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맛집 추천 태양칼국수 본점 feat 고추튀김, 깻잎전 맛집

울산 맛집 추천 태양칼국수 본점 feat 고추튀김, 깻잎전 맛집


태양칼국수는 비 오는 날 고추튀김을 먹으러 자주 가는 성안동 맛집입니다. 칼국수가 메인 메뉴이긴 하지만 사람들이 꼽는 최애 메뉴는 고추튀김이거든요. 본점이 성안동인데 옥동점, 송정점등 많이 생긴 거 같아요.

 

■ 울산 맛집 
위치 | 울산광역시 중구 함월 14길 54
영업시간 | 11:30 ~ 21:00
휴무일 | 매주 월요일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주차장 | 없음. 주변 골목에 주차하면 되긴해요. 


# 태양칼국수

생긴 모양은 전혀 맛집스럽지 않답니다. 첫 방문 때 여기가 맛집이라고? 라며 살짝 의심을 ㅋ 입구도 좀 깔끔하지 않고 너무 빨간 타일을 붙여 놓은 외관이 칼국수 맛집과는 안 어울린다는 생각 때문이었던 거 같아요. ㅎ 고정관념이죠? 

그냥 무슨 빌라 입구같이 생겼지요? 하지만 내부는 깔끔하답니다. 오후 5시 20분 정도에 갔는데요. 어떤 날은 대기표를 받고 기다려야하는 경우도 있어서 5시 30분 안에 가셔야 오래 기다리지 않고 드실 수 있어요. 

 

바닥은 살짝 광택이 나는 재질인데 항상 이렇게 깔끔하게 유지되는 것 같아요. 청소가 정말 깔끔하신 듯...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구조에요. 바닥에 앉는 곳도 있고 의자에 앉는 좌석도 있습니다. 저는 저기 둥근형태의 돔형 가운데 앉았습니다. 아늑해서요. ㅎㅎ

 

벽돌 모양의 저 돌담위에 여분의 앞접시가 있어서 필요하면 가져다 쓰시면 됩니다. 

 

# 태양칼국수 메뉴

칼국수 맛집답게 해물칼국수가 가장 위에 메뉴로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을 보시면 참 합리적인 가격이죠? 

 

업체 사진으로 메인 메뉴인 해물칼국수 한번 보여드릴게요. 아래 사진인데요. 조개가 정말 많이 들어있죠? 저는 동죽이라고 알고 있는데 ㅎㅎ 맞는지 모르겠어요. 국물이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칼국수랍니다. 

 

하지만 제 친구는 제대로 손칼국수 아니라며 그다지 안 좋아하는데 시원한 국물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칼국수 많이 시켜드시더라구요. 그리고 돈가스도 무지 크답니다. 담에 먹으러 가면 사진 한 장 찍어서 보여드릴게요. 

 

저희가 시킨 메뉴는 비빔국수와 고추튀김, 깻잎전이에요. 3가지 다 해도 2만 원 정도예요. 둘이 먹기에 푸짐한양이고 정말 저렴하죠? 

 

 

 

밑반찬은 검은깨 드래싱을 얹은 샐러드와 갓버무린 김치, 그리고 땅콩과 찐 완두콩, 피클 요렇게 나옵니다. 갓 버무린 김치 보니 칼국수가 막 생각나더라구요. 김치도 참 아삭하고 맛있습니다. 음식 나오는 동안 냠냠하기 좋아요. 비빔국수를 시켜서 요렇게 분식집 육수도 주시네요. 

고추튀김 보이시나요? 안에 다진 고기가 꽉~ 차있습니다. 그리고 저기 맑은 장에 콕 찍어 먹으면 정말 고소하고 맛있어요. 5,500원인데 4조각의 고추튀김이 나옵니다. 가위로 자르면 4조각 ^^... 완전 갓 튀겨서 정말 뜨겁습니다. 입안 화상 조심 ㅎㅎ 후후 불어서 조심해서 드셔야 해요. 

 

비빔국수가 거의 넓은 항아리 뚜껑 접시 같은데 나오는데요. 야채도 푸짐하고 양이 무지 많습니다. 젓가락으로 조물조물 섞어주면 침샘이 폭발해요. 야채도 정말 잘게 채썰어서 많이 들어있는데 싱싱하고 아삭한 맛이 일품입니다. 그리고 김가루도 깨도 아끼지 않고 듬뿍 넣어주셔서 뒷맛이 고소합니다. ^^

요렇게 앞접시에 덜어서 호로록 호로록 먹으면 됩니다. 제 개인적 취향으로는 좀 더 새콤달콤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이 글을 태양칼국수 사장님이 보시면 ㅋㅋㅋㅋ 식초와 설탕을 조금 더 쓰면 취향저격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ㅎㅎ

 

원래는 고추 튀김만 시켰었는데 먹다보니 고추튀김이 너무 맛있어서 깻잎전도 시켰습니다. 

깻잎전 안에 다진 고기가 가득하답니다. 깻잎의 향과 고기의 조화가 넘 좋았던 깻잎전도 질리지 않고 고소하게 잘 먹었습니다. 비빔국수 한입, 고추튀김 한입, 비빔국수 한입, 깻잎튀김 한입... 

매콤과 고소하고 기름진 음식의 조화.... 말하지 않아도 아시죠? 비오는 날 더 생각나는 태양칼국수... 아직 맛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드셔보세요. 

 

 

#  태양칼국수 총평(내돈내산 솔직후기)

울산분들 중 아직 태양칼국수 모르는 분 계신가요? 한번도 안 들러 보셨다면 괜찮은 맛집이니 들러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아이들과 가도 돈가스가 있어서 좋고 어른들은 칼국수와 비빔국수가 있어서 좋아요. 가끔 요리를 시키기엔 너무 거나하고 간단하게 먹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 참 좋아요. 

 

고추튀김과 깻잎전은 비만 오면 생각나는 메뉴예요. 막걸리도 4,000원에 저렴하게 시켜서 드실 수 있으니 비 오는 날 한번 방문해 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거에요.

 

 

■ 다른 맛집 추천
- 울산 쪽갈비 맛집
- 해운대 맛집 '오봉집'
- 울산 통오징어 숙회 맛집 '두리두리'
- 울산 낙곱새 맛집 '개미집'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