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산 이케아 리뷰 feat 주차비, 푸드코트, 휴무

동부산 이케아 리뷰 feat 주차비, 푸드코트, 휴무


오늘은 친구와 부산 동부산 이케아에 다녀왔어요. 엄마 병원으로 고속도로 한번 주파하고 나더니 날라당기네요 ㅎㅎㅎ 길이 얼마나 쉽던지..평일이라 특히 더 한산했던거 같아요.

 

 

이케아는 구경만 해도 3시간은 후딱 가잖아요? 3층 부터 코스가 화살표 방향으로 쭉 따라 수다 떨면서 하나하나 살펴보니 이케아 탐방에 5시간이 걸렸어요.

 

이케아(IKEA 동부산점)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 3로 17(당사리 532)
영업시간 : 평일 11:00 ~ 20:00
                   주말 10:00 ~ 21:00
휴무일 : 설날, 추석날 당일 휴무
주차장 : 넓지만 주말은 그래도 좁아요

 

 

 

 


■ 목차 ■ 
1. 동부산 이케아 구조
2. 동부산 이케아 세일 정보
3. 동부산 이케아 푸드코트
4. 주차비 정산(평일, 주말 모두 유료화)
5. 이케아 크리스마스 이벤트

들어서자마자 정면에 세일에 대한 정보가 있어요. 얼마나 많은 것들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을지 기대돼요. 

 

# 1. 동부산 이케아 구조

동부산 이케아 구조
3층 쇼룸, 레스토랑 & 카페 
2층 스몰란드 놀이공원
1층 셀프 서브, 알뜰 코너, 계산대, 스웨덴 푸드 마켓, 이케아 비스트로, 카페
지하 1~2층 주차장

1) 3층(쇼룸)

- 거실, 거실수납, 다이닝, 주방, 서재, 침실, 옷장 & 수납, 욕실가구, 어린이 이케아

- 이케아 레스토랑

 

2) 2층(홈퍼니싱 액세서리)

- 주방용품 & 테이블웨어, 홈텍스타일, 침구, 욕실 텍스타일 & 액세서리, 생활 수납용품, 조명, 카펫, 벽장식 & 거울, 홈데코

 

3) 1층

셀프 서브, 알뜰코너, 계산하는 곳, 스웨덴 푸드마켓, 비스트로, 교환 환불/ 분실 보관, 제품 받는 곳, 배송 서비스

 

 

 

3층만 구경하는데도 1시간이 걸려요. 저희가 간 시간이 12시쯤 이어서 3층 돌고 살짝 늦은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3층을 돌기 시작하여 끝 부분에 이케아 레스토랑이 있거든요. 11시쯤 가셔서 3층 꼼꼼하게 보시고 점심 식사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 2. 동부산 이케아 세일 정보

 

1) SALE 최대 70% 할인 

2) 기간 : 2022.11.24.~2023.1.3.

3) 이케아 패밀리 또는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는 할인가에 5% 추가 할인

협탁 형태의 모듈러인데 여러 개를 블록처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네요. 로비에 전시되어 있는데 1인 가구로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3층 쇼룸부터 쇼핑을 시작하라고 되어있어요. 3층에서 출발해서 바닥 화살표만 보고 나와도 출구로 나와집니다. 미로 같지만 길 찾기 쉬운 이케아예요.

1) 연필

2) 줄자

3) 체크리스트

4) 노란 비닐백

 

이렇게 연필 하나와 체크리스트가 있는 파란 안내서를 들고서 투어 하시면 됩니다. 조그만 거 담을 노란 봉투도 필요하면 겟, 저기 하얀색 끈으로 된 줄자도 있어요. 필요한 크기를 미리 재와서 가구나 액세서리를 측정해서 가져가라는 배려죠.

 

 

 

중간중간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풍기게 쇼룸을 꾸며놨습니다. 쇼핑하다 지친 사람들을 위한 휴게공간도 많아요. 

조금 더 어린아이가 있었다면 탐났을 조그만 쿠션~ 7,900원 가격 너무 저렴하죠?

 

 

 

캔들 랜턴이 너무 운치 있어 보였어요. 막 쇼핑하고 싶은 욕구가~~~ ^^ 그리고 라탄 화초 선반도, 이동식 테이블도 가격 정말 참 좋다? ^^

 

캔들 랜턴 : 14900

라탄 선반 : 54,900원

이동식 테이블 : 49,900원

 

 

 

올 때마다 탐나는 스코디스 시리즈들입니다. 책상 옆 벽에 붙여 놓고 잘한 것들을 이쁘게 배치할 수 있어요. 헤드셋도, 펜슬들도 선글라스도, 우산도 정말 이쁘게 정리되는 마법의 벽면 ^^

 

스코디스에 걸리는 액세서리(줄, 선반, 고리) 이런 것들은 1000~3000원 정도의 가격이에요. 벽면 판만 사는 게 아니라 악세도 여러 개 사야 해서 제대로 벽면 머릿속으로 디자인하고 사야겠더라고요.

