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첫 핸드폰 구입 / 개통 feat 통신사별 키즈폰 요금제 알뜰폰 Kt M 모바일 신청

초등학생 첫 핸드폰 구입 / 개통 feat 통신사별 키즈폰 요금제 알뜰폰 Kt M 모바일 신청


저희 집 쪼꼬미가 초등학교 3학년이 되니 남편과 아들이 쪼꼬미에게 핸드폰을 사줘야 한다며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물론 저는 전자기기에는 1도 관심이 없어서 뭔가 일을 꾸미고 있다고는 생각했는데 두고 보고 있었죠. 

 

그러다 드뎌 어제 일 쳤네요. 당근에서 중고 아이폰을 구매하더니 고기돼지아들이 꾸러기 폰이니 뭐니 다 필요 없다며 알뜰폰 요금제로 신청할 수 있는 가장 싼 요금제로 본인이 구성했다면서 신청부터 개통까지 해버렸습니다. 초등학생 첫 핸드폰 구입부터 개통까지 전 과정을 포스팅합니다. 

 

 

 

■ 목차
1. 키즈폰 가격
2. 중고 핸드폰 구매(당근)
3. 통신사 별 키즈 요금제
4. U-SIM 칩 구매
5. Kt M 모바일 알뜰폰
6. 절약된 통신비얼마?

#  1. 키즈 핸드폰 가격

키즈폰은 부모가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정도를 쉽게 파악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으로 만 12세 미만의 아이들에게 첫 핸드폰을 해줄 때 많이 찾게 되는 제품들입니다. 

 

SK, KT, LG 키즈폰을 살펴보니 가격이 만만찮네요. SK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 가격 : 308,000원 이더라구요. 신비키즈폰은 227,700원이라고 되어 있네요.

 

그런데 이 폰들은 대부분 단말기 할인을 받아서 단말기 가격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단말기를 공짜로 받는 대신 월 통신 요금이 비싸지는데요. 대부분 쪼꼬미에게 주려는 혜택으로 계산을 하니 대부분의 통신사에서 2만 원대 중반의 통신 요금이 나왔어요. 

 

■ 쪼꼬미의 예상 통신 요금
25,000원 × 12개월 = 300,000원

 

그래서 이렇게 매년 30만원의 통신요금을 들일 거면 알뜰폰 요금제로 중고 핸드폰을 구입해서 쓰는 게 낫다고 고기돼지 아들이 저를 설득하더라구요. 그래서 아들과 남편에게 알아서 하라고 일임하였습니다. 

 

 


#  2. 당근 중고폰 구입

고기돼지아들이 동생의 폰을 아이폰 SE로 해주고 싶다고 합니다. 본인이 다른 키즈폰이상으로 동생폰을 잘 관리할 수 있다고 하면서요. 그래도 명색이 키즈폰으로 나온 애들이 더 낫지 않을까? 했는데... 한마디로 일축하네요.

 

 

" 엄마 아이폰이야"

(이런 앱등이 ㅋㅋㅋㅋ)

 

명절 연휴 내내 당근을 뚫어져라 쳐다보던 남편과 아들 ... 그러다 둘이 작당모의를 합니다. 

 

" 아빠 이거어때?"

" 오 애플이네?"

" 아빠 이거 내가 얼마 전까지

쓰던 거야. 2020년식 "

" 배터리 % 물어봐바바"

" 80% 정도 된데.." 

"오옹~ 가자가자"

 

 

이런 대화를 하더니 어제 그 추운 날 둘이 가서 아이폰 SE를 10만 원에 구입해서 방실방실 웃으며 들어오더라구요. 쪼꼬미 첫 폰은 아이폰 SE2로 해주자고 고기돼지가 주장하더라구요. 현재 아이폰 SE2은 SE3가 나오면서 현재 단종된 상태예요.

 

 

"엄마 쪼꼬미에게 첫 폰으로

아이폰 SE2를 사주는 게 어떨까요?

 

" 걔가 왜 좋은데?"

 

"아이폰 SE2은 비유하자면

티코에 람보르기니 엔진을 넣은

갓성비 핸드폰이에요."

