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맛집 추천 오봉집 feat 내돈내산 솔직 리뷰

해운대 맛집 추천 오봉집 feat 내돈내산 솔직 리뷰


오늘은 맛있게 식사를 하고 온 해운대 오봉집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한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해운대 맛집들 중에서도 보쌈과 낙지를 모두 먹을 수 있는 오봉집이 정말 끌리더라구요.

 

오봉집의 오봉은 음식 나르는 큰 쟁반을 말하는 거예요. 예전에 오봉~~~ 오봉~~ 하고 많이 사용했던 거 같은데 말입니다. 요즘은 잘 사용하지 않죠? 

■ 오봉집(해운대) ■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구남로 12번 길 13
영업시간 : 11:30 ~ 22:30
전화번호 | 051.746.8292
브레이크 타임이 유동적이에요. 전화로 알아보시는 게 좋아요.
주차 | 근처 유료주차장 이용 (주차 영수증 지참 시 2000원 지원)

 

 

입구에 현주엽이 먹보스에서 오봉집 방문한 영상을 확인하고 웃음이 나왔어요.

현주엽 씨가 방문했다면 찐 인증이죠?

 

 

음식점 앞에 이렇게 메뉴에 대한 설명이 잘 나와있어요.

그중에 제 눈길을 사로잡은 건 오봉 스페셜

오봉집의 푸짐한 한 상입니다. 

 

 

실내 내부 모습은 손님이 많아서 죄송해서 못찍겠더라구요.^^:

 

 

요 사진은 들어가는 입구사진인데 그냥 보통의 음식점이에요.

 

무지 깔끔한 분위기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막 지저분하지도 않은... 사람 많이 다녀간 흔적이 그득한 그런 집입니다. 

 

 

# 오봉집 메뉴판

 

벽에는 오봉집의 대표메뉴들이 먹음직스럽게 사진으로 걸려있어요.

오봉보쌈, 조개탕, 가브리살 수육전골, 오봉스페셜등...

 

 

 

오봉집 시그니처 메뉴 오봉스페셜

 

오봉스페셜
직화낙지 + 보쌈 + 막국수

 

대부분의 테이블이 이 메뉴를 드시더라구요.

양이 많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 

과연 그럴까요?

 

 

(여자 셋이 먹기... 배터져 죽을 뻔 ㅎㅎㅎ)

 

 

 

테이블에는 낙지볶음 먹는 법도 요렇게 붙여져 있어요.

 

밥, 국 무제한 제공

부족한 반찬 : 셀프바 이용

핸드폰 충전, 음식포장 제공

 

뭔가 딱~ 똑순이 느낌 ㅎㅎ

 

 

 

밥을 덜 수 있도록 된 밥솥입니다. 

밥솥을 열 줄 몰라서 한참을 끙끙하다가 사장님이 웃으면서 열어주셨어요.

아 ~~ 부끄... ㅋㅋㅋㅋ

 

그리고 셀프바에는 쌈장부터 쌈무, 그리고 콩나물, 김가루, 멸치조림 등...

반찬으로 나온 것들을 언제든 리필해서 먹기 좋게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어요.

 

 

위에 사훈이 ㅎㅎㅎ

사장님 마음이 보이네요.

그리고 옆에 오봉들 보이세요? 

ㅎㅎㅎㅎㅎㅎ

 

벽마다 붙은 글들에서도 느껴지는 오봉집의 마음

 

오봉집은 밤난의 기온차가 큰 강원도에서 공수해 온 고랭지 배추를 사용합니다. 서리를 맞은 고랭지 배추는 다른 배추보다 당도가 높고 고소한 맛이 더욱 좋습니다. 좋은 재료로 정성스러운 음식을 만들어 대접해 드리겠습니다. 

어린 시절 추억 속의 아궁이 장작 냄새와 가마솥에 물 끓는 소리 작디작은 두 손으로 만들어 주시던 맛깔난 음식들 38년 전 그 시절을 떠올릴 때면 문득 그리워지는 어머니의 정성이 담긴 소중한 음식들...

