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다이어트 식단 항암 항염 식단 추천 미역귀 , 미역귀 칼로리

[다이어트] 다이어트 식단 항암 항염 식단 추천 미역귀 , 미역귀 칼로리


요즘 다이어트를 못했어요

그냥 유지를 했어야 했는데 또 그 주기가 돌아오고야 말아서

뺐다 쪘다를 반복하니까 

심드렁해지더라구요.

 

어차피 며칠 후면 또 1.5kg 쯤 뺄수 있다 생각되니까

평생 다이어트라고 하지만 많이 나태하다 그쵸?

오늘 점심이에요

어머니가 미역귀를 보내주셔서

씻어서 냠냠해보았어요

짭쪼롬하니 맛있네요

초고추장에 찍어먹고 싶었지만 참았어요

ㅋㅋㅋ 당튄다

 

커피가 워낙 안받는 체질이지만 저렇게 물처럼 아메리카노 잘 마셔요.

이래놓고 잠안온다 투덜투덜

미역귀 칼로리는 100g 당 160kcal이네요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지만 

장에서 지방질을 흡착하여 배설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식이 됩니다

 

인터넷 자료에 뭐라뭐라 미역귀에 대해 내용이 많네요

미역귀 효능 요점만 정리하자면

미역귀 효능

 

1. 항암, 항염, 항산화에 효과가 좋다. (미역귀에 있는 찐득한 액에서 후코이단이란 성분 때문임)

이거머 좋은건 다있지 않아요? 

항암(암 퇴치)

항염 (면역)

항산화 (=항노화)

2. 식이섬유가 풍부헤 변비에 좋아 다이어트에 좋다 (+_+)
3. 통풍예방에 좋다
4. 칼슘이 많아 골다공증에 좋다
5. 당뇨병 환자에게 좋다

 

주의 할 것

요오드가 많아 갑상선이 좋지 않은 분들은 주의해서 드시길 권해요

갑상선 항진증인 분들은 요오드가 많은 미역이나 미역귀는 좋지 않아요. 그리고 갑상선 수술을 앞두고 있거나 수술이 끝난 직후 역시도 의사와 상의하시기를 바래요.

그리고 말린 미역귀는 염분이 많아 많은 양을 드시는 건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