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B 피로회복 feat 아리나민 EX 대신 가성비 신네오비타민 구입

비타민 B 피로회복 feat 아리나민 EX 대신 가성비 신네오비타민 구입


간만에 일을 하게 되니 블로그가 손에 잡히지 않네요. 오늘은 제가 일을 하기 전에 저를 위해 준비했던 비타민B 영양제 신네오비타민EX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만성 피로에 비타민B만큼 좋은 게 없죠? ㅎㅎ

■ 목차
1.  아리나민 EX, 액티넘 EX
2. 신네오비타민 EX
3. 비타민 B1, B6, B12, E 효과
4. 구입 후기 및 복용방법

 


# 1. 아리나민 EX, 액티넘 EX

원래는 아리나민 EX 플러스를 구매하려고 했습니다. 아는 지인이 약사인데 일을 나가기 전에 몸에 또 무리가 올까 걱정이라고 푸념을 했더니 너는 비타민 B를 챙겨먹어야겠다며 비타민 B의 최강자를 알려주겠노라고 ㅎㅎ 그래서 뭐냐고 물었더니 아리나민 EX 플러스라고 이야기 했어요. 아리나민 EX는 일본다케다의 비타민제입니다. 한국다케다에서는 전에 차승원 씨가 광고하던 액티넘 EX라는 이름으로 알려져있어요. 

 

 

눈의 피로와 통증에 효과가 뛰어나고 되어있는데 어깨와 뒷목이 잘 뭉치는 사람들에게 정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B1, B6, B12 함유로 눈의 피로, 허리통증에도 효과적이라고 설명하네요. 저는 이 모든게 해당되는 거 아시죠? 어깨와 목은 경추 5번 6번으로 목디스크를 이미 가지고 있고 조금만 스트레스를 받으면 뒷목이 뻣뻣해지는 스타일입니다. 

 

그리고 얼마전 눈도 안과에서 시신경이 얇아지고 있다는 소견을 들어서 눈의 피로도 제 맘에 드는 기능이었어요. 그리고 동맥경화로 인한 망막출혈로 아리나민 EX의 혈액순환 개선 기능은 저 같은 사람 몸에 딱 맞는 영양제더라구요, 

 

그런데 아리나민 EX를 검색해보니 일본 직구사이트에서 굉장히 본 가격보다 비싸게 팔고 있었습니다. 여름에 일본에 갈 예정이라 2배가 되는 돈을 주고 구입하기가 싫었어요. 그래서 비슷한 기능의 비타민 B 영양제를 사보았습니다. 

 

 

# 2. 신네오비타민 EX

처음에는 아리나민 EX와 겉 모양이 비슷해서 신네오비타민이 아리나민 EX인 줄 알았어요. 그래서 구입하기를 누르려는데 아리나민 EX와 다르더라구요. 제가 일본어를 잘 몰라서 정말 깜빡 속을 뻔했어요. ㅎㅎ 

 

아마도 아리나민 EX 제품이 인기있다보니 제품 태그에 아리나민이라는 이름을 일부러 붙여놓은 것 같습니다.  가격은 아래 사진 보시는 것처럼 아리나민, 액티넘, 아로나민 골드 가격의 1/3 정도밖에 안됩니다. 

 

가성비에 이끌려 이리저리 검색해봤습니다. 신네오비타민 EX '쿠니히로'는 비타민 B1 유도체인 플루술티아민 염산염, 비타민 B6, 비타민 B12라고 하는 비타민 B군에 판토텐산, 칼슘, 비타민 E, 감마 오라자놀을 배합한 제품으로 비타민 B군은 피로해소이나 신경, 근육에 중요하게 작용하며 비타민 B12는 눈의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E는 말초 혈관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비타민 B군과 상호작용하여 어깨 결림, 손발저림을 개선하며 육체 피로 시 비타민 B1, B6, B12를 공급하여 어깨결림, 근육통, 눈의 피로 등의 증상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아리나민 EX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동일한 효과를 내는 아리나민 계통의 영양제 중 일본에서 가장 인기 상품이라고 하니 살짝 더 믿음이 가더라구요. 그래서 하나하나 제품 리뷰들을 살펴보았는데 많은 리뷰가 가성비를 실감하게 하더라구요. 

제품의 성분 자체가 아리나민 EX 플러스와 동일하다고 해서 그럼 3배 가격의 아리나민 EX를 구입할 필요가 없지 않을까? 하며 점점 가성비인 신네오비타민 EX에 기울었어요 ㅎㅎ

 

 

하루에 2~3정 이라고 설명이 되어있는데 3정 기준 아민염산염(비타민 B1 유도체)과 피라독신 염산염(비타민 B6), 시아 노 코바 라민(비타민 12), 비타민 E 호박산 에스테르 칼슘, dl 알파 토코페롤 숙신산 에스테르로, 감마 오리 자 노루 등을 주성분으로 하여 첨가제로 유당수화물, 섬유소, 마그네슘, 산화티타늄, 리보플라빈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3. 주요성분 비타민 B1, B6, B12, E 효과

신네오 비타민 EX의 주성분이 되는 성분을 풀어볼게요. 읽어보시면 아 ~ 이거 전부 내 이야긴데 하실꺼에요. 특히 40대 분들 ㅠ.ㅠ 제 마음과 같을 거에요. 

