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소식 감염증 현황 신종코로나 앱

신종 코로나 소식 감염증 현황 신종코로나 앱


참 ... 그냥 지나갈줄 알았는데..

지역 확산이 장난이 아니네요.

신천지 교회..사람들 생각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도데체 무슨 생각으로 집회를 하고 그리고 떳떳하면 왜 자신이 신천지라 밝히지 못할까요?

 

 

 

신종 코로나 소식을 바로 바로 접할 수 있는 앱까지 나오고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virus.checker

확진자 이동경로를 확인하려면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진 환자 이동경로 등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증상 발생 1일전 부터 확진환자와 시간적 공간적으로 감염을 우려ㅕ할 만큼의 접촉이 일어난 장소가 상세히 공개됩니다.

환자의 개인 정보는 공개하지 않고 있지만 대부분 신상이 다 드러나버리더라구요 접촉자는 개별적으로 방역조치 및 자가격리를 진행하고 있구요

http://ncov.mohw.go.kr/bdBoardList_Real.do?brdId=1&brdGubun=12&ncvContSeq=&contSeq=&board_id=&gubun=

위 사이트로 들어가서 클릭하면 감염 경로가 뜹니다.

 

 

 

 

마트나 쿠팡 로켓프레시에는 식료품들이 품절 상태가 되고 코스트고 줄은 몇십미터 라지요?

마스크는 가격이 2배 3배 뛰고도 1인 사는 수량 제한이 생기고...

마치 전쟁통인것 같아요.

 

* 신종코로나를 일반 감기와 구분하는것은 ?

 

1. 열 ==> 고열도 아닌 37.5도 정도의 미적지근한 열이 지속됩니다.

2. 기침 ==> 가래가 끓는 것도 아니고 마른기침이 계속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후두염과도 증상이 비슷하니 혼동 되기도 할것 같아요

3. 근육통 ==> 몸살인듯한 근육통이 44% 정도의 사람들에게는 동반된다고 합니다.

4. 호흡곤란 ==> 면역역이 약한 나이드신 분들의 경우 폐가 물에 찬듯한 호흡 곤란이 느껴집니다.

신종코로나는 우한 폐렴이라고도 하기때문에 폐사진을 찍어보면 바로 판별이 가능하구요.

 

신종코로나바이러스는 주로 발열(체온 측정시 37.5℃ 이상)이 첫증상이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2019-nCoV)는 감염자의 비말(침방울)이 호흡기나 눈·코·입의 점막으로 침투될 때 전염됩니다.

감염되면 약 2~14일(추정)의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37.5도) 및 기침이나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 폐렴이 주 증상으로 나타나요

우한 폐렴 확진자가 재채기나 기침을 하여 공기 중에 바이러스를 내뿜으면 30분~2시간 정도 바이러스는 생존이 가능하지만 두 시간이 지나면 비활성화되어 감염력을 잃습니다.

물론 벽면에 안착하여 바이러스가 생존하기 좋은 조건하에서는 최장 16시간 감염성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수명은 2시간입니다.

두 시간 이내에 자기 복제를 못하면 비활성화되어 감염성을 잃기 때문에 너무들 공기중의 바이러스에 연연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아요.

마스크착용하고 재채기 기침을 하는 사람과만 가까이 있지 않으면 공기중으로 감염되지 않으므로 안심하시고 마스크 착용하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면역력이 건강한 사람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걸려서 죽은 사례는 없습니다

모두 기존 지병이 있는 예를 들어 당뇨나  고혈압, 신부전증,  만성질환자 등 면역력이 약한 감염자의 경우에만 죽었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는 비말감염 되기 때문에 싸구려 일회용 방역 마스크 만으로도 차단이 됩니다.

약국 가면 마스크 판매하니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는 마스크 착용하시고 자주 잘 씻으시고 'EM Ferex 퓨어 클린 핸드 워시' 같은 휴대용 스프레이식 손 세정제로 자주 소독 잘 하시면 감염될 확률은 희박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균형식사를 통하여 영양균형을 맞춰주고 요구르트 김치 등 발효식품을 꾸준히 섭취하여 장내 유익균 비율을 높여서 면역력을 잘 맞춰주어 건강한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과 치유에 좋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저는 꿀물을 자주자주 먹고 있어요. 특히 아카시아 꿀이나 동서 벌꿀 이런것보다 잡꿀이라고 다양한 꽃에서 꿀을 모은 것이 있는데 정말 감기기운 있을때 한컵마시고 자면 그다음날 뚝 떨어진답니다.

 

 

 

 

중국을 다녀오지 않아도 이제 확산되는 속도가 너무나 빠른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다들  건강 조심하시고 너무 분위기 휩쓸려 공포에 떨지도 마시고 차분히 이시기 잘 넘기기를 바래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