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 드립 커피 내리기 feat 뜸들여봐

핸드 드립 커피 내리기 feat 뜸들여봐


# 핸드 드립 커피 내리기 feat 뜸들여~

먼소린가 싶으시죠?

사실 커피맛 잘모릅니다. 

하지만 지인들이 커피맛 잘알아요.

근데 제가 또 대접은 해야하고 

울집엔 또 친구들이 왜케 자주 놀러오는지 

아니에요.

친구들 오는거 싫어하지 않아요.

다만 몸살이 날뿐

ㅋㅋㅋㅋㅋㅋ

(친구들도 블로그 봅니다 ㅋㅋㅋ)

얘두라 쏴랑해~^^/

제가 머 바리스타도 아니고

대접을 하다보니

급 필요성이 느껴저서 

제 친구한테 핸드드립커피 

간단하고 평타는 치게 내리는 방법을

배웠어요.


주의 !!

엄청난 고수의 내공 팁 이런거 

아닙니다. 

혹시 ㅋㅋㅋ 전문적인 지식을 원하시면

잘못오신듯 


 

 

# 핸드 드립 커피 내리는 방법 - feat 좀 더 맛있게 커피 내리기

원두는 본인 취향에 맞는 것으로

잘 선택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전 커피맛은 잘 모르지만

너무 산미 있는 것은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걍 일리꺼씁니다. 

 


1. 필터를 드리퍼에 올려주세요.

 

2. 그리고 뜨거운 물로 한번

필터를 적셔주시고 서버에 물 버려주세요.

(종이 냄새 빼기)

 

3. 드립포트로 끓인물은

10초~20초 정도 두었다가

물 온도가 조금 식은 후에 사용합니다. 

(물 온도는 90도 정도가 좋아요.

한김 식힌다~ ^^)

 

3. 원두를 1스푼 넣고 원두를 평평하게 탁탁 쳐주세요.

4. 물을 살짝만 부어 원두를 불려줍니다. (30초)

(원두 뜸들이기 과정이 중요합니다. 커피맛 살려내는 뜸들이기)

5. 30초가 지나서 원두가 좀 불면 

드립포트의 물을 가운데서 부터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며 부어줍니다.

최대한 물줄기를 가늘게 우아하게 ?

 

6. 그리고 물은 필터 5mm정도 남겨두고

붓습니다. 너무 과하게 부으면 싱거워요.

그리고 필터 안에 물이 다 사라지 지 않게

물이 조금 남아있을 때 다시 가운데서부터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며 부어줍니다.

(3회 정도 - 2분~ 3분정도 걸림)

 

7. 원두 1스쿱(25g~ 30g)이면 커피 추출 250ml 정도 내리시면 됩니다.

(아깝다고 너무 여러번 드립하시거나

필터에 원두가 다 마를때 까지

너무 오래 커피를 내리면 써요. 맛없어요.)


사실 커피를 잘 못마시는 체질이면서

제가 핸드드립커피를 마시는 이유는

드립할 때의 향 때문입니다.

막 방에서 잠깨고 나온 아들도, 남편도,

으음~ 정말 향 좋다. 라고 하니까요.

# 몇가지만 주의하면 되죠?

- 필터 물에 한번~ 적셔주기

- 원두 뜸들이기

- 드립할때 방향

- 그리고 원두 1스푼에 추출되는 커피양과 시간

- 쓰게 먹지 않으려면 드리퍼는 물을 다빼지 않고 옮겨주기

 

 

커피 한 모금 쉼~ 한번 ^^

커피는 맛보다 의미로 마시죠.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홈카페] 모카포트, 우유거품기, 핸드드립 커피 드리퍼, 드립포트 간단한 실속 홈카페 도구

비가 보슬보슬 오네요? 창 밖으로 감성 돋는 날입니다. 그리 거창한 홈카페는 아니지만 너무 거창한 것보다 저만의 간단한 홈카페 도구들 소개해요 ㅎㅎ 커피 맛을 잘 모르지만 커피향과 분위기

lifeyol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