오봉집은 그시절 어머니의 손맛과 추억의 그리움에서 시작하였습니다. 그 소중한 마음을 담아 고객이 아닌 가족을 맞이하는 마음으로 오봉집의 음식을 대접해 드리겠습니다. 

 

음식 기다리면서 읽으니 참 따뜻해져요.

 

 

 

테이블 옆에는 이렇게 수저와 냅킨이

세팅되어있어요.

낙지를 잘라먹기 쉽게

가위와 국자 큰 스푼 등을 주세요.

 

그리고 물컵과 국그릇도

테이블 위에 세팅되어있어요.

 

 

 

드뎌 기본 반찬이 나왔습니다.

사실 기본 만찬은 그냥 여느 집에 나오는 

그렇고 그런 반찬이었어요.

 

하지만 ㅋㅋㅋ 오봉을 보는 순간

레트로 갬성이 웃음 나네요.

 

# 낙지볶음

낙지볶음 낙지 살도 실하고 정말 맛있었어요.

낙지가 완전 통통하니 크다?

 

 

보통의 낙지보다 훨씬 큰 사이즈에

너무너무 녹진녹진 연한 낙지살이

매콤한 양념을 그득 머금은 맛입니다.

 

 

# 보쌈

 

그리고 나온 보쌈인데요.

살 부분도 너무 연하고 비계가 많이 없어서

부위를 여쭤보니 가브리살이라고...

 

 

정말 연하고 촉촉하고 보들보들해요.

먹어본 보쌈 중 최고!!!

정말 입안에서 녹아요.

 

무우랑 수육이랑 상추에 한 점

올려서 먹으니 세상이 참 아름답네요. 

 

 

# 막국수

 

막국수는 손으로 비벼야 제맛이죠?

조물조물 무쳐서...

수육 한점 올려서 먹으면...

아시죠? 그 새콤달콤한 비빔면과 어울리는 고기의 조합

이 조합 안 좋아하는 사람 있나요? 

 

 

 

# 낙지양념에 비빔밥

 

셀프바에서 밥을 떠 와서 낙지 양념에

비빔밥 만들어야죠.

 

이렇게 밥도 무한리필이니

오봉스페셜시키면 성인 3~4명 정도는

거뜬히 먹을 양이에요.

 

 

요렇게 콩나물과 김가루 그리고

낙지볶음 양념을 넣고 잘 비벼주세요.

 

그리고 테이블에 보면 진짜 참기름이라고

세팅되어 있는데 사진을 못 찍었네요.

 

원하는 만큼 넣고 비벼드시면 됩니다. 

 

음식점 중에서 참기름을 고소한 거

안 쓰고 섞어 쓰는데 많잖아요.

오봉집 참기름은 진짜입니다. ^^

 

매콤한 양념에 비벼먹으니

정말 계속 들어갑니다. 

 

# 오봉집 총평

 

오봉집은 정말 어느 메뉴하나 부족한 게 없었습니다. 낙지볶음도 저 정도면 3인분 정도 되고 보쌈도 단품이 '소'자(size)는 되는 것 같았어요. 

 

게다가 막국수와 낙지비빔밥으로 밥심도 달랠 수 있어 너무 완벽했다?

 

메 인메뉴를 먹어도 꼭 밥도 먹고 싶고 면도 먹고 싶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만 그런 건 아니죠?

 

부산 해운대에서 만난 맛집 오봉집 ~!!! 보쌈, 낙지볶음, 막국수, 낙지양념 비빔밥... 맛난 한식만으로 구성된 오봉 스페셜 찐 맛집 인정입니다. 

 

오봉집(해운대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 맛집 관련 글
- 울산 맛집 개미집 추천
- 울산 맛집 아저씨보리밥 추천
- 울산 맛집 조조참치 추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