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넥슨 아이콘 매치 이벤트 대박 | 섭외 비용 티켓 가격 | 라인업

아마9단 2024. 10. 26. 21:29

넥슨에서 아이콘 매치로 전설의 축구 선수들의 축구 경기를 볼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아이콘 매치는 축구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넥슨 아이콘 매치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함께, 감독과 선수들, 그리고 경기 결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1. 넥슨 아이콘 매치 
2. 아이콘 매치 이벤트 비용 및 티켓 가격
3. 넥슨 아이콘 매치 감독 및 선수 라인업
4. 넥슨 아이콘 매치 이벤트 구성
5. 아이콘 매치 세계 최대 규모 이벤트

# 넥슨 아이콘 매치 | 10월 19,20일

어떻게 넥슨은 이런 빅 이벤트를 생각해 냈을까요? 사람들의 반응도 너무 재미있는데요 꿈에서나 가능한 일을 넥슨이 현실에서 이뤄냈다고 이야기 하는 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축구선수를 잘 모르는 제가 들어도 다들 아는 이름들의 선수였으니까 그 라인업이 엄청났다는 것이 실감나더라구요. 

 

직관을 다녀오신 분들은 이 선수들이 현역 선수들이 아니지만 이 선수들을 보니 그 시절 이 선수들을 보기 위해 잠안자고 축구를 시청하던 어린 시절이 떠올라 울컥했다는 소감을 말하기도 하셨어요. 승패를 떠나서 어린시절 좋아했던 선수들이 모두 이렇게 한자리에 모여 다시 뛰는 모습 자체가 감동이라는 이야기두요. 

     

    # 넥슨 아이콘 매치 이벤트 비용 및 티켓 가격

    넥슨 아이콘 매치는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펼치는 특별한 경기입니다. 이 경기는 단순한 축구 경기를 넘어, 팬들과의 소통과 추억을 나누는 자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매치는 FC Online과 FC Mobile의 협업으로 진행되어 더욱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콘 매치를 위해 넥슨은 다양한 준비를 하였습니다. 경기장 세팅부터 시작해, 선수들의 출전 명단, 그리고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까지 준비되었습니다.

     

    단 이틀의 이벤트이지만 이들을 모으기 위해 넥슨에서 엄청난 비용을 들였는데요, 레전드 선수들을 섭외하는 비용으로 약 100억원에 달하는 돈을 섭외비를 들였다고 합니다. 이것은 넥슨 창사 이래 단일 행사 중 가장 많은 예산을 사용한 이벤트라고 해요. 

     

    가격은 일반 관람객을 위한 티켓과 VIP 관람객을 위한 티켓으로 나뉘어 있으며, 가격대는 4만원에서 30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각각 다르게 책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해서 벌어들인 수익중 일부는 넥슨 재단의 어린이 병동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넥슨 아이콘 매치 선수 및 감독 라인업

    이번 아이콘 매치의 감독으로는 축구계의 전설인 앙리와 박지성이 선정되었습니다. 앙리는 프랑스 대표팀의 전설적인 공격수로, 그의 경력은 수많은 팬들에게 기억되고 있습니다. 박지성은 한국 축구의 아이콘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의 활약으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두 감독은 각자의 스타일로 팀을 이끌며, 팬들에게 잊지 못할 경기를 선사할 것입니다.

     

     

    그리고 수비수와 공격수 라인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히바우두, 루이스 피구, 마이클 오언, 안드리 셰우첸코, 카카, 파비오 칸나바로 등 발롱도르 수상자만 6명이나 되었고 티에리 앙리, 디디에 드로그바, 카를로스 테베스 등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출신 선수뿐만 아니라 네마냐 비디치, 카를레스 푸욜, 안드레아 피를로, 야야 투레, 에드윈 반데르사르 등 해외축구 팬들에게 친숙한 레전드 선수들도 참여하였습니다. 

     

     

    # 넥슨 아이콘 매치 구성

    1) 19일 진행된 전야제

    19일 진행된 전야제 성격의 이벤트 매치에서는 세 가지 콘셉트의 미니 게임이 진행했어요.

     

    • 1vs1 대결
    • 파워 대결
    • 슈팅 대결

     

    구성도 너무 잘했죠? 

    1vs1 대결은 골키퍼 에드윈 반데사르의 활약에 힘입어 실드 유나이티드가 승리했습니다. 파워 대결에서도 야야 투레가 드로그바를 상대로 7개의 패널을 격파하며 실드 유나이티드가 이겼어요. 마지막 슈팅 대결은 델 피에로가 현역 시절을 연상시키는 환상의 프리킥을 선보이는 명장면을 만들어내며 FC 스피어가 승리했어요. 정말 다행이죠? 실드 유나이티드가 다 이겼으면 좀 그럴뻔... 

     

    2) 20일 메인 매치

    실드 유나이티드는 중앙 공격수로 출전한 세이도르프를 중심으로 공격을 전개했습니다. 전반 초반 세이도르프의 패스를 받은 야야 투레의 선제골과 이어진 세이도르프의 장거리 골로 전반전을 2-0으로 앞섰어요.

     

    후반 9분에는 세이도르프의 패스를 받은 박주호가 득점했으며, 35분에는 마스체라노가 한 골을 더 추가하며 최종 스코어 4-1로 실드 유나이티드가 승리했습니다. 앙리의 인터뷰를 보면서 저도 당연히 공격수 쪽이 이길거라 생각했는데 반전 게임이었어요. 

     

    # 넥슨 아이콘 매치 이벤트 세계 최대 규모 이벤트

    넥슨에서 기획한 이번 아이콘 매치는 해외 반응도 정말 대단해요. 오프닝부터 게임을 연상시키는 오프닝으로 세가시적인 설정이 돋보였고 공격수vs 수비수라는 이색적인 대결 구도로 이번 아이콘 매치에 참가한 선수들 조차도 즐기고 있는 모습이 다양한 유튜브 영상에 보여 팬들을 흐뭇하게 하고 있습니다. 

     

    경기장은 레전드 선수들의 현역시절 유니폼을 착용한 팬들로 경기 내내 환호성이 가득했고 이런 이벤트를 기획한 넥슨의 팬서비스에 대해 팬들은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정말 이번 이벤트 기획하신분 넥슨에서 특진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축구팬들은 행사를 주최한 넥슨에 아이디어와 기획력에 놀라면서 감사하다는 말을 많이 했습니다. 이러한 선수들을 대한민국의 축구장에 모을수 있는 멋진 기획을 한 넥슨이 이번 축구 이벤트를 통해 세계 곳곳에 넥슨이라는 브랜드 네이밍을 제대로 인식 시켰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이콘 매치를 관람한 팬들은 다양한 후기를 남겼습니다. 많은 이들이 선수들의 뛰어난 기량과 경기의 긴장감을 느끼며, 잊지 못할 경험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박지성과의 만남을 기대했던 팬들은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넥슨의 이벤트는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아지길 바라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넥슨 아이콘 매치는 단순한 축구 경기를 넘어, 팬들과의 소통과 추억을 나누는 특별한 자리입니다. 앞으로도 이런 멋진 이벤트가 계속 이어지길 기대하며, 많은 팬들이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넥슨에서도 다음에 또 이런 이벤트를 할 의향이 있는 듯 인터뷰를 마쳤는데요, 앞으로도 넥슨에서 이런 멋진 이벤트를 기획해 준다면 정말 좋겠네요. 넥슨이 이렇게 또 대한민국을 알립니다. 

     

     

     

    ■ 관련 글
    - 백종원 축지법 | 통영 해산물 축제 | 어부장터
    - 부산 자갈치 축제 일정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