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맛집 추천 개미집 feat 낙곱 우동사리 추가요

울산 맛집 추천 개미집 feat 낙곱 우동사리 추가요


오늘은 친구가 개미집이 너무 가고 싶다고 하여 태화강 국가정원을 잠시 걷고 개미집에 갔어요. 아마 다들 한 번씩 방문해 보셨죠? 개미집은 이미 전통이 50년은 된 부산 맛집이고 전국적으로 퍼져있는 체인점입니다. 

 

■ 개미집(울산 태화점)
위치 | 울산 중구 태화강국가정원길 141 1층
영업시간 | 10:00 ~ 21:30
주차 | 바로 앞에 태화강 공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편해요.

 

개미집 리뷰를 한번 적어볼게요.

 

아래 사진에도 보이시겠지만 개미집은 KBS, MBC, SBS 6시 내고향, 수요미식회에도 방영된 적 있는 익히 알고 있는 찐 맛집이에요.

 

사실 가보지는 않아도 다들 이름은 들어보셨죠?

 

인테리어가 깔끔해요. 

 

보통 전골집은 좀 지저분하고 노포의 느낌이 팍팍 나는데 여기는 전혀 그렇지 않아요. 

 

완전 깔끔하고 위생적이고 환하고 밝답니다. 

 

그리고 입구에는 요렇게 식물들이 이쁘게 반겨줘요.

 

분위기가 환하죠?

안쪽에 좌식도 있답니다. 

아기 있는 가족에게 좋을 것 같았어요. 

 

 

친구들이랑 낙곱으로 3인분을 시켰습니다. 

가격표는 오른쪽 이미지입니다. 

 

1인분 | 12,000원

 

순한맛, 보통맛, 매운맛, 정말 매운맛 이렇게 있어요.

저희는 보통맛을 시켰습니다. 

 

친구 하나가 매운걸 극혐 해서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본 반찬들은 요렇게 제공됩니다. 

 

비벼먹기 좋은 김가루와, 콩나물, 그리고 매울 때 먹을 양배추 샐러드, 김치, 부추 겉절이

 

그리고 기본적으로 1인분의 낙곱에는 한개의 대접밥이 따라 나옵니다. 

 

밥양은 여자가 먹기에 좋은양

남자가 먹기엔 모자란 양인 거 같아요. 

 

저희는 여자 셋이니 당연히 모... 자라겠죠?

 

그래서 우동사리를 시켜봅니다. 

 

그러면 요렇게 육수와 양념장을 함께 주세요.

 

밥에 좀 비벼먹고 남은 양념 안에 우동 사리를 넣어주면 된답니다. 

 

아... 왜 지금 봐도 맛나 보이죠? 

 

 

양념들과 채수가 만나 멋진 색감이 나오네요. 

떡도 들어있고 대창은 통실통실 합니다. 

 

매운 볶음 소스 속에 고소한 대창이 정말 맛난 거 아시죠?

 

그리고 살짝 건져 먹은 당면도 정말 잘 어울린답니다. 

 

저는 완전히 다 비벼서 먹는 거보다 조금씩 얹어 먹는 걸 좋아하는 타입이라 ㅋㅋㅋ 보시다시피 그릇이 좀 지저분하죠. 

 

 

정말 쪼꼼씩 비벼서 음미하면서 잘 먹었답니다. 

 

고소하니 맵삭 하니 진한 맛 

 

이 맛 아시죠?

 

 

 

 

자 밥을 클리어 한 우리...

이제 우동 사리 볶아야죠...

 

남은 양념에 우동 사리를 넣고 국물이 자박자박해질때까지 살살 볶습니다. 

 

탱글탱글한 우동 면발 보이시나요?

 

정말 간이 잘 배어서 정말 맛나게 끝 마무리를 했답니다. 

 

호로록~ 호로록 ^^

 

 

개미집은 겨울 되면 생각날 것 같은 맛집입니다. 

 

사실 낙곱양이 조금 더 많았으면 하는 바램이 ...

 

3명 가면 4인분을 먹는 것이 맞는 거 같아요.

 

우동은 2인분 추가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워져서 그런지 살찌려나 봅니다. 

 

 

신년인데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친구들이 먹방만... 먹방만 하게 하네요.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 관련글
- 울산 성안 보리밥집 추천 아저씨 보리밥
- 울산 통오징어찜 맛집 두리두리
- 울산 식육식당 맛집 '복산육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