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세기 추천]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리뷰(6개월 사용)

[식세기 추천]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리뷰(6개월 사용)


집을 인테리어 하고 

친구들에게

꼭 필요한 가전이 뭘까?

라고 질문했는데 

 

친구왈 로봇청소기 

정말 로보락을 추천해  라고 해서

로보락은 우리집 신데렐라1이 되었어요

 

다른 친구왈

 

친구 : 난 식세기가 정말 좋더라

나: 먼 새기?

친구들 : ㅋㅋㅋㅋㅋ

식기세척기 = 식세기

그래서 들였던 신데렐라2

오늘은 저희집 두번째 신데렐라 식기세척기 양을 소개합니다. 

6개월 사용리뷰이며

하루 1회는 꼭 사용한 찐 솔직 리뷰입니다.

처음에는 전원 => 표준=> 강력 건조 =>1시간 55분 코스를 썼었는데 

지금은 표준 만 클릭해서 강력건조는 끄고 사용합니다. 그러면 55분만에 설겆이가 됩니다. 

뜨거운 물로 설겆이를 하기때문에 설겆이후 그릇이 뜨겁고 설겆이가 다되고 나면 저절로 입을 벌려요 ㅋㅋㅋ

표현을 뭐라해야할까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난로처럼 후우~ 하고 김이 나오는 느낌

그러고 나서 1시간정도 두면 고온과 수증기가 날라가면서 어느정도 건조과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표준건조만으로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세제 홈입니다. 얘 왤케 크게 찍었을까요 ㅎ

도어안쪽에 가운데 붙어있구요

저기 열린 구멍에 식세기 세제를 넣습니다. 

저는 프로쉬를 사용하는데요

보통은 코스트코에서 사서 사용해요 64타블렛에 16000원 정도 했던거 같아요

요걸 다 안쓰구요 삼성 설치기사님이 설명해주셨는데 

설겆이 양이 많지 않으면 반으로 쪼개서 반만 사용해도 된다고 하셨어요

 

그러니까 64개가 128개가 되는거구 저는 하루 1번 몰아서 설겆이를 하니 

128일을 사용할수 있으니 가성비 괜찮지요? 

요렇게 배치하면 됩니다.

저도 거이 이런식으로 배치하고 씁니다. 

그리고 애벌 설겆이 때문에 

저희 시어머니는 그러셨죠

 

식기세척기 뭐하러 사니? 그냥 손으로 후딱 하지?

 

애벌 설겆이가 더 손 많이 가겠다 ~ 라고

사실 저도 그렇게 생각했어요 

친구들이 추천할때 애벌 할꺼면 내가 다 씻어버리지 그거 또 엎고 차례대로 끼우고 귀찮게 라고 생각했는데 

NO !!! 아니더라구요!!

 

설겆이 바구니에서 대충 애벌하는건 3분도 안걸려요. 우리가 설겆이가 힘든건 뽀도독하게 밥풀이나 고춧가루 없이 말끔하게 하기위해 손목아프게 행굼질을 하다보니 힘든거더라구요.

6개월간 사용해본결과 애벌 3분도 안걸렸구요

음식물 비우고 설겆이 바구니에서 살짝 불은거 세제도 안하고 수세미로 슬슬 문질러 식세기에 가지런히 놓으면 끝나는 거였어요. 참 쉽죠?

 

 

저희집 식세기 모델은 삼성전자 비스포크 12인용 2단입니다. 

지금은 3단 짜리 비스포크 12인용도 나왔더라구요. 제 친구는 3단짜리로 샀어요

세척력 정말 좋은데요.

아래 사진은 저희집 아메리카노 컵입니다.

새로산게 아니고 식세기에서 금방 뺀거에요.

보이시나요? 이 반짝거림?

이 깨끗한 컵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먹을때마다 행복합니다.

제가 씻으면 이렇게 안될것 같아요 왠지 물방울 자국 그득 할것 같거든요

그릇도 식세기 세척 후 모습입니다. 

물기 거의 없어요 표준으로 식세기를 돌려도

거의 큰 물방울은 다 마른다 보시면 됩니다. 

깔끔해요 

그리고 제가 설겆이를 식세기에 넣어놓고 주방정리를 하잖아요?

식세기가 나와 함께 일해주니 든든한 느낌?

주방에 남편 없어도 든든한 아군하나 있는 느낌

설겆이 다 하고도 우리 주방 정리도 또 해야하잖아요

그런게 확 줄어드니까 제 여유시간이 더 생겨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소음이 없어요 티비 보는데 생활하는데 전혀 거슬리지 않아요

저도 까칠 B형 여자인데 그런거 못느꼈어요

오히려 커피 한잔하면서 약간의 식기세척기 소음을 들으니 흐뭇하다 해야할까요?

우리 신데렐라 열심히 일하고 있네? ㅎㅎ

한 끼 먹고 나면 나오는 그릇으로는 12인용이라 반정도 찹니다. 

그래서 2끼를 먹고 나야 식세기에 그릇이 가득차요

싱크대에 너저분하게 있는걸 싫어해서 

바로 애벌해서 식세기에 넣어버리는 스타일이에요

그러면 집 주방은 언제나 깨끗하니까요

아침은 거나하게 챙겨먹지 않아서 

그릇 2~3개

점심도 그릇 5~6개

저녁이 왕창 나와요 한 6~7개에 

찌게나 국거리 냄비까지 

저녁식사 후 식세기를 돌립니다. 한방에 ~!

 

smartThings 앱이에요

SmartThings 앱에 저희집 신데렐라 소녀들을 세팅해놨어요

주방 보이시나요? 

신데렐라2 식세기 소녀 ㅎㅎ

들어가보면 자주사용하는 코스 등록할수 있고 

이렇게 내부세척 하라고 메세지도 띄워줍니다. 

해야겠네요 ㅋㅋㅋ 

기기 세척 이력도 볼수가 있어요

내부 세척 세제도 프로쉬를 사용합니다. 

그러면 바닥이 물얼룩없이 스테인레스가 반짝 거려요

첨에는 이걸 굳이라고 했던 남편도

제가 짜증이 줄어드니까 정말 잘샀다고 이야기해요

 

이상 내돈내산

6개월간 너무나 잘 사용하고 있는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12인용 리뷰였습니다.

이거 사고 삼성주식 더 담았잖아요 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