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갈이 방지 마우스피스 리뷰 고요 S 솔직 후기

이갈이 방지 마우스피스 리뷰 고요 S 솔직 후기


저는 밤에 코는 안 고는데 이갈이를 좀 하는 편이에요. 얼마 전에 임플란트 정기 검진을 받으러 치과에 갔는데 이갈이로 인해 어금니가 많이 마모되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사봤습니다. 이갈이 방지 마우스 피스 고요 S 솔직 후기 남겨볼게요. 

 

■ 목차
1. 이갈이 해요?
2. 이갈이 방지 마우스피스 고요S
3. 사용방법
4. 솔직 후기

# 1. 이갈이 해요?

사실 하는 걸 알고는 있었는데 심하다고 생각하진 않았거든요. 그래서 그냥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치과에서 어금니가 마모되어서 깨진 부분이 보이고 다소 날카로운 부분이 있다고 하셨어요. 좀 더 부서지면 추후 조치를 해야 할 것 같다고도 이야기 하셨구요. 

 

혀로 왼쪽 어금니 쪽을 쓸어보니 정말 좀 날카로운 부분이 생겼고 의식해서 인지 실제로 밥먹다가 제 어금니로 제 혀를 긁어 피가 나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ㅠ.ㅠ

 

평상시에도 이를 갈진 않아도 잠을 경직된 자세로 자는지 아침에 일어나면 혀에 이빨자국이 선명한 스타일이라 이빨을 꽉 다물고 잔다는 것도 알고 있었구요. 

 

이갈이를 하면 어떤 현상이 벌어질까요? 치주질환, 저작근의 통증, 턱 관절 질환, 두통 유발, 그리고 치아 마모 정말 제가 다 겪은 증상입니다. 

 

어떤 조치를 해야할까 하다가 병원에 이갈이 방지용 마우스 피스 가격을 물어보니 100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서 바로 사기엔 너무 비싸서 인터넷에 후기가 좋은 이갈이 방지 마우스피스를 한번 사보기로 했습니다. 바로 고요 S 마우스피스입니다.

 

고요S 마우스피스는 국내에서 제작했고 재성형이 가능하며 8개 중금속 검사 결과도 좋구 침과 공기가 통하는 구조로 18개 천공 설계를 했다고 합니다. 사실 제맘대로 성형이 되는 부분이 제일 좋아서 선택했습니다. 어디까지나 내돈 내산 솔직 리뷰인거 아시죠? 

 

# 2. 이갈이 방지  마우스피스 고요S

제가 산 구성은 27800원 가격에 마우스피스 2개와 세정제 6정 그리고 마우스피스 케이스와 온도계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구성도 너무 좋고 마우스피스를 두 개나 줘서 1개를 실패해도 하나를 더 해볼 수 있겠지라는 생각으로 구입했어요. 

 

 

리뷰도 너무 좋아서 이 제품을 사용해 보고 만약 실패한다면 치과에서 100만 원이 들더라도 마우스피스를 맞추자라고 생각했죠. 

 

그냥 실리콘으로 만들어져 나오는 마우스가드라면 안 믿었을 텐데 이 제품은 직접 성형 즉 만들어서 사용해야 해서 더 좋았어요. 75도 물에 넣어서 실리콘을 말랑말랑하게 만든 다음에 본인입에 끼워서 치아 성형을 하는 거예요. 

 

 

치과 가도 치아 성형 하잖아요. 꽉 물고 있는 거요. 살짝 녹은 실리콘을 꽉 물면 제 이빨 형태와 같이 잡아준다고 하니 더 믿음이 가더라구요. 

 

 

# 3. 이갈이 방지 가드 고요 마우스 피스 S 사용 방법

성형을 시작하기 전에 손을 깨끗한 물에 씻어주세요. 그리고 성형할 도구를 다 꺼내어 놓습니다. 이렇게 대접이 하나 온도계 그리고 설명서와 다 성형 된 마우스피스를 담을 케이스까지 준비하고 뜨거운 물을 준비해 주세요. 

