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갈비찜 맛집 추천 가리명가 솔직 리뷰

울산 갈비찜 맛집 추천 가리명가 솔직 리뷰


친구가 갈비찜을 좋아해서

검색에 검색을 거듭한 끝에

찾아낸 귀한 곳 ^^

"가리명가"

솔직 리뷰입니다. 

 

갈비찜 전문점은 딱 맛집이라고 

알고 있는 집이 없었어요. 

은근슬쩍

갈비찜은 내가 더 잘한다?

라는 ㅋㅋㅋㅋ 근자감이 

(근거 없는 자신감)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고

 

맛보고 맛있다 느낀 집이 

잘 없기도 하고요.

 

■ 가리명가 본가 ■ 
위치 : 울산 중구 성안 12길 1
영업시간 : 9:30 ~ 21:30
전화번호 : 052-242-2266
주차 : 가게 앞에 주차라인 8대 정도 가능

 

 

 

성안동 가리명가는

유동인구가 많은 쪽이 아니라 

더 맘에 들어요. 

 

가게 앞에 주차라인이 8대 정도

가능한데 그 옆 도로 쪽에도

주차가 가능해요. 

 

 

 

3명이라 궁중 갈비찜

대짜를 시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짜는 2명 사이즈

대짜는 3명 사이즈

누구 법칙이냐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식은 푸짐하게 먹는거다

라고 배웠습니다. ㅎㅎ

 

 

 

벽면에도 조명 아래 

메뉴판이 똬악~~~

 

가리명가는 인테리어도

이뻐요.

 

가리명가는 

안동(학가산)에서 만든

국내산 김치만 사용합니다. 

김치 부심 똬악~~ ^^

 

음식 나오기 전에

인테리어 살짝 둘러보면

 

 

요렇게 가운데 물레방아랑

소나무도 있구요.

 

 

 

 

전체적으로 홀 분위기가

깔끔하고 밝아요.

 

 

다산 정약용이 지은 어원 연구서 '아언각비'에 '우협을 갈비라고 한다'라고 나온다. 기록에는 갈비 혹은 갈비등으로 나타나는데 이는 한자의 음을 빌려서 표기하고 '가리'라고 불렀다. 따라서 갈비의 우리말 옛 이름은 '가리'인데 '가리'는 조선시대 우리식 표현이다.

소의 늑골로 만든 갈비찜을 가리찜이라고도 하였으나, 1989년 한글 맞춤법이 수정됨에 따라 가리는 비표준어가 되었고 '갈비'라는 용어로 통일되었다. 

각 나라마다 갈비를 요리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누가 먼저 갈비를 이용해 음식을 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갈비를 찜으로 한 것은 우리나라가 최초였다.  (출처 : 가리명가)

 

 

주변을 둘러보니 갈비탕을

많이 드시더라구요.

 

 

 

드디어 음식이 나왔어요.

 

그릇들 부터 플라스틱 접시가

아니라서 넘 좋았어요.

 

놋그릇에 음식들이 정갈하게 

담겨 나옵니다. 

 

그리고 살얼음 띄운 동치미 

정말 시원하고 맛있었답니다. 

새콤 아삭한 무김치와

살얼음 국물은

입맛 자극 제대로였어요.

 

 

그리고 테이블 왼쪽에는 깍두기와

김치를 덜어먹을 수 있는

단지가 준비되어있었구요.

 

감자 샐러드 1 스쿱

미역줄기 ^^

낙지 젓갈 

어느 하나 할 것 없이

다 맛있었습니다.

 

 

드뎌 갈비찜이 나왔습니다. 

 

 

궁중 갈비찜 大

이쁘게 영롱하죠?

사진 또 좀 흔들렸네요 

4장 찍어서 ㅠ.ㅠ

그래도 얘가 젤 나아요.

 

 

가까이서 찍어보면

요렇게 초크초크하고

먹음직해 보이는 

갈빗대가 보입니다.

 

잘 익은 고구마와 밤

밑에는 은행이 깔려있어요.

 

 

 

푸짐한 밥에 갈비탕 국물은 덤

이것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갈비탕 시킬까 했는데 

 

갈비탕 국물을

맛볼 수 있게 주셔서 

넘 좋았어요.

 

 

사장님 센스쟁이~

 

 

살 발라 갈비찜 장에 

찍어서 한입 먹고

남은 살은 뜯어야 제 맛

 

 

고기를 먹고 나니

아래쪽에 깔린 떡들

궁중 갈비찜이라

궁중 떡볶이처럼

떡과 버섯

피망, 대추, 밤, 은행

몸에 좋은 것들이

쫘악 깔렸네요. ^^

 

 

 

저로 말씀드리면

한점 한 점에 진심인 뇨자

 

촉촉한 갈빗살 찢어서

하얀 쌀밥에 갈비 국물 비벼서

그 위에 한점 올려서 먹으면~

아시죠? 

아 쓰고 있는 지금도

침 고여요.

 

 

울산 성안동 가리명가


이 집 갈비찜 잘하네요.

제가 울산에서 가본 집들 중엔

제일 나은 거 같아요.

음식도 정갈하고 ^^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 울산 소고기 맛집 추천 복산육관

 

울산 맛집 소고기 식육식당 복산육관 재방문

울산 맛집  소고기 식육식당 복산육관은 울산 중구 병영에 위치해있습니다. 예전에 한번 포스팅하였지만 재방문하여 오늘 그 인기를 또 실감하고 리뷰를 적어봅니다. 맛집을 좋아하는데 소고

lifeyol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