 

" 아~ "

 

 

그래서 10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중고폰 아이폰 SE2를 구입하여 쪼꼬미의 첫 핸드폰 등록 대장정이 시작되었어요. 누가? 저희 아들이요. ㅋㅋㅋㅋ 저는 1도 신경 안 썼답니다. (기계치... 귀차니즘의 대가)

 


 

#  3. 통신사 별 키즈 요금제

쪼꼬미의 첫 핸드폰 개통을 위해 처음에는 키즈폰을  사서 사용하려고 했어요. 그래서 알아보니 가격이 무지 저렴하지는 않더라구요.

 

우선 가족회의에서 초등 3학년이 되는 쪼꼬미에게 필요한 데이터양과 문자와 통화의 기준을 얼추 정했어요.

1) 데이터양 : 2GB
2) 문자메시지 : 무제한
3) 통화 : 무제한

 

요 기준으로 각각의 통신사들을 알아봤어요. 

 

통신사 별
SK/ KT/ LG 유플러스 

 

■ SK 

 

■  KT

 

■ LG 유플러스

 

1) SK 키즈요금제 : ZEM 플랜 베스트 : 월 26,000원(부가세 포함)
2) KT 키즈요금제 : 월 24,000원 
3) LG 유플러스 키즈 29 : 월 29,000원

 

저희가 정한 기준과 조금 차이가 있긴 합니다.

 

1) SK 키즈폰 플랜 베스트는 데이터 2GB에 음성통화, 문자메시지 무제한으로 저희가 정한 기준과 같았어요. (월 26,000원)

 

2) KT 키즈요금제는 정확히 2GB 데이터 량이 없어서 Y주니어로 비교하면 데이터 1.5GB , 통화는 KT 모바일끼리만 무제한 그 외에는 60분만 제공됩니다. (월 24,000원)

 

3) LG 유플러스 키즈 29는 데이터 3.3GB 제공에 집, 이동전화 모두 무제한이며 문자메시지 역시 기본제공입니다. (월 29,000원) 그런데 키즈 29 아래 데이터 량을 줄이려고 보니 데이터가 700MB로 너무 적어서 (월 29,000원) 요금제와 비교했어요.

 

 

 



#  4. U-SIM 칩 구매하기

중고로 아이폰 SE2를 구매하자마자 고기돼지 아들이 바쁘더라구요. 울산이 영하 13도를 찍은 그 날(24일) U-SIM 칩을 구매하기 위해 편의점 투어를 했어요. 집 앞 GS25 갔다가 칩이 다 팔려서 세븐일레븐에 가서 득해왔어요. 

 

그것도 NFC 지원이 안 되는 유심칩으로 사려고 했는데 그건 또 다 팔려서 NFC지원되는 칩으로 사 왔어요. 그것도 본인 돈으로 말입니다.(착한 녀석 ㅠ.ㅠ)

 

■ 유심 칩 가격 비교
NFC 지원이 안 되는 유심칩 : 4,800원
NFC 지원 유심칩 : 8,800원

 


 

#  5. KT M 모바일 알뜰폰 

 

■ 알뜰폰 요금제 장점

 

1) 저렴한 금액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기존 요금제의 경우 보통 2년의 의무 약정기간이 있고 핸드폰 단말기 비용까지 더 해져서 첫 핸드폰을 개통하려면 5만 원 이상의 비용이 필요해요.

 

쪼꼬미는 키즈폰이니 2만 5천 원 정도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2) 알뜰폰 요금제는 약정기간 없이 무약정으로 언제든지 해지가능하며 번호 이동 또한 자유롭습니다. 그리고 해지 위약금을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도 장점입니다. 

 

3) 유심칩만 교체하면 기존에 쓰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알뜰폰 요금제에 단점이 있다면 멤버십 혜택이 없다는 것인데 저 같은 경우는  LG U 플러스 vip라 영화콕을 잘 애용하고 있습니다만 쪼꼬미는 그럴 일이 없으니 알뜰폰 해도 되겠지요? 

 

매달 알뜰폰으로 받는 혜택이 훨씬 클 테니까요.

