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러간 보형물로 인한 유방암(BIA-ALCL) 유발?

엘러간 보형물로 인한 유방암(BIA-ALCL) 유발?


출처 YTN

# 엘러간 보형물로 인한 유방암 유발 사태

보건 당국은 엘러간의 특정 유형의 조직화 된 보형물을  환자에서 유방 보형물 관련 역 형성 대 세포 림프종 (BIA-ALCL)에 대한 첫 번째보고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엘러간사는 물방울 모양 텍스쳐 보형물을 전량 리콜 한다고 했구요.

 

식품 의약품 안전 처와 대한 성형 외과 학회 (KSPRS)는 금요일에 BIA-ALCL의 첫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하죠.

 

이 여자 환자는  7 ~ 8 년 전에 유방 확대 수술을받은 여성이었습니다.

그녀는 최근 한 유방에서 심한 붓기를 가졌고 성형 외과 클리닉을 방문했습니다.

의사는 BIA-ALCL을 의심하고 즉시 그녀를 대학 병원으로 옮겼습니다.

 

여러 분야에 걸친 시험을 마친 후 그녀는 화요일에 BIA-ALCL 진단을 받았습니다.

 

 

부처와 KSPRS는 수요일에 발생한 부작용 사건을 알게되었고 BIA-ALCL의 첫 번째 사건을 확인하기 위해

전문가들과 회의를 가졌죠.

 

보형물의 수입 업체 및 제조업체와 함께 부작용 유발 치료 비용에 대한 보상을 포함한 조치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유방 보형물의 부작용을 조사하고 안전성을 보장하기위한 연구를 위해 환자를 등록 할 것입니다.”

유방암과 달리 BIA-ALCL은 면역계와 관련된 희귀 암입니다.

 

 

의심스러운 증상에는 피부색, 장액 액 주머니 또는 피부의 덩어리 또는 발진으로 인한 유방 크기의 변화 붓기 등이 포함됩니다.

 

 

KSPRS는 유방 크기의 갑작스러운 변화, 덩어리 또는 피부 발진과 같은 의심스러운 증상이있는 환자는 의료 기관을 방문해야한다고 말했다.

 

BIA-ALCL의 발생률이 낮고 수술 후 마취, 수술 후 혈종, 염증 및 감염의 위험을 고려할 때 미국과 유럽의 의사는 BIA-ALCL을 예방하려고 증상이없는 환자가 유방 보형물을 제거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KSPRS는“BIA-ALCL은 매우 드물며, 의사가 발병 후 조기에 보형물와 피막을 제거하면 화학 요법이나 방사선 치료없이 치료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엘러간 보형물 중 텍스쳐 형태를 리콜한다고 하는데

리콜을 하면 이미 수술한 사람들은 발병하는지 여부를 잘 살펴봐야하는데

초음파와 같은 방법으로는 장액종이 발생하였는지 알수 없습니다.

붓고, 열감이 나고 발진이 생기면 보형물이 터졌는지를 확인하고 피막사이에 있는 부분의 샘플을 체취해서 림프종인지

검사를 해봐야한다고 합니다.

 

# 우선 리콜대상인 엘러간 보형물은

위와 같습니다.

 

현재 엘러간사는 입장을 어찌 정할지 발표를 하지 않는 상황이고

엘러간 사의 보형물인 스무스로 교체만 해준다고 한 상황

 

혹여 가슴성형으로 엘러간 텍스처를 선택한 분들은

엘러간 소송카페에 가입하셔서 대비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네이버 - 엘러간 소송카페 입니다.

 


 

 

아래  두 기사는 참고하세요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09440113

 

http://news.kbs.co.kr/news/view.do?ncd=4266344

 

식약처가 존슨앤도존슨 제품은 빼고 '암위험 인공유방 퇴줄' 요렇게 기사 떴네요?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607&aid=0000000320

사용중지 대상품목이

폴리텍(수입사 디메드),

세빈((주)그린코스코,

유로실리콘((주)사이넥스),

실리메드(암정메딕스),

벨라젤(제조사 한스바이오메드(주))

이상 5개 사의 6개 ‘거친 표면’(Macro-textured) 인공유방 보형물이다.

 

앨러간은 이미 들어가 있어서 여기엔 추가되지 않았어요

좀의아한건 ... 앨러간과 쌍벽을 이루는 멘토사는 여기에 추가되지 않았다는거에요 이상하네요.

멘토사껀 안전하다는 보장이 없을텐데 ...


 

아그리고 !!! 이미 유방 수술 하신분들 보세요 

엘러간사가 최근 보증 프로그램에 존재하지 않았던 수술비 보상책을 새로이 내놓았네요

약 400만원 정도를 수술시 사후에 지급한다는건데요 오직 파열의 이상증세가 나올때만 해당됩니다.

엘러간사가 무대응으로 모르쇠하다가 이렇게 정책이 변화하는걸 보면 전반적인 분위기가 엘러간사가 불리하게 돌아가는 것 같네요. 엘러간도 이를 인정하는 것같고

앨러간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국내의 다양한 집단소송이 승소로 판결날 가능성이 높아진것 같아 다행인데요

이 현상에 병원에서 소송포기자들을 늘여보자고 BIA-ALCL검사를 위한 비용을 청구하는 경우에도 동의서 작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절대 작성하시면 안됨을 알려드립니다.

아 그리고 희귀암이 1명더 발생했네요 국내에서 ㅠ.ㅠ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11299007

내용

국내에서 인공유방 보형물 이식 후 희귀암이 생긴 환자 1명이 추가로 발생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대한성형외과학회는 24일 유방보형물 연관 역형성 대세포 림프종(이하 BIA-ALCL) 환자가 1명 추가 보고됐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8월 첫 환자가 보고된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BIA-ALCL는 면역체계와 관련된 희귀암의 한 종류로 유방암과는 별개의 질환이다.

이번에 추가로 발생한 환자는 40대 여성으로 2013년 엘러간사의 거친 표면 보형물을 이용해 유방확대술을 받은 적이 있다.

최근 가슴에 부종이 발생해 대학병원에서 병리검사를 한 결과 BIA-ALCL로 최종 진단을 받았다.

추가 검사에서는 BIA-ALCL이 다른 부위로 전이되지 않은 것이 확인돼 치료 중이다. 의료진은 보형물 제거 등 필요한 치료계획을 검토하고 있다.

지난 9월 마련된 거친 표면 유방보형물 이식환자에 대한 보상대책에 따라 해당 환자가 부담하는 의료비용은 엘러간사가 지불한다.

식약처와 성형외과학회는 유방보형물 이식 환자들에게 갑작스러운 유방 모양의 변화 등 의심 증상이 있으면 반드시 전문의료기관을 방문해 검사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식약처와 성형외과학회는 유방보형물과 관련한 환자들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환자등록연구를 하고 있다.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도선염  (1) 2019.11.16
비중격만곡증이란?  (1) 2019.11.16
기관지염  (1) 2019.09.08
가을철 알레르기는 왜?  (1) 2019.09.01
우울증  (1) 2019.08.3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