1) 물이 끓으면 그릇에 물을 붓고 온도가 75도가 되면 제품이 물에 잠기도록 넣어줍니다. 저는 75도로 하면 살짝만 말랑해서 물 온도가 조금 더 높은 게 어떨까 생각이 들었어요 한 77도 정도?

 

2) 15초~20초 후 제품을 꺼내서 물기만 털고 바로 윗니에 착용하여 성형을 하는데 이때 제품이 접혀서 입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세요.

 

3) 제품을 물어주고 손과 혀를 이용해 제품이 잇몸 쪽으로 밀착되도록 합니다. 

 

4) 30초 후 제품이 굳으면 입에서 꺼내어 차가운 물에 담가주면 완성이 됩니다. 

 

구강에 잘 맞지 않으면 위 과정을 반복하여 재 성형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물감이 많이 느껴지거나 마우스 피스가 너무 크면 가위로 잘라내고 사용하실 수 있어요. 성형이 잘 되지 않으면 온도를 2도 정도씩 더 높이면서 시도하라고 설명서에 나와있네요. 

 

저기 위에 큐알 코드를 통해 영상으로 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어요. 너무너무 설명 잘되어있고 정말 필요한 부품으로 알맞게 구성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왼쪽 사진의 마우스 피스를 76.6 도에 성형해 보았습니다. 사실 잘 될까? 걱정도 많이 했어요. 

 

 

제 치아 성형입니다. 첫 번째 성형할 때 너무 꽉 물고 있었는데 조금 여유 있는 게 좋을 것 같아서 2번째 성형할 때에는 살짝 잘근잘근 해주었어요. 

 

성형에 필요한 온도계가 같이 와서 정말 유용했구요. 재성형이 20회 가능하다고 하니 안 맞으면 어러 번 위작업을 반복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부드러운 고요마우스피스 S로 주문하였는데 혹시 이갈이가 심하시다면 고요잠을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4. 고요 S  사용 솔직 후기

저는 두 번의 성형으로 어느 정도 제 구강구조와 치아모양이 잘 본떠진 것 같아서 바로 밤에 착용하고 자보았답니다. 첫날은 다소 이물감이 느껴졌어요. 그리고 둘째 날도 무난히 하고 잤구요. 그런데 3일 차 되는 날 아침에 턱이 조금 아프더라구요. 

 

성형을 좀 잘못할 경우에 턱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한 번 더 성형을 해보았는데 입에 이물감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거고 아침 턱 통증은 줄었어요.

 

참 !! 팁을 하나 드리자면 서서 이를 앙앙 다물어서 성형하는 것과 누운 상태에서 이를 앙앙 다물어 성형하는 것이 살짝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성형을 하실 때에는 누워서 주무실 거니까 깨문 채로 누어서 치아에 맞춰보시기를 권장드려요. 저도 첨엔 서서했는데 턱 아프더라구요. 

 

그리고 위쪽에 치아를 끼우고 나면 실리콘이 좀 과하게 남아요. 저는 그 부분을 가위로 잘라내어 버렸답니다. 아마 여성분이라면 다들 조금 잘라내셔야 할 거예요. 앞니가 무지하게 크지 않으시다면요. ㅋ

 

2달 정도 사용해 본 지금은 정말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당연히 실리콘이라 소모품이고 현재 1개를 버리고 2개째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 이만한 가격에 이 정도로 치아 성형이 잘되는 마우스피스 없을 것 같아요. 

 

혹시 치과에서 스플린트 권유받으셨다면 고요 S 마우스피스 한번 사용해 보세요. 스플린트도 어차피 소모품이라 80만 원~ 100만 원 주고 하기 힘들잖아요. 한번 사용해보시고 해도 늦지 않겠죠?

 

■ 관련 글
- 불소 함유 치약 추천 암앤해머
- 임플란트 수술 식립 과정 치조골 이식 임플란트 추천
- 임플란트 후 염증, 감염, 풍치 관리하기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