 

쓸데없이 하나 사고 싶었던 의자 모양 휴대폰 거치대, 금 쟁반 ^^ (유리컵 하고 너무 잘 어울려요) 

 

벽면에 경첩을 부착한 심플한 거울(54,900원)이에요. 아이디어가 돋보이더라구요. 뒷면에는 스카프나 이런 것들 걸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장안에 자질구레한 것들을 밀어 넣을 서랍 , 심플한 탁상 조명, 아이방에 할만한 이쁜 조명, 그리고 4,000원 가성비의 백팩 겸용 가방까지 다들 눈길이 가더라구요. 

 

 

얇은 신발 정리함도 좁은 현관이라면 괜찮아 보였어요. 가격도 저렴했어요. 딸냄이 조금만 크면 걸어주고 싶은 딸냄방 하얀 거울도 심플 ^^ 눈도장 꽉~ 찍고 겨울 분위기 물씬 나는 쿠션도 괜찮았어요.

 

트로 파스트장과 철제 수납통, 1,2단으로 구성되어서 아이들 물건을 정리하기도 좋고 인테리어 하기에도 이뻤어요. 원목과 철제인데 은근 잘 어울리더라고요. 

그리고 수납도 가능한 테이블... 이쁘죠? 가격도 29,000 정도로 저렴했어요. 라탄 바구니도 감성 감성 ㅋㅋㅋㅋㅋ 빨래 바구니로 쓰고 싶지만 플라스틱이 편해서 패스~ ^^

 

쇼룸 인테리어를 정말 아기자기하게 이쁘게 해 놨어요. 인테리어 하시는 분 참 실력 좋으신 듯 ^^  구석구석에 이케아 조명을 사용해서 분위기를 더 업 시켜요. 

 

 

 

노란 벽면 모퉁이에 너무 이뻤던 조명 ^^, 소파 옆 리모컨과 커피 한 잔을 두기 딱 좋은 철제 테이블까지... 심플 심플한 것이 이뻤어요. 

 

조명이 7,000원 너무 저렴하지 않아요? 그리고 색깔별로 수납 가능한 원형 테이블은 가격이 조금씩 달랐어요. 2만 원 후반에서 3만 원 초반 정도 하더라고요.

 

 

이케아 소파는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좀 조잡하다 해야 할까요? 패브릭인데 기능성도 아니고 그다지 편하지도 않았어요. 정말 신발 신는 거실에 어울릴 코스트코 느낌이랄까요? 

 

 

 

셀프 검색& 주문이 가능한 탭도 중간중간 설치되어있었어요. 의자 코너에서 요 의자가 참 색감도 좋고 다리 올리기도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한 샷 ^^

 

 

조그만 협탁들도 24,000 정도부터 5만 원선까지 다양하고 디자인도 심플하고 이뻐요. 그리고 협탁으로 쓰다가 의자로 구석에 밀어 넣을 수 있는 라크도 8,000원부터~ 10,000원까지 색깔별로 가격이 살짝 다릅니다. 

 

이 쇼룸에는 철제 벽장식이 이뻐서 찍어봤어요. 22,900원짜리 철제 선반 3개로 꾸며진 벽면이네요. 이런 모듈들이 또 합하면 가격이 커지긴 해요 ㅠ.ㅠ 이케아가 사람 잘 꼬시네요. 

 

 

이 거울도 맘에 들었는데 제일 큰 사이즈가 13,9000이에요. 따뜻한 느낌의 원목이라 거실이나 현관 거울로 좋을 것 같아요. 

 

 

이 쇼룸에서는 거실 협탁이 이뻤는데요. 얇은 잡지를 넣을 서랍도 있고 블랙 색상에 심플하니 시크한 디자인이 이뻤습니다. 저희 집 협탁을 없애고 싶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이 쇼룸에는 소파 사이에 원목 협탁이 또 따뜻함을 더해주더라고요. 149,000원 가격도 괜찮죠? 이런 소형 책장들도 49,900원이에요. 아이들 책방에 세트로 맞춰도 좋을 것 같아요. 

 

 

 

맘에 들었던 식탁인데요. 원목 식탁인데 이쁘죠? 묵직하니 커피 마셔도 공부해도 좋을 것 같은 식탁이었습니다. 

 

이 쇼룸에서는 나비 등과 꽃등 하트 등이 너무 이뻤어요. 그리고 휴대용 철제 의자들도 7,000원!!! 가격 정말 저렴하죠? 등받이가 있는 의자는 15,000원이에요. 아이들 방에 매칭 해도 좋을 것 같아요. 

