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수진도 반한 굴의 효능

경수진도 반한 굴의 효능


제철 음식중 하나의 굴 요즘 김장철에 김장김치속에도 쏙쏙 넣으셨지요?

그런데 김장 김치안 굴보다 저는 유독 굴 석화 하프셀을 좋아합니다.

얼마 전 나혼자 산다 경수진씨가 하프셀 굴은 너무나 맛나게 드시는 걸보고 저도 해먹어봤습니다.

레츠(레이+벤츠) 감성 1인 캠핑카를 타고 경수진씨가 굴 먹방을 하는데 너무너무 먹고싶었죠.

그런데 경수진씨의 라이프 마인드도 정말 제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었죠. 그건 다음 블로그에 쓰도록 하고 ㅎㅎ

흰색 스티로폼 박스 안에 한 30미 정도의 굴이 가득 들어있었던 이 감성 캠핑은

굴과 레몬, 와사비, 마늘 , 아차 하고 안들고온 핫소스의 조합이었습니다.

게다가 다이어트까지 함께 되는 식품이니 정말 구미가 당기더라구요.

 

당장에 농수산물로 뛰어갔습니다. 사실은 차타고

그리고 수산물 시장을 뒤졌지요. 그런데 방어철이라고 얼마나 방어회를 팔던지 ... 방어도 겟하여 왔지요

부위별로 3만원 정도로 맛난 14키로 짜리 방어회를 살수 있었습니다.  방어도 12월이 제철이지요.

방어는 빠르게 아들내미가 먹어버려서 사진 흔적이 없네요. ㅎㅎ

1박스 1만원 ==> 30미 정도가 들어있습니다.

이렇게 아이스팩과 함께 들어있고 여자 어른 손바닥정도 합니다.

저희 집은 3명이 먹을거라 3박스를 구입하였지요 ㅎㅎ

1인당 30미는 먹을줄 알았기에.. 

사실 경수진씨도 먹길래 이정도쯤이야 라고 생각했어요 .

 

 

[굴장 만들기]

1. 맑은 간장(물+간장) 하셔도 되고 생명물간장 얘도 안짭니다. 

2. 와사비 소스 추가에 레몬즙

3. 쪽파와 명란 올려 마무리

 

 

 

[굴초고추장 소스]

말이 필요없는 초고추장 식초를 좀더 넣는 것이 좋습니다. 색감을 위해 쪽파와 통깨는 필수지요 

이렇게 두가지를 해서 처음 먹을 땐 당연히 다먹을수 있을지 알았는데 3명이서 2상자를 먹고는 다들 더 못먹겠다며 ㅎㅎ

그래서 또 굴찜을 만들었지요. 석화 하프셀 그대로 저렇게 쪄주면 됩니다. 정말 냄비에 김이 살짝 날 정도로

안그러면 너무 작아져서 안좋아요

 

 

맑은 와사비장에 찍어먹으면 또 먹을수 있습니다. 

3판을 이렇게 다 먹고 얼마나 행복하던지요 ㅎㅎ 

경수진씨덕에 굴 맛 봤네요

 

굴의 효능


1. 피로회복 및 당뇨병 완화 (비타민 - A와 B1, B2 , 나이아신, C , 인슐린 성장 인자 )

2. 천연 정력제 및 모발 강화 효과, 뼈 건강에 도움 (무기질 - 아연)

천연 자양강장제(타우린) 및 정력제(아연)역할을 한다고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아연은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testosterone)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빈혈 회복
구리, 철, 마그네슘, 요오드, 생리 활성화에 도움. 파골 세포 분화 를 방지하고 난소 절제술을 억제 한다는 사실을 입증함.

4. 고혈압, 뇌출혈 예방효과 
EPA를 통한 동맥경화 예방 효과 콜레스테롤 함량 저하

5. 수험생에게 좋은 DHA 
DHA 학습 기능 향상, 타우린을 통한 피로회복

6. 간기능 저하 방지 및 숙취해소(글리코겐 생성)

7. 갑상선 기능 저하증 예방 (셀레늄) 

8. 변비개선 다이어트 효과(불포화지방산,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

9. 면연력 상승 (아연)

상처 회복이 빠르고,  손톱 , 두피와 모발 건강 도움

 

굴의 용도별 분류

 1. 알굴(생굴, 깐굴)

- 활용 : 회, 김장, 탕 

- 보관 : 해수상태 1~2일 냉장 이후는 냉동보관

- 세척 :  소금물 이용

 

2. 각굴(석화)

- 활용 : 구이, 찜

- 보관 1~2일 냉장

- 세척: 흐르는 물에 세척후 수돗물에 1시간 정도 담구어 해감

 

3. 반각굴(하프셀)

- 활용: 회, 김장, 탕, 무침 등

- 보관 : 1~2일 냉장 이후 냉동보관

- 세척 : 흐르는 물에 가볍게 1~2회 세척(수돗물에 씻은 굴은 냉장 보관하거나 냉동보관하지 마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