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제 복용 시기 feat 알벤다졸 추천

구충제 복용 시기 feat 알벤다졸 추천


요즘 여러분들은 구충제 복용하시나요? 사실 무지 어릴 때 빼고 요즘 들어 구충제를 챙겨 먹지는 않았는데 얼마 전 수영팀 모임에서 구충제 챙겨 먹으라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지인들 이야기를 들으니 챙겨 먹어야겠구나 싶더라구요. 오늘은 구충제를 왜 복용해야 하는지 구충제를 복용해야 하는 이유와 복용시기 그리고 동네의사 이**님이 추천하신 알벤다졸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 목차
1. 구충제 먹어야 할까?
2. 구충제 복용 시기
3. 구충제 추천
4. 구충제 복용시 부작용

# 구충제 꼭 먹어야 할까?

2020년 정도까지만 해도 구충제를 그다지 챙겨 먹지 않아도 될 만큼 회충, 요충, 편충, 십이지장충까지 사람 몸에 기생하는 기생충의 감염이 1% 미만까지 줄어들어서 굳이 복용할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구충제 존재에 대해서 잊었었죠. 

 

하지만 요즘 사람들은 기생충 감염에 쉽게 노출되는 환경이라고 하는데요, 이유는 유기농 농산품을 좋아하여 농약을 거의 뿌리지 않은 채소와 과일을 섭취함으로써 기생충에 노출되고 또 예전보다 살기 좋아진 환경 탓에 회나 날것에 대한 식생활도 많아졌어요. 또한 반려동물까지도 기르고 있기 때문에 기생충의 감염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리해 보면...

 

■ 유기농 농수산물을 섭취하는 경우

■ 애완동물을 키우는 경우

■ 생선 회, 굴, 육회 등 날 것을 자주 섭취하는 경우

■ 위생 상태가 좋지 않은 나라로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경우

■ 집단 생활을 하는 어린아이가 있는 경우 

■ 수입 농 수산물을 자주 섭취하는 경우

 

 

     

    # 구충제 복용 시기

    원래는 봄, 가을 두 번을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1년에  한 번 복용한다면 봄에 복용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봄에 기생충이 활동이 활발해지고 산란을 하기 시작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구충제를 드실 때에는 온 가족이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과 수건, 화장실을 공유하는 가족은 쉽게 감염이 되기 때문입니다. 

     

    복용 시기 : 봄, 가을 (1번 복용이면 봄 추천)

    복용 시간 대 : 자기 전 공복 복용 권장

     

    구충제는 소화기관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수록 기생충 박멸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기 전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문에 가려움증이 있는 분들은 구충제를 1번 복용 후 일주일 후에 한번 더 복용하여 알에서 부화하는 유충까지 박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유튜버도 추천하는 구충제 알벤다졸

    제가 구입한 구충제는 동네의사 ㅇ**님이 추천해주신 알벤다졸입니다. 가격도 1,000원으로 정말 저렴했어요. 알벤다졸은 회충, 요충, 십이지장충, 편충, 아메리카 구충, 분선충의 감염 및 혼합감염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저희 집 막내는 올해 11살인데 먹일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투여 연령이 24개월 이상입니다. 만 2세 이상이면 복용이 가능하다는 거죠. 

     

    ■ 복용 연령 : 만 2세 이상

    ■ 가격 2회 분량 : 1,000원 

     

    저희는 4인 가족이라 2캅셀을 구입했어요. 2,000원으로 봄 구충제 끝~ 정말 싸죠? 그리고 알약이 그리 크지 않아서 이제 갓 4학년 된 쪼꼬미도 잘 삼키더라구요. 

    # 구충제 복용 시 부작용

    구충제 복용 시 부작용은 거의 없는 편인데 몸에 기생충이 많을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피부에 가려움증이나 발진,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두통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간 질환자나 신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하는게 좋으며 임산부와 수유부는 복용하시면 안 됩니다. 

     

    3월이니 봄이네요. 가족 단위로 잊지말고 구충제 복용하셔서 건강하고 면역력 강한 몸 만드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 림프절 마사지 붓기 제거 면역력 up 순환 개선
    - 혈당과 건강 당과 건강의 관계
    - 손톱을 통해 알아보는 건강 체크 
    - 우울증 영양제 추천 "블루보넷 마그네슘 아스퍼테이트"
    - 눈 건강에 좋은 영양제 추천 "스완슨 루테인"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