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의 효능 항노화 당뇨병 예방 폐기능 위장기능 강화

마의 효능 항노화 당뇨병 예방 폐기능 위장기능 강화


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면역력, 항노화, 당뇨예방, 항염, 항암 엄청난 마의 효능에 대해서 포스팅 합니다. 

갑작스럽게 모든 운동과 단절되고 야외 활동이 불가피하니 면역력과 건강에 신경이 바짝쓰이는 요즘입니다.

특히나 요즘 회사에서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아 머리가 무지 하게 묵직하고 탈모가 진행되는 것 같아 지금 여러가지로  겨울철 건강에 허술한 부분을 챙기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장날이라서 장에를 나가보았습니다. 크리스마스지만 갈데없고 답답하여 마트보다는 야외인 재래식 장을 가보았습니다. 

장터에 할머니들이 여러가지를 늘어놓고 파는데 그 중 갑자기 눈에 마가 들어옵니다.  사실 마를 즐겨 먹지 않았습니다. 일식집가면 식전 스키다시로 나오는 몇점의 마로 제가 마는 그런 존재 ㅎㅎ

그런데 저걸 사고 싶다는 느낌이 든 건 제 몸의 신호였을까요? ㅎㅎㅎ 저는 그렇게 생각이 들더라구요 

갑자기 마를 내가 사고싶다고? 왜? 맛도 그냥 저냥한데?.....????? 아.. 몸이 뭔가 저게 끌리는구나~~~

 

 

 

 

장에서 마를 사면 비싸지도 않아요  저 사진의 15cm ~20cm 되는 마 4개가 5,000원 입니다. 

시장이 정말 싼건가요 ? ㅎㅎ


 마 이용 방법

1. 생마를 썰어서 참기름에 찍어 먹는다.

2. 생마를 갈아서 혹은 마 분말을 요거트나 쥬스(사과, 토마토, 바나나)에 타서 먹는다.

3. 마 분말을 음식할 때 넣어서 먹는다.

4. 강판에 갈아서 전으로 해서 먹는다.

5. 마를 말려서 차로 마신다.

6. 마를 찌거나 구워 먹는다.

마의 효능

1. 면역력 강화, 노화방지(정력강화)

: 마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B1등 의 비타민 류와 마그네슘 칼륨 아연 등의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과 무기질 미네랄은 남성호르몬을 구성하기도 하여 마를 산의 장어라 부를 만큼 정력에 상징으로만 비유하기도 했습니다만 이런 것들이 모든 사람들의 면역력 강화에 좋은 성분이라는 것 아시지요? 비타민 E 또한 함유되어 여성의 피부에도 좋답니다. 

 

2. 위염, 위궤양, 대장 등 소화기관에 좋은 마

- 마의 뮤신이 위산으로 부터 위벽을 보호하여 위궤양과 위염에 좋습니다.  그래서 술먹기 전이나 섭취하면 위벽이 보호되고 위산이 역류하여 위벽이 얇아진 환자들도 마를 식전에 소량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이 뮤신은 장내 유산균이 활성화 되는 조건을 만들어주는 당단백질입니다. 섬유질도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은 마 정말  좋은 식품이죠? 끌린 이유가 있네요.

3. 동맥 경화,  당뇨병에 좋은 마

- 마에는 아르기닌이 들어있어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 수치를 안정화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와 더 불어 심혈관계 질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인슐린의 분비를 도와 췌장암 환자들의 식재료에도 많이 사용이 됩니다. 

 

4. 항암, 항염 효과 폐 기능 강화

- 마에는 인삼과 같이 사포닌 성분이 있어 몸안의 염증 반응을 완화시키며 항암 작용과 간 기능 개선 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질병 치료시 염증 완화를 위해 마죽을 많이 먹습니다. 마죽도 고소하지요. 또한 항염의 기능으로 폐의 열을 내려 잦은 만성 기침환자나 천식환자, 갈증이 많이 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항염의 효과로 신장염을 앓는 사람에게도 좋아 소변을 자주 보는 사람에게도 권할 만 합니다. 

 

5. 두뇌발달

마는 건망증과 신경쇠약에 좋다고 하여 수험생들이 챙겨먹으면 좋아요. 마와 구기자를 차로 달여 먹으면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치매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에는 마그네슘이 다량 들어있어 신경 쇠약증과 우울감을 느끼는데도 좋습니다. 마그네슘의 효능은 앞에서 한번 포스팅 한것과 같이 어마어마한 효과가 있는 미네랄인데요. 부족하면 인체에 미치는 타격이 상당합니다. 

마에 있는 비타민, 뮤신, 마그네슘, 사포닌 이런 영양 덩어리가 있을까요?

어릴때는 마의 끈끈함이 싫어서 윽~ 하고 안먹었었는데 

일주일에 5,000원 마를 꼭 사다 즐겨 먹어 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마를 먹는 방법

제가 오늘 마를 먹은 방법은 ㅎㅎ

시장에서 마를 사서~~~~ 씻었습니다. 깨끗하게 

이때 주의사항 

마가 체질에 맞지 않는 사람은 가려움증이 발생할수 있으니 장갑끼고 세척하시고 껍질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

 

 

 

 

 

자르면 요렇게 진액에 ~~ ㅎㅎ 아 이게 어릴땐 그리 싫더니 건강해 보입니다.

 

깨끗이 씻어서 일식집에 나오는 것 처럼 슬라이싱해서 준비하고

달걀 노른자와 참기름 소금으로 소스를 만들어서 찍어서 먹으면 고소하고 맛납니다. 

과한 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하루에 3~4점 정도의 마로 면역력, 노화방지, 혈류개선, 항암 효과 까지 정말 대단한 마 

여러분도 드셔보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