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차 주가 상승 원인 feat 아깝지만 매도

현대 차 주가 상승 원인 feat 아깝지만 매도


삼성 전자를 팔고 약간의 돈으로

현대차 주식을 샀었어요. 

 

많이 산건 아니고 

소량으로만 왠지 현차가 

오를거 같아서 샀는데 

 

저도 깜짝 놀랐답니다. 

무지막지하게 올라서요

1) 현대차 주가 상승 원인
2) 나의 현대차 매도

# 현대차 주식 상승 원인

지난 2월 2일에 현대차와 기아 주가가 나란히 신고가를 찍었는데요, 2021년 이후 약 3년만에 최대 상승폭을 기록한 것이라고 합니다. 현대차 주가의 상승원인은 5가지 정도로 요약됩니다. 

 

1) 인도 법인 주식 상장

-인도내 중국차 불매운동이 심해지면서 현대차 인도 시장 점유율이 상승함.

 

2) 도요타 사태

- 도요타의 각종 테스트 데이터 조작 사건으로 인해 신뢰성에 타격

 

3) 테슬라 실적 부진

- 모델 3-y의 노후화와 AI 인공지능 사업 불투명성으로 인해 주가 부진

 

4) 저PBR 평가주

-정부의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도입으로 인해 자동차주가 대표적인 저평가 업종으로 부각됨. 

 

5) 현대차가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발표

-현대차가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을 발표하면서 E-GMP 디지털 디스커버리라는 이름으로 전기차 신규 플랫폼을 발표했어요. 

 

     

     

    # 현대차 주식 매도

    제가 현대차의 주식을 산지는 한달 정도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18만원 후반대에 매수하였거든요. 삼전을 팔고 다른 주식들과 분산 투자를 하면서 그 중 하나로 현대차를 찝었어요. 판매 실적도 좋고 한데 왜 이렇게 주가가 오르지 않을까 했거든요. 

     

     

    그래서 지켜보고 있었는데 12월 말경 20만원 정도 까지 올라가더라구요. 아 미리 잡을 껄 하고 아쉬워하고 있었는데 또다시 내려가더라구요. 술렁이는 차트를 보면서 이건 나보고 사라고 손짓하는 것인가? 라는 착각을 하면서 18만원대 후반에 1월 10일경 현대차를 샀답니다. 

     

    그리고는 잊고 있었어요. 저는 원래 장투 스타일이고 뉴스나 이런데서 이슈를 말해줘야만 아하~ 올랐나? 하고 파는 그런 스타일이거든요. 그래서 거의 우량주 위주로 삽니다. 그런데 주식을 자주 보는 녀석이 하나있죠. 바로 저희집 고기 돼지 입니다. 

     

    "엄마 현차가 오늘 달리는데?"

    "엄마 현차가 4%나 올랐어"

    "어 오늘 24만원 뚫었다!!!"

    "헐 계속 오르는데 ???"

     

    하루하루 얼마나 오르는지 써라운드 스테레오로 카톡으로 말을 해대니 주변 소식들도 귀에 좀 들어오더라구요. 도요타 나쁜 짓한것들... 그리고 테슬라가 정체되어 있다는 것... 인도 시장 이야기... 들... ㅋ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어찌 했느냐? 어우 저는 너무너무 팍팍 올라가니까 두렵더라구요. 어떤 증권사에서는 목표 주가를 지금 현재 주가의 2배 정도를 보더라구요. 그렇게 되면 50만원이죠? ㄷㄷㄷㄷ 물론 그리되면 너무 좋겠지만 저는 무서움증이 많은 사람이라... 2월 8일에 현차 주식을 매도하였습니다. 

     

     

     

    사실 무지 많은 투자를 한것도 아니기 때문에 수익금이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수익률이 30%정도 되다보니 욕심내지 않기로 하고 이후 향방은 나의 돈이 아닌걸로 하자고 마음 먹으며 30%에 만족하고 매도하였어요. 잘한 일인지 잘못한 일이지는 연휴가 끝나면 알게 되겠죠? 

     

    현차를 매도하고 어느 주에 투자할지 모르겠지만... 소소하게 라도 수익이 생기니 행복하네요. 아직 현대차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 화이팅입니다. 저는 간이 작아서 함께 못하였지만 성투하시기를 바랄게요. 

     

     

    ■ 관련 글
    - 삼성전자 주가 8만? 주식 매도 후기
    - 미국 주식 쏙스, 쏙쓸 3일 단타 후기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