간순간이 모여 인생이 되는 거니까 이미 반은 살아버린 인생... 하루하루 자꾸만 허투루 지나간다면 내 시간이, 내 인생이 너무 아까우니까요. 

 

굳이 비싸게 18k나 24k를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24k는 촌스럽잖아요. 심플하게 막 손에 끼기에 14k도 충분이 반짝거리고 이쁘답니다. 여러분도 자신을 위한 반지, 친구들과 우정링 한번 맞춰 보세요. 기분 전환에 정말 좋답니다. 

 

■ 관련 글
- 손톱을 통해 알아보는 건강 상태
- 혀로 보는 건강 상태 체크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