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5 | 사이트 킷 내용 공개 feat 워프 한달 수익 공개

워드프레스 #5 | 사이트 킷 내용 공개 feat 워프 한달 수익 공개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만들고 이제 1일 1포스팅하는 중이라 내부적 설정 같은 것들은 건드리지 않고 있어요. 테마는 제너레이트 프레스로 정착했고 플러그인도 어느 정도 세팅을 마쳤습니다. 하지만 돈을 들인 전문가의세팅은 아니에요. 전 어디까지나 초보니까요. 살랑살랑 시작하는 초보의 사이트 킷 정보 공개해 봅니다. 

■ 목차
1. 워프 블로그 방문자 수
2. 토탈 클릭수
3. 사이트 스피드
4.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

 

 


# 1. 워프 블로그 방문자 수

사이트 킷은 티스토리의 관리자 모드처럼 하루에 몇명이 다녀갔는지 클릭수는 어느정도인지 알려주는 플러그인입니다. 그러다 보니 늘 밤에 사이트 킷을 열어서 확인하는게 하루의 마무리 할일이 되었다지요. 

정말 귀엽죠? ㅋㅋㅋㅋ 티스토리와는 하루 방문자수의 단위가 너무나 다릅니다. ㅋㅋㅋㅋ 저기 높은 히말라야는 24명 방문해서 저렇게 혼자 우뚝 높답니다. 너무너무 귀여운 그래프에요. 하루 10명정도는 봐주는 블로그가 된것 같습니다. 저는 카페나 다른 곳에 홍보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그냥 냅두거든요. 어디다 링크를 거는 스타일도 아니라 순수 검색이 10명인데요. 정말 너무 감사한거 있죠? ㅋㅋㅋㅋㅋㅋ

 

 

# 2. 검색  상단  노출 및 토탈  클릭수

토탈클릭수 보이시나요? 10개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정 감사하고 있습니다. 워프는 6개월 정도가 샌드박스기간이라고 하는데 샌드 박스 기간이란 암흑기라는 뜻으로 블로그가 검색엔진에 노출되기 까지의 시간이라고 해요. 그때까지는 대부분 잠잠하다고 해요. 그리고 이 샌드박스기간을 못참고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그만두기도 하구요. ㅠ.ㅠ

 

하루 일을 마치고 책상에 앉아 워프부터 로그인한지 언 40일 ... 한번 클릭이 있을 때마다 ㅋㅋㅋ 티스와는 다른 즐거움을 줍니다. 1번 클릭이 발생하면 오~~~~ 라고 감탄하고 진심 기뻐서 치맥을 하게 된답니다. ㅋㅋㅋㅋㅋㅋ 제가 올해 부터 일을 나가고 있다고 말씀 드렸잖아요.  하루 1달러를 버는게 이렇게 어려운데 ㄷㄷㄷㄷ 제 월급에 진심 감사하게 되더라구요. 와~~~~ 돈버는게 이렇게 어려운 일이었구나 하면서... 워프 블로그 1번 클릭에 힐링 미소를 보내게 됩니다. 

 

 

# 3. 안좋은 사이트 스피드

 

이 부분은 아직 답이 제대로 안나왔어요. 대부분 제가 공부하는 카페에서도 사이트 속도로 이것 저것 시도를 해보시더라구요. 우선 카페 쥔장님도 서버이전을 하면 더 빨라질것 이라는 말에 ㅋㅋㅋ 카페 24를 괜히 했나 싶기도 하다가 위에 하루 방문자수 10명을 위해 덩치큰 서버를 가지는 것도 초보의 만용이다 싶어서 아직은 그냥 두고 보고 있습니다. 

 

# 4. 워프 1달 수익

정말 귀여운 한달 수익 보여드릴게요. ㅋㅋㅋㅋ 커피도 못사먹는 수익입니다. 하지만 저 그래프가 저렇게 퐁당퐁당 솟아 오를 때 제 심장은 두근두근 합니다. 티스토리 할때 보다 더 기분이 좋아요. 아마 전세와 자가의 차이일까요? 티스토리는 벌어도 카카오에 떼이는 제 수익이 너무 아깝고 짜증이 납니다. 하지만 워프는 순수한 제수익이고 계속 성장할것이 눈에 보이니까요. 

 

티스토리를 첨 시작할 때 1달 정도 기간동안 아무런 수익도 없던 것에 비하면 워프는 그래도 심장 뛰게 하는 가능성있는 수익이라 생각됩니다. 참 저번에 만들자 마자 누군가가 2.67달러를 클릭해주셔서 ㅋㅋㅋ 그 수익까지 합하면 수익이 총 4$입니다. 

 

 

 

■ 관련 글
- 워드프레스 첫 수익 인증
- 워드프레스 호스팅 도메인 설정하기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