# 동부산 이케아 푸드코트

지금 현재 특별가인 메뉴들이에요. 이케아 패밀리 할인이 됩니다. 이케아 홈페이지에 가면 어떤 제품들이 할인하는지 볼 수 있어요 시기 별로 조금씩 다르니 가기 전에 참고하시면 좋을 거예요.

푸드 코트는 주말엔 북적북적한데 평일엔 광활합니다. 맛은 이야기하지 않을래요. 제 취향이 전혀 아니라서... 그래도 소금구이 닭갈비 스테이크의 닭고기는 촉촉하니 맛있었어요.

 

 

오븐에 구운 닭 느낌? 돈가스는 중간 정도의 맛... 가격치고 맛있지는 않았습니다. 사람이 없는 만큼 음식 회전이 안되어서 다 마르고 바삭하고 그런 느낌? 크로켓과 닭윙도 먹을 만은 했어요. 하지만 닭윙도 얼마나 튀겼으면 뼈까지 부서지는 퀄리티 ㅠ.ㅠ

 

한 번쯤은 먹을 만 하지만 다음번엔 밥 먹고 오려구요. 참 탄산은 1잔만 계산해서 리필해서 드시면 됩니다. 미안해서 접때는 잔 2개 들었었는데 이번엔 카운터 분이 1개만 하시라고 말해주시네요.

 

 

 

아이들 쇼룸인데요. 콘셉트별로 귀엽고 아기자기하고 상상력이 무럭무럭할 것 같죠? 그리고 라인 조명들입니다. 저기 눈꽃 송이 같은 조명은 집 커튼 앞이나 벽면에 늘어뜨리고 싶네요. 이것 하나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 날 것 같아요. 

더 사진을 찍었어야 하는데 한 4시간이 지난 후라 힘들어서 더 안 찍었네요. 그릇이나 주방용품들, 트레이, 커튼, 침대... 하지만 그런 것들 중에 맘에 드는 것이 별로 없었어요. 많고 싸긴 하는데 정교하지 않아서요. 

 

 

이케아 아이스크림이 맛있다고 해서 초코와플과 그냥 바닐라 아이스크림 하나씩 먹어봤습니다. 

1) 카운터에서 구매한 코인을 넣습니다. 
2) 콘을 거치대 위에 올려놓습니다. 
3) 깜빡거리는 버튼을 누르면 아이스크림이 자동으로 짜져요.

 

첨에는 저 위에 은색 버튼이 아이스크림 수동으로 짜는 버튼인 줄 알았답니다. 나름 웃겼... 와플용과 바닐라 아이스크림 코인 모양이 달라요.

 

그리고 아이스크림 가격도 올랐네요. 원래 400원이었는데 500원으로 와플 초코는 1,500원입니다. 이케아 아이스크림 콘 정말 맛있어요. 

 

 

# 동부산 이케아 주차비 정산

- 2022년 11월 1일부터 이케아 동부산점 주차장이 전면 유료로 운영됩니다. (평일, 주말 모두 유료)

■ 주차요금
- 10분당 500원
- 30분 이내 회차 시 무료
- 당일 이케아 구매 영수증 지참 시 4시간 무료
- 영수증은 차량 한 대당 1장
- 일 최대 요금 3만 원(입차 시간 기준 24시간 이내)

 

몇만 원 이상 구매 이런 거 아닙니다. 아무거나 1개만 구매한 영수증이 있다면 4시간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케아 비스트로나 푸드코트 영수증은 제외됩니다. 

저희는 5시간 조금 넘게 있었어요. 이쁜 것들은 많았는데 확 끌려서 쓸어 담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뭘로 주차비를 대신할까 하다가 프라이팬에 사용할 나무젓가락을 하나 담아왔어요. 

 

1시간에 3000원인데 5시간 이면 15,000원입니다. 나무젓가락이 2900원이니까  4시간이 무료 템으로 가성비 좋죠? 어떤 걸 구입하셔도 됩니다. 만원 이상 구매 이런 단서가 없어요. ^^

 

그래서 저희는 5시간 30분 정도 주차비로 무인정산기에 2900원짜리 영수증을 딱~ 찍고 나서 3500원을 추가로 내고 끝 ^^

 

■ 이케아의 배송 서비스
- 기본요금 29,000원 (서울, 경기, 인천, 부산)
  일부 경기지역 제외
- 39,000원
  기본요금 지역 외 모든 지역
- 제주도 150,000원

- 2.5톤까지 추가 요금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 엘리베이터 없는 4층 이상의 주소지 배송 시 이케아 고객지원센터로 사다리차 요청
   (1670- 4532)

 

 

# 동부산 이케아 크리스마스 이벤트

이케아 동부산점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다양한 액티비티와 워크숍이 계획되어 있네요. 크리스마스에는 산타 퍼레이드도 하네요. 어린아이들이 산타 만나면 좋아할 것 같아요.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