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 칼로리 회는 살 안찐다? Feat 전어회 , 홍합의 효능

회 칼로리 회는 살 안찐다? Feat 전어회 , 홍합의 효능


가을엔 전어죠? 가을이 가기전에 전어를 먹어보겠다고 농수산물에 갔어요. 전어회 칼로리가 궁금해서 조사 해 봤습니다. 

 

생선회의 종류별 칼로리를 알아보고 초고추장, 쌈장, 와사비의 칼로리도 알아봅니다. 그리고 홍합의 효능에 대해서도 포스팅합니다.

 

 


 

 

제철 회는 먹어줘야한다며 

농수산물 시장에 가서

전어 1kg

숭어 1kg

 

그리고 그 옆을 보니 

홍합도 팔아서

홍합도 5000원 어치

 

 사서 집에 왔어요.

 

빛깔이 곱죠?

또 먹는다고 한쌈 싼 걸

안찍었어요.

 

이 싱싱한 회들을 열심히

쌈싸서 먹고있는데 

 

아들이 던진 한마디

 

"엄마 회도 살쪄"
"아냐 회는 살안쪄"
" 회도 살찐대두? "

 

아니 회가 기름기가 있나

머 튀기길 했나....

왜 살이 찌나 하고 검색해봤어요.

 

회종류(100g 당) 칼로리(kcal)
전어회 200kcal
우럭회 100kcal
광어회 103kcal
오징어회 90kacl
농어회 123kcal
연어회 161kcal
참치회 121kcal
송어회 121kcal
밀치회 130kcal
멸치회 136kcal
고등어회 183kcal
방어회 156kcal
숭어회 125kcal
도다리회 115kcal
갈치회 145kcal
가자미회 150kcal
노래미회 95kcal
한치회 81kcal
홍어회 87kcal
참돔회 103kcal
감성돔 96kcal
옥돔회, 자리돔회 105kcal
학꽁치 162kcal
다금바리 127kcal

검색해봤더니 전어회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네요.

 

아마 고등어, 학꽁치, 전어 

전부 비슷한 등푸른 생선이라

지방질이 많아서 그런가봅니다.

 

초장1종지(30g) 43kcal
쌈장 1종지(22g) 40.3kcal
와사비 1티스푼(10g) 2kcal

 

저는 회 본연의 맛보다는 

초고추장과 쌈장 그리고

와사비장 빨로 ^^

회를 먹는 사람이라

 

초장 칼로리도 알아봤는데

초장 칼로리가 역시나 높네요.

쌈장도 만만찮고

 

와사비로 먹어야겠어요. 

 

쌈장과 고추장을 많이

곁들이지 않는다면

100g 대비 칼로리는 낮은 편이에요.

 

밥 1공기가

313kcal 입니다.

 

회는 보통 1인분이 70g 이라고 하니

100g 기준 칼로리보다 더 낮겠죠?

 

저는 회 좋아해서

한 100g 먹은거 같아요

그래도 밥 1공기보다

칼로리가 훨씬 낮아요.

 

 

야채와 곁들여 먹으니

더 다이어트에 도움 될것 같은

느낌입니다. 

 

아들이 훼이크 쓴거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짜식 더 많이 먹고 싶었구나

 

그리고 왠지 날씨가 쌀쌀하니

홍합탕이 땡겨서 

들고 온 홍합 ^^

 

아직 크기가 작아서 ㅠ.ㅠ

 

사실 홍합 먹다보면

생각나는 명장면 아시죠?

 

현주엽씨 섭 먹방

진짜 햄버거 먹는듯 한 크기

출처 안싸우면 다행이다

홍합 칼로리
69kcal(100g)

 

홍합도 칼로리가

그다지 높지 않아요.

그래서 다이어트 할 때 좋아요.

홍합 자체에 짠 맛이 있으니

소금간은 안하시는게 좋아요.

 

 

 

■ 홍합의 효능 ■
1. 타우린 성분이 많아 피로회복에 좋아요.
2. 철분이 많아 빈혈에 좋아요.
3. 오메가3가 풍부하며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낮춰줘요.
4.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아요.
5.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비타민 D가 많아서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해줘요.

 

칼로리에 대해서 조사해봤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제나 아시죠?

 

"맛있게 먹으면 0 칼로리"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생리중 다이어트 방법 feat 몸무게, 붓기를 줄이기 위한 운동, 식이요법

여성의 경우 다이어트를 하려고 맘 먹어도 생리가 시작되면 몸이 붓고, 기분나쁜 생리통 때문에 다이어트를 흐지부지 하게 됩니다. 한 달에 1번씩 반복되는 생리주기에 의해 식욕과 기분이 많이

lifeyolo.tistory.com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나의 후기- 운동, 식이조절, 먹는 순서 중요해요.

요즘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평생 다이어트'라고 할 만큼 건강과 몸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저도 건강이 그다지 좋지 않아 일을 그만두고 몸 관리에만 전념하고 있어 가능했는지 모르겠지만 오

lifeyol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