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화 합동 찌개 된장 추천 내돈내산 솔직리뷰

미화 합동 찌개 된장 추천 내돈내산 솔직리뷰


오늘은 미화 합동 된장을 소개합니다. 1930년 창업한 부산 명물 된장입니다. 은근 인터넷에 유명한거 같습니다. 저는 블친님한테 소개를 받았어요. 원래 순창꺼 썼었는데 요즘 고기돼지 아들이 된찌 맛없다고 된장찌개를 멀리하네요? 

 

 

그러던 중 블친님이 끓이는 된장찌개가 너무 맛나보여서 된장머쓰시나 여쭤봤거든요. 미화합동된장은 된장찌개가 맛있는 고깃집에서 사용하는 된장이라고 해요. 

 

 

그렇게 소개받은

"미화합동된장"

리뷰입니다. 

 

 

# 미화 합동 된장 찌개 

 

80년 전통 부산의 명물
미화 합동 된장 찌개


요렇게 포장이 되어 옵니다. 내부가 2중으로 되어서 된장이 비닐로 묶여있지만 터지지 않고 안전하게 배송되었습니다. 첫 주문이라 3키로만 시켜봤어요.

 

 

 

 

# 미화 합동 된장 찌개 가격 

 

17000정도에 배송비가 3000 해서 총 20,000원 정도 들어요. 그래도 3kg 양이니까 비싼건 아닌것 같습니다. 

 

 

# 미화 합동 된장 소분하기

 

요렇게 소분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비닐로 묶여와서 소분할 때 손은 좀 버렸어요. 자세히 보시면 집에서 담근 메주 된장 처럼 콩이 살아있습니다. 그래서 더 좋은 것 같아요. 마트에서 산건 아무래도 분말 응고체 같잖아요.

 

저렇게 4통 정도가 나왔습니다. 큰사이즈 2통, 작은 사이즈 2통 만들어서 냉장고 안에 깊숙히 넣어줬어요.

 

 

시어머니께 "어머니 부산에서 유명하다는

된장 샀는데 드셔보시겠어요?"

 

했더니.... (눈치 없이 그쵸?)

 

된장을 왜 사냐고..

담아줄건데...

하시면서

혼만 났다는 ㅋㅋㅋㅋㅋㅋ 

 

# 미화 합동 된장 맛보기

1) 미화합동된장을 풀고 다시다를 한스푼 넣습니다.

2) 두부, 버섯, 호박, 양파 취향 껏 야채를 넣어서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3) 고춧가루 한 스푼 넣고 청량고추 1개 , 파 반개 넣고 마무리해주세요.

 

된장찌개 끓이는 건 10분도 안 걸리죠? 

 

 

 

 

합동 미화 찌개 된장 총평

우선 간이 심심해서 좋았습니다. 다른 된장들은 정말 짜서 걸쭉하게 먹으려해도 조금 양을 많이 하면 된장찌개가 짜져요. 사실 시어머니 된장도 그래서 저는 잘 못먹습니다. 너무 짜서요.

 

특유의 된장 꼬릿한 향이 덜 나서 좋았어요. 살짝은 청국장 느낌도 나는데 그리 강하지 않은 향이라 민감한 고기돼지도 잘 먹네요. 저처럼 저렇게 간단하게 끓여도 중간 이상은 하는 맛입니다. 

 

조금더 칼칼하게 드시려면 고추장을 조금 넣어서 끓여드시면 더 맛있을 것 같았어요. 유명 고깃집에서 사용하는 된찌용 된장이라고 해서 MSG 맛이 많이 날까 걱정했는데 그렇지 않아요.  

 

곱게 갈린 메주와 원형 그대로의 부드러운 콩도 적절히 섞여있어서 된장 찌개 끓였을 때 씹히는 맛이 있어 더욱 좋고 감칠맛도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