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은 언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하루 물 섭취 권장량

물은 언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하루 물 섭취 권장량


물은 언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아침 공복? 식전? 저도 물을 잘 안마셔서 신장이 좀 안좋습니다. 하루 물 섭취 권장량과 물을 마셔서 시너지를 더해주는 순간을 포스팅 합니다. 

# 배고프다고 생각할  때

 

정말 목이 마르실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굶주림이 느껴질 때 자신이 실제로 목이 마르다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뇌는 이러한 신호를 동일하게 인식합니다. 따라서 냉장고에 도착하기 전에 먼저 물을 마셔보세요. 그런 다음 먹고 싶은 욕구가 충족되는지 몇 분 동안 기다리면서 확인해보세요. 

 

 

#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물 마시기

아침에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수분 공급에 가장 좋은 시간 중 하나입니다. 당신의 몸은 자는 동안 오랜 시간 단식을 거쳤습니다. 간단한 시작을 위해 첫 번째 물 한 잔에 레몬 반을 뿌려 항산화 식물 영양소, 비타민 C 및 칼륨을 풍부하게 하여 마셔봅니다. 독소를 배출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습관입니다.

 

# 땀을 흘릴 때마다

땀을 흘리게 하는 모든 것(사우나, 온수 욕조, 덥고 후덥지근한 날 야외 시간)은 몸의 수분을 잃게 만듭니다. 운동도 마찬가지입니다. 근육이 따뜻해지면 몸은 열을 발산하기 위해 땀을 흘립니다. 많은 양의 물로 흘린 땀을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땀을 과도하게 흘릴 때에는 이온음료를 마셔 빠르게 흡수시키는것도 방법이나 이는 갈증을 더욱 야기할 수 있습니다. 

# 운동 전, 운동 중, 운동 후

땀을 흘리는 것을 대체하려면 많은 양의 물이 필요합니다. 얼마나 많이? 운동을 하거나 밖에서 시간을 보내기 전에 500ml~1l 정도의 물을 챙기세요. 활동하는 동안 약 10~15분마다 200ml 정도를 마셔주는 것이 운동효과도 높이는 효과가 있으며 과도한 물 섭취는 복통이나 구토를 유발할수 있습니다. 

 

# 아플 때

아플 때 수분 공급은 중요합니다. 설사, 구토, 발열과 같은 증상은 극심한 수분 손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질병의 첫 징후가 나타나면 특히 배가 고프지 않은 경우 물을 많이 마시십시오. 알코올과 카페인 음료를 멀리하십시오. 알콜과 카페인은 몸의 이뇨작용을 과도하게 일으켜 수분을 배출시키기 때문에 몸을 더욱 건조하게 합니다. 

# 비행기 탈 때

비행기를 탈 때 목이 많이 마르죠? 바로 고도 때문인데요,비행기가 더 높이 올라갈수록 기내 공기는 더 건조해지고 기내 공기의 약 절반은 외부에서 유입됩니다. 높은 압력과 건조한 공기는 당뇨나 심혈관 질환을 가진 사람은 특히나 위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 자세로 오래도록 있는 것은 지양하시고 자주 물을 마셔 입안이 마르지 않도록 합니다. 

# 마사지를 받을 때

샵에 가면 테이블에 눕기 전에 대부분 물을 마시라고 합니다. 근육이 더 부드럽고 유연해져서 마사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신체 활동은 나중에 충분한 물로 씻어내야 하는 노폐물도 배출합니다. 이것은 깊은 조직이나 무거운 마사지를 받는 경우에 특히 중요합니다.

# 생리 전

월경 전과 월경 중에 ​​물을 많이 마시면 ​​월경 전의 불편함을 완화하고 팽만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경련이나 두통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탈수입니다. 월경통(매우 고통스러운 월경)이 있는 젊은 여성에 대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물을 더 많이 마시면 ​​주기가 단축되고 골반 통증이 완화되며 통증 완화의 필요성이 줄어듭니다.


#  업무 중 슬럼프에 빠졌을 때

커피를 끓이지 마세요. 대신 레몬이나 다른 향료를 곁들여 기분을 좋게 할 수 있는 큰 물잔에 물 한 컵을 마십니다. 영국 영양 저널(British Journal of Nutrition )에 따르면 수분 상태는 기분, 기억, 시각적 인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

#  두통이 있을 때

주요 편두통 유발 요인 중 하나는 탈수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수분 섭취를 조금만 줄여도 극심한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보고합니다. 그것은 또한 당신을 흐릿하게 만들 수 있으며 어떤 경우에는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편두통이 있는 경우 물병을 항상 가까이에 두고 섭취량을 기억하시고 기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식사 전에 물 마시기 효과

식사 전에 물을 마시는 것(일명 "사전 로딩")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규모 연구에서는 식사 시간 약 30분 전에 원하는 대로 하루 종일  생수 500ml를 마신 사람들을 테스트해 본 결과 12주 동안  식전 물마시기를 실시하지 않은 사람보다 3~4kg 정도 감량을 한 결과가 있습니다. 

#  체중 감량을 원할 때


물은 포만감을 주며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체중이 더 나가는 50명의 소녀들이 식단에 다른 변화 없이 아침, 점심, 저녁 식사 30분 전에 약 2컵의 물을 마셨습니다. 8주 후 체중이 감소하고 체질량 지수와 체성분 점수가 낮아졌습니다. 물은 또한 지방분해를 촉진합니다. 지방분해는 신체가 지방을 에너지로 연소시키는 과정입니다.

#  시합을 하거나 시험을 치기 전

뇌의 거의 4분의 3에 액체가 들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수치가 너무 낮아지면 이 기관의 혈관이 수축합니다. 이것은 협응력, 단기 기억력, 주의 지속 시간, 체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연구에서 밝혔습니다. 따라서 피곤하고 혼란스럽다면 카페인이 함유된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십시오.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회복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어느  정도의  물을  마시면 좋은가?


미국 국립 과학, 공학 및 의학 아카데미(National Academies of Sciences, Engineering, and Medicine)에 따르면 평균적인 건강한 성인에게는 수분 섭취량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세계보건기구인 WHO 가 제시한 성인 하루 물권장량은 1.5~2l 입니다. 일반적인 컵을 기준으로 약 8잔~10잔의 양에 해당합니다. 알콜은 탈수를 일으키는 액체로 물의 섭취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  자신의 물 필요 섭취량 계산법

본인 몸무게 ×0.033 = 하루 물 권장 섭취량(리터)

 

 

신장에 좋은 음식 신장이 안 좋은 사람이 피해야 할 것

만성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 먹고 마시는 음식을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장이 몸에서 노폐물을 제대로 걸러서 제거할 수 없기 때문 입니다. 신장에 좋은 식단은 신장에 무리가 가지 않게

lifeyolo.tistory.com

 

 

 

콤부차 효능 , 콤부차 제품별 리뷰

제가 콤부차를 처음 접한 것은 방탄소년단의 정국이가 좋아해서 입니다. 한때 BTS의 정국이 콤부차를 좋아한다는 발언을 하자마자 쿠*에 티젠 콤부차가 동이났어요. 그래서 정국이가 "여러분 저

lifeyol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