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감기 증상 feat 목감기 꿀의 효능, 공복 꿀

요즘 감기 증상 feat 목감기 꿀의 효능, 공복 꿀


3월인데 꽃샘 추위가 여전하죠. 그리고 일교차도 크다 보니 주변에 감기 걸리신 분들이 좀 있습니다. 저 역시도 요 며칠 감기에 걸려서 목이 매캐하고 침 삼키는게 좀 힘들고 목이 건조하더라구요. 이렇게 감기에 걸리면 목 쪽으로 먼저 신호가 오는 분들을 위해 목감기에 좋은 것을 소개합니다. 

■ 목차
1. 목아플때 좋은 음식 | 꿀
2. 꿀의 효능
3. 꿀 하루 섭취 권장량
4. 공복 꿀 한 숟갈의 효능
5. 아카시아꿀 vs 잡화꿀
6. 꿀 복용시 주의할 점

 


# 목 아플때 좋은 음식 | 꿀

목이 아프고 부었을 경우에 가장 좋은 음식은 단연 꿀입니다. 꿀은 항산화, 항염작용이 강하고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꿀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1) 면역력 강화

목의 통증 뿐만 아니라 기침, 코 막힘, 만성 피로 등을 겪고 있다면 꿀을 섭취하면 이러한 증상들이 완화됨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것은 꿀의 면역력 강화 때문인데 다량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은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감기나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세균으로 부터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체 지방 분해

꿀에 레몬을 섞어서 마시게 되면 해독작용에도 도움이 되어 간을 건강하게 하고 체지방 분해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숙취 해소, 피로 회복

과음을 한 다음 날 남편에게 꿀물을 주는 것은 드라마 내용으로 많이 나오죠? 꿀은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하고 혈중 알콜 농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그리고 간의 손상을 회복하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해독작용에 좋아요. 간을 건강하게 하기 때문에 당연히 만성 피로를 느끼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4) 불면증 개선

    꿀에 함유된 트립토판 및 각종 비타민은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며 불면증의 원인이 되는 호르몬 분비를 억제하여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5) 구내염 완화

    잇병이라고도 하는 구내염은 입안이 하얗게 헐어서 구멍이 나는 질환을 이야기 합니다. 이부분에 꿀을 바르면 살균 및 항균 효과가 있어 구내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6) 혈관질환 예방

    꿀은 혈관의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며 몸안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어 고혈압,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꿀은 체온 상승의 효과가 있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7) 소화불량 완화

    꿀은 소화를 도와주고 복부에 찬 가스를 중화시켜 복부팽만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식사 전에 꿀을 한숟가락 먹고 식사를 하면 위산으로 인해 속이 쓰리거나 소화불량이 있는 사람의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꿀 하루 섭취 권장량

    꿀 하루 섭취량은 20~30g 정도가 적당하다고 세계보건기구에서 공시하고 있습니다. 100g당 300kcal 정도 되니까 60kcal~90kcal 정도 되네요. 20g을 먹는다고 하면 믹스커피 한 잔의 칼로리입니다. 

     

     

     

    # 아침에 꿀을 한 숟가락씩 먹는 습관은?

    • 체중 감량 효과
    •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효과
    • 소화 불량 완화
    • 피로감 감소
    • 잇몸 질환 개선 효과
    • 피부 활력 증가
    • 불면증 개선

     

    # 어떤 꿀이 좋아요?

    잡화꿀과 아카시아꿀이 흔히 볼수 있는 꿀입니다. 그 중에서도 잡화꿀은 다양한 꽃에서 꿀을 채취한 것으로 더 맛이 강하고 향이 풍부합니다. 아카시아 꿀이나 잡화꿀 모두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이드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지만 잡화꿀에는 페놀산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두 가지 꿀 중에서 선택해서 드신다면 잡화꿀을 추천드립니다. 가격도 아마 잡화꿀(잡꿀)이 조금더 비쌀꺼에요. 

     

    # 꿀 복용시 주의할 점

    1) 꿀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분들은 복용하지 마세요. 심하게는 호흡곤란까지 올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체질을 정확하게 알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만1세 이하의 영유아는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툴리누스 중독증을 일으키는 박테리아 포자가 들어 있을수 있어서 영유아의 장에 독소를 생성할 수 있고 이것은 심각한 질병이나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3) 과도한 꿀 섭취는 체중을 증가 시킬수 있으니 하루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관련 글
    - 코로나 19와 독감의 증상 차이
    - 메가도스 요법 고용량 비타민 C 섭취로 면역력 up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