 

비타민 B1(티아민)은 탄수화물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수용성 비타민으로 대부분 소변으로 배설됩니다. 하지만 음식으로 흡수되는 양이 작아서 영양제로 보충이 필요해요. 비타민 B1이 부족하면 에너지 생성이 원활하지 않아 피로물질인 젖산이 근육에 쌓여 어깨 결림이나 뒷목 통증이 발생합니다. 

 


비타민 B6(피리독신)은 단백질 대사 및 혈액 생산을 하는데 역시 수용성 비타민이라 소변으로 배출되며 체내에 저장이 되기 힘든 비타민입니다. 그래서 B6 역시도 비타민제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데요, 부족할 경우 빈혈을 일으키거나 피부 가려움, 입 주위 염증, 구내염 등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B6는 기억력 향상에도 좋고, 생리 전 증후군을 줄여 우울감이나 기분 변화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B12(코발라민)은 뇌 기능, 혈액 생산 및 신경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비타민입니다. 결핍이 될 경우 적혈구 생산이 줄어 빈혈이 발생하며 뇌 신경계가 손상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B 12는 수면 주기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도 불면증이 있는데 비타민B 12에 대한 약사지인의 설명을 들으면서 젤 새겨들은 것이 수면 주기 개선이었어요.

 

수면 주기만 개선되어도 우울감도 어느 정도 개선되고 갱년기 증상도 덜하게 넘어간다고 하니 갱년기가 코앞인 저같은 경우에는 정말 중요한 기능인 거죠. 그리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도 한다고 하는데 황반변성의 발병 위험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정말 저를 위한 비타민이 아닐 수가 없지요? 아마 40대를 위한 비타민을 꼽으라면 비타민 B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E 가 주요 성분 중 하나인데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E는 지용성으로 활성 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막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이라고 해요. 그리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 심혈관질환 위험을 낮춘다고 하네요. 완전 동맥경화가 있는 저를 위한 비타민제인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비타민 E는 뇌세포 손상을 막고 백내장을 예방하며 운동 스트레스를 예방하며 호흡기 점막의 염증을 완화시켜 알레르기 비염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혈중 비타민 E농도가 높을 수록 당뇨의 유병률도 낮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아요. 이 비타민들 중에서 비타민 B를 챙겨 먹어야 하는 이유가 이렇게 명확하다니 기대하며 주문해 보았습니다. 

 

 

# 4. 구입 후기 및 복용방법

요렇게 집으로 배송이 왔네요. 저는 1병 270정으로 된 신네오 비타민 EX를 구매했습니다. 1병에 22000원 정도 였습니다. 구매한 지 좀 되어서 어디서 구매했는지는 가물가물하네요. 저 위에 인터넷 사이트들 중에 하나에서 했어요. 

 

하나는 회사에 두고 하나는 집에 두고 먹으려고 주문했는데 하루에 2~3정이니까 3정 먹는다면 3개월치를 2병 구입한 거니 6개월치 되네요. ^^

 

알약의 크기가 작아서 목넘김이 좋았습니다. 오메가 3을 먹으면 정말 크잖아요. 손바닥 위에 올려놓은 사이즈입니다. 오메가 3 먹다 보니 앙증 앙증하네요. ㅎㅎ

 

빈속에 드시면 속쓰림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이 좋고 한꺼번에 많은 양을 드시면 소변으로 배출될 수 있으니 한꺼번에 2~3 보다는 매 끼마다 한 알씩 드시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침에 1알, 점심 1알, 저녁 1알 나눠서 복용하였고 복용한 지 열흘 정도 되었는데요.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지 않아졌다는 느낌과 오후 4시만 되면 눈이 피로하여 눈앞에 침침했는데 많이 개선되고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불면증의 경우와 어깨에 깁스한 듯 뻣뻣함은 조금더 먹어봐야 알겠습니다만 현재까지 대체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여름에 일본 북해도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때는 아리나민 EX를 사 올 예정입니다. 그러면 또 신네오 비타민 EX와 비교하여 리뷰 남겨 볼게요. 

 

 

■ 관련 글
- 동맥경화를 낮추는 음식
- 나이대별 영양제 추천
- 만성피로 증후군
- 콜레스테롤 종류 이상지질혈증
- 글루타치온 흡수율
- 같이 먹으면 좋은 영양제 안좋은 영양제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