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문기 한의원 추천 증류 한약 feat 자율 신경계 이상, 비염, 아토피, 알레르기

백문기 한의원 추천 증류 한약 feat 자율 신경계 이상, 비염, 아토피, 알레르기


휴가 기간인데 몸이 좋지 않아 이번 휴가 기간엔 한약을 꼭 지어야겠다 생각을 하다가 검색과 지인찬스를 모두 이용하면서 겹치는 한의원을 알게 됩니다. 바로 백문기 한의원입니다. 과거에도 친한 지인이 여기 한약이 증류 한약이라 부작용 없이 몸에 잘 맞더란 이야기를 얼핏 들은 기억이 있었는데 또 다른 지인 2명이 여기가 유명하다고 이야기해 주시네요.

 

백문기 한의원은 한약이 증류방식이라 누룽지 맛과 비슷하여 아이들도 잘 먹는다고 해요. 아이들 아토피, 비염, 알레르기 체질에 좋은 한약과 간이 안좋은 사람들, 난임인 사람들에게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유명한 한의원이라고 합니다. 

 

■ 백문기 한의원
위치 : 부산광역시 사상구 광장로 87번길 63
예약 : 전화 예약 안됨.
영업시간 :  평일 : 10:00~ 18:00 까지
                   토요일 : 10:00~17:00까지
정기휴무 : 매주 목요일, 일요일
주차장 : 새미랑 해수온천 주차장 이용(무료)
8대 정도 주차 가능한데 정말 좁아요. ㅠ.ㅠ , 주변 공용주차장 이용하시는 게 편할 수도...

# 백문기 한의원 오픈런

백문기 한의원은 오전 10명, 오후 10명만 진료를 본다고 해요. 그러니 오픈런이 필수라고 합니다. 전화 예약은 안되기 때문에 매달 정해진 목요일 하루 예약을 받는데요, 그때 예약하는 것 아니면 오픈런하여 하루 진료를 예약하셔야 해요. 

 

저는 울산 사람이라 울산에 한의원을 알아봤는데 울산은 유명한 한의원이 없나 봐요. 다들 경주 간다, 대구 간다, 부산 간다라고 이야기 하는데 가장 많이 이야기한 곳이 백문기 한의원이에요. 

 

저의 오픈런 스토리를 이야기해볼게요. 

 

 

백문기 한의원 방문기

새벽 : 4:00시 기상
친구와 4시 45분에 만나서 
울산에서 부산 사상으로 출발
거의 다 와 가고 있어요. 

백문기 한의원 문 앞에서 
줄 서야 한다 하여

# 준비물

양산 준비

8시 30분 문 열 때까지
앉아있을 캠핑의자준비

물 준비

주민등록증 준비


제가 방문한 시기가
7월 26일 금요일이니
무지 더운 여름입니다.
참고하세요.


제가 도착한 시간은 
아침 6시 12분

새미랑 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보니 
이미 줄 서신 분이 
5~6명 보임

마음이 급해져서 재미랑에 
갔지만 주차 공간이 
제일 안쪽 1곳만 남아있어

내 차로는 주차 불가능 ㅠ.ㅠ

근처 공영주차장 검색하니
사상초 공영주차장이 
가장 가까워서 
그쪽에 주차함

 

 

 

사상초등학교 공영주차장에서

캠핑의자를 어깨에 메고

물과 양산을 들고

5분쯤 걸어가니

백문기 한의원에 도착했어요.

정말 덥고 힘들었습니다. ㅠ.ㅠ

 

그런데 다행히

저희가 도착하자마자

간호원분이 문을 열어주셨어요.

실내에서 대기할 수 있도록

에어컨도 틀어주셨어요. 

 

이때가 아침 6시 20분경

입니다.

 

 

그래서 캠핑의자가

필요 없어졌답니다. 

괜히 어깨에 메고 왔어 ㅠ.ㅠ

 

그리고 8시 30분에

번호표를 나눠줍니다. 

 

그때까지 2시간 무한 대기

 

"대리접수받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딱~ 

보이네요. 

 

정말 다양한 곳에서 소식 듣고 

오신 분들의 대화를

들을 수 있었어요. 

 

함안, 창원, 마산... 

초진이 아닌 분들은

계속 정말 잘 본다며

칭찬하셔서 더욱 믿음이

생겼답니다.

 

 

저와 친구와 대기번호는 7,8번

오전 중에 진료가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새벽 4시부터 일어나서 

몸은 이미 만신창이

 

 

# 백문기 한의원 예약 방법

백문기 한의원은 한 달 전에 예약을 받습니다. 9월에 진료를 보고 싶다면 8월 첫째 주 목요일에 지금처럼 오픈 런으로 줄을 서서 오전 7시부터 1번부터 40번까지 40명만 예약 시간 날짜를 정하고 진료가 가능합니다. 

 

번호 1개당 2명이 진료가 가능하며 2명 예약 시 꼭 인원수를 말해달라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 백문기 한의원  | 진맥, 검사 4가지

의사 선생님 진맥 전에 검사가 4가지 실시됩니다. 

 

1) 머리카락 검사 : 머리카락의 상태로 기저 질환들이 인쇄되어 나오는 종이를 가지고 설명하셨어요. 정말 저의 체질과 제가 안 좋은 부분이 머리카락 검사로 잘 나와있었습니다. 정말 신기했어요. 

