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부산 자갈치 축제 행사 안내 프로그램 일정

2023 부산 자갈치 축제 행사 안내 프로그램 일정


2023 부산 자갈치 축제 행사 일정과 프로그램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재밌는 행사 많이 하네요. 저도 내일 가야 해서 한번 알아봤답니다. ^^

■ 목차
1. 자갈치 축제 안내
2. 행사 일정
3. 행사 배치도
4. 자갈치 축제 프로그램

 

 


# 1. 자갈치 축제는?

매년 10월이면 부산 남항 앞바다에 자리한 우리나라 대표적 관광명소이자 부산 사람의 활기찬 삶이 시작되는 곳이다.  자갈치아지매들의 억척스런 삶의 터전인 자갈치시장에서 국내최대 수산물축제가 펼쳐진다. 듣기만 해도 정겹고 푸근한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라는 슬로건으로 무대행사와 체험참여행사, 전시행사 등을 개최하고 있는 자갈치축제는 1992년부터 개최되어 왔으며 1996년부터 민간단체에서 법인을 설립해 행사를 운영해 오고 있다.



매년 가을에 개최되는 자갈치축제 동안 용신제, 만선제 등 풍성한 문화예술 공연과 각종 퍼포먼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장어·문어 이어달리기 ,황금물고기를 찾아라 ,고기야 친구하자, 세계최대회비빔밥 만들기, 자갈치맛천국관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특히 자갈치시장 친수공간 앞 남항 바다 위에서 불꽃쇼를 연출해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자갈치시장뿐만 아니라 유라리광장 등에서 축제가 개최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출처 : 자갈치 축제 공식 홈페이

저희는 주차 걱정 하지 않으려고 기차를 타고 갑니다. 이게 현명한 선택인거 아시죠? 

 

 

# 2. 자갈치 축제 행사 일정

행사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년 하는 황금 물고기와 장어 이어달리기 아이들이 정말 신나 해요. 한번 참여해 보세요. 그리고 버스킹에 오는 가수들도 화려해요. 어르신들 모시고 가도 좋을 듯합니다. 입장료 따위 없는 부산 자갈치 축제 가서 이것저것 먹거리 구경만 해도 정말 군침 돌듯...

 

 

# 2. 행사 배치도

중간 중간에 체험 행사장이 있어서 쪼꼬미도 데려가고 싶지만 내일은 수영장 언니들이랑 가는 계모임이라 아쉽네요. 다음번엔 남편과 쪼꼬미도 데려가 볼까요? ㅋ

 

# 3. 프로그램

이미 개막식은 물 건너갔지만 김연자 님이 오셨군요. 아쉽네요. 내년에도 와주실지 모르겠지만 유명한 자갈치 축제이니만큼 오시는 가수들도 빠방 한 것 같아요. 

물고기 잡기 부터 1돈 순금 찾아가세요, 장어 이어달리기 가족끼리 하면 좋을 체험이 많아요. 언니들이 이걸 할지 모르겠지만 ㅋㅋㅋㅋ 하고 싶네요? 저는 ^^

 

홈페이지도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 찾아보기 좋았어요. 부산 국제 영화제 커뮤니티비프 상영작도 유라리 광장에서 계속적으로 상영하네요. 영화를 보고 있을 언니들이 아니지만 부산에 거주하신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왠지 자갈치 나도 가수다에... 출연할 언니야가 있을 것 같다는 불길한 예감이... 저 때  숨어있어야 할 것 같아요. ㅋㅋㅋ 쪽팔림은 남겨진 자의 몫이니까요. 

 

 

 

■ 관련 글
- 삶... 나 사용법 알기 프로젝트
- 울산 장생포 고래 박물관 리뷰
- 내원사 계곡 물놀이 포인트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