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2 | 애드센스 등록하기

워드프레스 #2 | 애드센스 등록하기


워드프레스로 공부한 지 일주일이 되었네요. 너무 웃긴 건 티스토리를 했다고 그 경험 때문인지 워드프레스를 처음 사용하는데 엄청 버벅거리거나 하지 않았다는 거예요. 중간에 워드프레스 사용 관련 플러그인이나 테마에 대해서 전문가처럼 이야기해드리고 싶었는데 티블과 워프 양쪽에 글을 쓰다 보니 생각보다 시간이 없네요. 

 

놀러도 다녀야 하고 정말 노는게 더 힘든 거 같아요. 휴가철엔 규칙적으로 잠도 안 자고 막 새벽 2~3시에 자다 보니 어느덧 눈밑에 다크서클이 엄청이네요. 그래도 제가 어찌 진행하고 있을지 기다리실 저의 지인들을 위해서 워프 일기 적어볼게요.

■ 목차
1. 플러그인 사이트 킷 설치
2. 애드센스 등록 시키기
3.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확인하기
4. 워드프레스를 사랑하는 사람들 카페 소개

#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사이트 킷 설치

워드프레스에서 초보가 가장 많이 선택하는 테마는 Generatepress입니다. 속도가 가장 빠르기 때문인데요. 저도 다양하게 알아보고 Onepress와 Generatepress를 고민하던 중 원프레스가 핸드폰에서 다소 화면이 흔들거림이 있어 정확하게 고정되지 않는 느낌이라 Generatepress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워드프레스를 사랑하는 사람들 카페의 도움도 많이 받았으며 카페 쥔장님 워드님이 올려주시는 글들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아래쪽에 카페 홍보 링크 걸게요. 워프 처음하시는 분들 도움받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서요. 

사이트 킷을 활성화 해주시고 이제 버튼 3번이면 애드센스 등록이 끝납니다. 

 

# 애드센스 등록

[활성화] 시키고 나면 왼쪽에 메뉴에 사이트 킷이 뜹니다. 오른쪽에 처음에는 사이트 킷에서 내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조회수나 검색 유형등을 보여주는데요, 원래 티스토리의 운영관리페이지에서 하는 역할을 해주는 플러그인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아요. 

사이트 킷 클릭하고 오른쪽 스크롤 쭉 내려보면 애드센스가 있습니다. 지금 바로 연결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구글 계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추가 액세스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인도하는데로 읽어보시고 클릭하시면 돼요. 어렵지 않죠?

계속 누르면 이렇게 서비스 연결하기 사이트 준비중이라고 뜹니다. 이게 제대로 연결이 된 건지 잘 모르겠죠? 

 

#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확인하기

그래서 애드센스 사이트에 가서 확인도 해보았습니다. 요오기 밑에서 3번째 줄이 준비 중이라고 뜬 게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확인된 워프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에서 할때는 막 헤더에 머 붙여 넣고 한다고 힘들었던 거 같은데 이렇게 클릭 3번에 끝나네요. 플러그인 정말 좋네요. 

 

말씀드렸다시피 워드프레스 한지 일주일 되었는데요. 글이라고 해봤자 하루에 1개씩 6개의 글이 있습니다. 사실 내용도 챗 GPT로 많이 작성하였고요. 그럼에도 포스팅 하나 적는데 오래 걸리는 건 제 특성(?) 인가 봅니다. 

 

글 6개를 적고 애드센스를 신청했어요. 용가리 통뼈죠? ㅋㅋㅋㅋ 다들 티스토리보다 워드프레스가 애드고시가 수월하게 합격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클릭클릭 해보았습니다. 돼도 그만 안돼도 그만... 어차피 저는 꾸준히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쓸 생각이니까요.

 

아직 배워야할게 더 많은 워드프레스이지만 이쁘게 꾸미는데 신경 쓰지 않고 정보성 글만 올리는 거라면 간단하게 바로 시작하셔도 될 것 같아요. 

 

 

# 워드프레스 카페 소개

정말 도움을 많이 받고 있는 워드프레스 카페를 소개합니다. 검색하려면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이라고 검색하셔야 하나 봐요. 워드프레스를 사랑하는 사람들로 검색하니 다른 카페 나오네요?

두 이미지 다 링크 만들어 두었습니다. 카페 매니저 님이 워드님인데 정말 쥔장님이 카페 관리 잘하시구요.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관련 지식인 답변도 워드님이 단거예요. 그리고 워드프레스 관련 팁들과 잘 모르는 것들을 검색해 보면 워드님의 블로그가 나와요. 대단한 사람 ㄷㄷㄷㄷ

그리고 정말 유용한 정보도 대가 없이 많이 오픈하십니다. 제가 워드프레스 관련 카페를 3개 가입했는데 3개 카페 중에 제일 좋아요. 어떤 분들 보면 전자책과 강의, 그리고 레퍼럴 수익 때문에 카페를 만드신 것 같은데 이 카페 쥔장님은 정말 도와주시려고 카페를 만드신것 같아요. 가장 열심히 활동도 하시구 카페에 애착도 많으세요.

 

워드프레스에 관심 있다면 가입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거기 보시면 버벅거리는 저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워드프레스 블로그 애드센스 신청하기 정말 쉽습니다. 오늘의 워프일기 끝!!!

 

■ 관련 글
- 워드프레스 일기 1일 차 호스팅 도메인 선정
-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문제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