 

2) 혈압 체크 : 일반 혈압계보다 살짝 높게 나온다고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제가 81, 121이었거든요. 저는 보통 저혈압이 많이 뜨는데 정상이라 긴장해서 높게 나왔나 했어요. 머리카락 정보에는 저혈압 저혈당 쇼크라는 저의 증상이 적혀있었습니다. 

 

3) 혈액 검사 : 공복 혈당 체크를 해주시는데 혈당은 92로 그다지 높게 나오지 않았어요. 걱정했는데 다행이었습니다. 

 

4) 기계 진맥 검사 : 기계로 양쪽 손목 진맥을 보는데 실제 한의사님이 진맥도 해주십니다. 기계진맥이 그래프로 그려져서 나오는데 맥이 많이 약해진 상태라 정상진맥 상태와 비교해서 설명해 주셨어요. 

 

 

그리고 이렇게 문진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건물은 옛날 건물이고 내부도 옛날 한의원인데 검사는 정말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는 검사였어요. 머리카락을 눈썹 다듬는 칼로 쓱 ~ 잘라가시는데 정말 머리카락에서 이렇게나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다니 ㄷㄷㄷㄷ... 

 

저는 검사 결과 간수치가 28로 괜찮게 나왔는데 친구가 64로 간수치가 좋지 않아 초진인데도 바로 원장님 진료를 받게 되었어요. 보통 초진은 부원장님 재진은 백문기 원장님 진료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이렇게 상태가 많이 안 좋은 사람이 있을 경우 초진에 백문기 원장님이 직접 진료해 주세요.

 

원래 제가 몸이 좋지 않아서

가자고 졸라서 왔는데

친구가 더 안 좋네요?

이런.... ㄷㄷㄷㄷ

잘 데려왔다 ~!!!! 

너는 나한테 감사해야지?

친구야~~~!!! 간수치가 64가 뭐니..????

 

보통 간수치는 50 정도면 안 좋은 정도로 파악하신다고 해요. 그런데 백문기 한의원은 40정도 부터 안좋은 상태로 생각해 1과 원장님이 보시는데... 얘는 64네요? 어쩐지 잠을 자도 잠이 오고 멍한 상태가 계속이란 이야기를 하던데... 더위 먹은 거 같다면서... ㄷㄷㄷㄷ

 

 

저는 다행히 부원장님 진료로

12시 10분에 진료실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 초진 부원장님 진료 후기

우선 분위기가 편안했고

굉장히 수용적으로 제이야기를

들어주셨어요. 

 

그래프를 보시고 맥이 많이 없다고

이야기하셨어요. 

당연히 그럴 것이 목안 궤양이 심해

3~4일째 잘 못 먹었거든요. 

 

 

그리고 머리카락 검사지로 

제가 가진 증상들을 

이야기해 주시는데 

정말 어찌 그리 정확하게 

맞추시는지 깜짝 놀랐어요. 

 

1) 예민한 성향, 불면증

2) 안 좋은 신장, 심장

3) 과민성 대장 증후군

4) 우울감

5) 자율 신경계 이상

등등... 

 

 

 

이렇게 메모지에 적어서 

설명해 주십니다. 

 

제가 평소 긴장도가 높고

예민하고 어깨나 목도 

많이 뭉쳐있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는

스타일인데 

자율신경계가 균형을

이루지 못해서 그렇다고 

설명해 주셨어요. 

 

그리고 잘 오셨다고 하셨는데 

정말 믿음이 갔습니다. ㅠ.ㅠ

 

 

그리고 집에서 뜸뜨는 효과처럼

동전 파스를 붙이면 좋을 곳의 위치와

사혈 하면 좋은 곳의 위치도 알려주세요.

 

 

 

 

동전파스 : 4,000원

(30개 들어있음)

1인당 3장만 구입 가능

 

이 동전 파스 더 사고 싶었는데 

정말 아쉬워요. 

인터넷에 찾아도 없더라고요.

ㅠ.ㅠ

 

 

물파스 : 5,000원

1인당 2개만 구입 가능

 

물파스는 제가 두통과

열위 머리 위로 올라가는

성향이 있어

 

목뒤 경추 부분에 

시원하게 발라주면 좋다고 

하셨어요. 

 

물파스도 다른 물파스에 비해

엄청 시원했어요. 

 

 

# 한약  비용

한약 한재 비용(30포)

100,000원

 

택배비 5,000원

 

총 105,000원

 

하루 1포 먹을지 2포먹을지는

한약이 도착하면 적어주신다고

하셨어요. 

 

한 번에 두 재 지으려고 했지만

의사 선생님이 말리셨어요. 

 

한재 다 먹고 전화상담으로

한재 더 주문할 수 있으니 

먹어보고 더 주문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부 원장님은 저의 증상을

잘 정리하셔서 백문기 원장님께

전달하겠다 하시면서

약은 백문기 원장님이 모두 짓는다고

이야기하셨어요. 

 

재진 때는 방문을 해도 좋고

전화로 기존 자료로 가지고 

원장님과 상담을 하기도 한다고

이야기하셨습니다. 

 

이렇게 상담하는데 

4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6시간 정도 기다려서

받은 상담이지만

 

40분간의 친절한 상담으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아직 한약이 집에 도착하지 않았어요

먹어보고 후가 또 남길게요. 

 

이런 좋은 한의원도 

알아야 찾아가지 싶어요. 

 

# 백문기 한의원을 정말 추천합니다. 

 

 

 

 

 

 

■ 관련 글
- 나이대 별 건강검진 종류 feat 추가하면 좋은 검사
- 동맥경화증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좋은 음식 feat 혈관 건강식품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