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숱 많아지는 법 , 모발 굵어지는 방법

머리숱 많아지는 법 , 모발 굵어지는 방법


타고난 모질을 바꿀수는 없지만 모발을 굵게 보이게하고 끊어짐과 가늘어짐, 탈모를 줄이는 방법은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이지는 것은 노화나 화학적 알레르기, 질병 및 영양 부족이 원인이 될수 있지만 관리를 잘하면 탈모의 속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모발이 굵어지고 머리숱이 많아지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합니다.

# 1. 볼륨 삼푸를 사용하세요.

볼륨 샴푸는 모발의 큐티클을 살찌게 하고 부풀게 하여 모발을 보다 바람이 잘 통하는 느낌과 모양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농축 샴푸는 모발의 개별 가닥에 초점을 맞추고, 볼륨 샴푸는 뿌리에 더 초점을 맞춥니다. 농축 샴푸는 모발에 단백질, 비타민, 폴리머 및/또는 수분을 주입하여 각 가닥을 풍성하게 만들어 각 가닥을 더 두껍게 보이게 합니다. 가는 모발 유형의 두께를 늘리는 데 이상적입니다. 볼류마이징 샴푸는 뿌리에 탄력을 더하는 데 더 중점을 둡니다. 두피 주변의 축적물을 분해하고 카페인, 비오틴, 메도우폼 씨 오일과 같은 활력 성분을 모발에 주입합니다.

 

주의) 황산염이 없는 샴푸를 사용하세요.

대부분의 샴푸와 컨디셔너에는 황산염이라고 하는 강한 세제가 포함되어 있어 모발을 건조하게 만들고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샴푸를 선택할 때 라우릴황산나트륨, 라우레스황산나트륨 또는 라우릴황산암모늄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피함으로써 황산염을 멀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때때로 SLS 또는 ALS로 약칭됩니다.

 

 

# 2.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세요.

보통 세정력이 강한 샴푸들은 알카리성을 띄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두피가 과도하게 예민해지고 건조해 지게 됩니다.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와 자외선으로 지친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약산성 샴푸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손상된 모발일수록 약산성 샴푸를 사용해야만 자극이 적어 펌을 한머리나 염색을 했을 경우 건강하게 오래 유지됩니다.

 

 

 

 

# 2. 헤어 마스크 하기

헤어 마스크 제품은 에탄올, SD 알코올, 프로필 알코올 또는 이소프로필 알코올과 같은 건조 알코올이 없는 제품을 선택해야합니다. 가수분해된 귀리 단백질과 세틸 또는 세타릴과 같은 지방 알코올을 함유한 헤어 마스크 볼륨 제품이 좋습니다. 또한 인조 실리콘이 함유된 제품은 머리카락을 무겁게 만들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머리카락에는 피부처럼 수분이 필요합니다.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헤어 마스크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대표적인 헤어 마스크 

 

에그 트리트먼트 방법

- 달걀 1~2개를 잘 풀어주세요.

- 두피와 젖은 모발에 달걀 푼 물을 발라주세요.

- 약 30분동안 두피에 그대로 둡니다. 

- 따뜻한 물과 순한 샴푸로 머리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에그 트리트먼트를 일주일에 1회 정도 사용하면 모발을 강화하고 두껍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 3. 모발이 두꺼워지는 음식 섭취하기

개별 모발 가닥의 직경을 영구적으로 두껍게 할수는 없습니다. 즉 가는 모발은 유전적이며 바꾸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두피가 행복하고 건강하며 영양이 풍부하다면 모발이 가진 최대 잠재력 이끌어내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모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권장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강력하고 건강한 모발과 연결된 모발 영양 식품을 식단에 통합하는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탈모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효과적인 지방산, 단백질, 비타민 A, B, C, E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얇은 모발을 가진 사람이 섭취하면 좋은 음식들

- 단백질과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 단백질, 오메가3 , 철분을 함유한 계란

- 지방산 공급원 호두 , 아몬드 기타 견과류

- 단백질 공급원인 그릭요거트

- 녹색, 검은 색 콩

- 건강한 지방산을 늘리기 위한 아보카도 섭취

- 시금치

- 아마씨

- 렌즈콩

- 블루베리

 

단백질, 비타민 B, C, D, E, 아연이 풍부한 음식은 모낭을 강화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4. 스트레스 줄이기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신체가 스스로를 치유하기 위해 몸에서 가장 덜 중요한 부분을 차단하며 불행히도 모발이 포함됩니다. 높은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모든 상황은 거의 항상 모발에 영향을 미칩니다. 
스트레스는 신체의 염증 및 면역 문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요인은 탈모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체의 스트레스와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반동성 탈모가 갑자기 나타납니다. 장기간의 스트레스와 스트레스를 받는 생활 방식은 결국 모낭에 영구적인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마음을 진정시키고 이완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탈모예방에 좋습니다.

# 5. 두피 마사지

두피의 자극, 순환 및 산소 공급이 건강하고 활기차고 건강한 모발 성장을 도와줍니다. 샴푸시 두피 마사지기를 이용하여 두피를 마사지하는 습관, 정수리와 헤어라인을 지압하여 마사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빗질을 할 때 정수리와 반대방향으로 빗질을 하여 평소 하는 가르마나 빗는 방향과 다르게 빗질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헤드스탠드와 거꾸로 된 요가 자세가 이 자극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헬스 조선 , 여유만만

# 6. 헤어드라이기, 고데기 사용을 피하세요.

매일 뜨거운 도구를 사용하면 득보다 실이 더 많을 수 있습니다. 뜨거운 도구는 굵고 꽉 찬 머리카락의 적인 파손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꼭 사용해야 한다면 가장 낮은 온도로 사용하시고 열 보호 제품을 머리카락에 바르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7. 모발에 좋은 건강 보조제 및 탈모에 좋은 약 복용하기

주변에 잘 알려진 것 처럼 맥주 효모 성분이나 콜라겐 비오틴 계열의 보조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탈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탈모가 있는 분들은 탈모의 원인에 따라서 복용하는 약이 달라질수 있으니 의사와 상의하셔서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 예방]탈모 두피 마사지, 탈모 예방 음식, 탈모에 좋은 습관

탈모 보통 1년 주기로 사람도 털갈이를 합니다. 3월에 머리숱이 가장 많고 9~10월에 머리 숱이 확 줄어들어요 여름내 자외선과 열에 의해 모발의 탈락 현성이 가을철 되면 극대화 되기 때문이죠

lifeyolo.tistory.com

 

 

발 지압점 지압 효과, 용천혈, 태충혈, 연곡혈, 삼음교혈 내 몸 상태 따라 셀프 마사지

나이가 들면 집집마다 하나씩 지압 슬리퍼가 있는 모양입니다. ^^ 손발은 예로부터 오장육부와 연결이 되어 있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었습니다. 한의원에서도 증상에 따라 침을 놓기도 하니까 우

lifeyol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