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세탁기 폭발 유리문 도어교체 해당 모델명

삼성 세탁기 폭발 유리문 도어교체 해당 모델명


아침에 다음 뉴스 경제에서 삼성전자 오늘부터 유리문 깨짐 사고 세탁기 무상 수리라고 떴길래 모델명을 확인해봤습니다. 아니기를 바랬는데 정말 귀찮아서 말입니다.아 그런데 우리집 세탁기도 해당되네요 ㅠ.ㅠ 생각보다 피해자가 많은것 같아요. 앞동 친구도 포함된다네요.

작년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생산된 비스포크 AI 세탁기 24종이 대상이라고 합니다.

폭발한 세탁기의 문제는 세탁기 본체와 강화유리 사이에 있던 접착제가 녹아 흘러내려서 그런거라는데요. 강화유리가 세탁기의 진동을 견디지 못하게 설계되었다는 전문가들의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측에서는 일부모델의 강화유리 접착 불량이라고 일축하고 진동시 일탈하는 것이라고 해명했는데요. 이게 과연 도어 교체로 안전하게 사용이 될지 의문이에요. 교체만으로 폭발이 없다면 진즉에 이렇게 했어야지 이제사 땜빵 조치를 한다고요? ㅠ.ㅠ

전체 리콜이 아니라 부분 교체라 더 불안합니다. 심지어 세탁기 문이 파손되고서도 세탁기가 여전히 돌아가고 있다는것도 안전성에서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왜 멈추지 않지?

 

 

# 삼성전자의 대처

삼성의 대처도 어이가 없네요. 5건의 세탁기 문 폭발 사고가 있었고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비슷한 사례가 더 속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구매가의 10%정도의 현금 보상을 해주겠다고, 지금까지 그 이상 요구하신 분이 안계신다라는 뉴스 기사를 보고 또 어이가 없었습니다. 심지어 강화유리의 테이프 접착제가 떨어져서 깨진것이므로 하청업체의 잘못이라고 했다는데... (저기요!!! 검수안하세요?)

# 삼성전자 비스포크 그랑데 AI 도어 교체 제품 모델명입니다.

조치 대상 비스포크 그랑데 AI 3개 제품
2021.9~2022.5. 까지 생산된 제품
모델 명 WF24A95****, WF24B96****, WF25B96****(24개 모델)
조치 방법 소비자 콜센터 콜센터 접수 후
기사가 방문하여 점검 및 무상 도어 교체 실시
삼성전자 고객상담실 전화번호 1588-3366
조치 기간 22.8.22.~22.11.30.

 

정말 믿었던 삼성이 이런 제품을 생산하고 리콜 조취없이 땜빵처리를 한다는게 어이가 없네요. 만약 도어 교체를 하고도 폭발이 발생하면 그때는 ... 삼성주식 손해 나도 다 팔아야겠습니다.

남의 일인줄 알았던 세탁기 문 폭발 사고!!!
여러분들도 삼성비스포크 그랑데 AI 모델명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조치 기간 !!!

1년이 지나도 2년이 지나도 교체해줘야지. 인터넷이나 티비 잘 확인 안하는 분들은 고작 3개월의 기간 안에 모를수도 있을텐데... 발견되는 족족 신고하면 군말없이 와서 해줘야하는 것 아닌가?
삼성전자는 뭐 잘했다고 이 기간 안에 줄서서 교체하세요 하고 타임라인까지 지정하는 건지???
정말 어이가 없는 대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