 

 

고기돼지아들의 선택은 Kt M 모바일 알뜰폰입니다. 이유는 알뜰폰 업계 1위라서라고 하는데요, 유튜버 잇섭이랑 언더케이지의 리뷰에서 제일 좋은 갓성비 요금제라고 설명했다고 해요.

 

 

KT M 모바일의 장점

1) 고객센터 연결이 타 통신사에 비해 빠르다

2) 앱을 통해서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다.

3) 비용이 다른  통신사에 비해 더 저렴하다.

 

■ KT M 모바일 알뜰폰 쪼꼬미의 요금제 
- 월 8,900원

 

 

 KT M 모바일 사이트에 접속

홈페이지 아래쪽에 보면 저가 BEST라고 있습니다. 그중 키즈 안심 2GB, 통화무제한, 메세지 기본제공을 선택하였어요. 이후 화면에 기본정보 넣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 [유심요금제] - [저가 BEST] - 키즈 안심 2GB+ 클릭

 

개통 신청 (상담사 개통신청)

 

KT M mobile 홈페이지 상단에 보면 유심 / eSIM 메뉴를 클릭하시면 개통신청방법이 3가지가 나옵니다. 그 중 쪼꼬미는 상담사 개통 신청을 해야만 했습니다. 미성년자일 경우에는 상담사 개통 신청만 가능하더라구요. 

 

■ 셀프 개통
- 유심을 보유하고 있으시다면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 유심이 없으신 고객님은 디렉트몰 구매하기를 이용하시거나, 편의점 또는 오픈마켓에서 유심 구매 후 셀프개통을 진행해 주세요.
- 외국인, 미성년자는 셀프개통이 불가하므로 '상담사 개통 신청'을 이용 바랍니다. 

■ 상담사 개통 신청
-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순차적으로 상담사가 전화로 본인 확인 후 개통이 진행되며 지속 부재시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휴대폰(단말) 요금제는 셀프 개통이 불가합니다. 

 

 

#  6. 절약된 통신비 얼마?

블링블링한 우리 쪼꼬미의 아이폰 SE2입니다. 오빠가 분홍분홍한 케이스까지 선물로 구입하여 씌워 준 첫 핸드폰이죠. 쪼꼬미가 손에서 놓지를 않네요. 넘 좋아하는 모습에 아들이 흐믓해하네요? ㅋㅋ

 

 

허~ 이거 무슨 ㅋㅋㅋㅋ

보기 좋은 모습인지.. ㅋㅋㅋㅋ 

■ 통신비 절감 효과 계산해보기

쪼꼬미 핸드폰 비용 : 10만 원
월 통신 요금 : 8,900원
1년 통신비 : 8,900원 × 12 = 106,800원

 

1년을 사용할 경우 타사 통신비가 30만 원이었으니 93,200원을 절감했네요.

300,000원 - 206,800원 = 93,200원

 

그런데 쪼꼬미는 3학년이니 총 4년을 사용하게 됩니다. (만 12세 미만) 즉 초등학교 내내 사용하니까요. 

 

초3 일 때는 +93,200원
초4, 5,6일 때는 매년 +193,200원씩
3년이니까 579,600원의 이득이죠.

더하면 4년간 총 672,800원의 통신비 절감효과가 있네요. 

 

말하자면 통신사 키즈폰을 4년 사용하는 것의 거의 반값으로 쪼꼬미의 첫 핸드폰을 갓성비 있게 구입한 거네요. (물론 안 잃어버리고 잘 사용해야겠지만요.ㅋ)

 


 

" 아들아 고마워~~~~~~."

" 이 머리 아픈 과정을 어찌했어?"

 

" 괜찮아요. 전 이런 거 하는 게 재밌어요."

" 이런 게 재밌다고? 헐~"

 

" 사람들이 호구당하는 것을 구원하는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하자면 엄마, 아빠 호구되는 것을

방지해 줬다 이 말이네요.

ㅋㅋㅋㅋㅋㅋ

 

 

참 기특한데 똘끼 있죠?

때리까?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동생 핸드폰 핑쿠핑쿠 케이스까지 입혀준 멋진 오라방이라서 엄마, 아빠 호구 만들어도 용서하려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 관련 글
- 가계부 앱  추천
- 자동차세 연납 할인율 변경 공제율

-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할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