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치 추천 레드미 워치4 feat 수영, 칼로리, 심박수, 수면

스마트워치 추천 레드미 워치4 feat 수영, 칼로리, 심박수, 수면


수영을 하다보니 수영장에서 정말 많은 분들이 스마트워치를 착용하고 계세요. 저도 사실 수영 하면서 태우는 칼로리를 알고 싶기도 하고 또 수면습관이나 운동정보등을 관리하기 위해 스마트 워치를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제일 이쁘고 기능적으로도 탐나는 건 애플워치인데 저는 핸드폰이 삼성이라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던가 아니면 그냥 샤오미제품을 쓰던가 해야했어요. 

 

이렇게 조사하면서 제가 사용할 스마트 워치를 결정하려고 합니다. 어떤 제품을 결정하게 될 지 1탄, 2탄, 3탄 쭉 한번 조사해서 포스팅 해볼게요. 

 

■ 목차 ■
1. 샤오미 레드미 워치 4 가격
2. 샤오미 레드미 워치 기능
3. 샤오미 레드미 워치 단점
4. 결론

 

# 샤오미 레드미 워치 4 가격

처음에 알아본 제품은 애플의 정사각 형태가 이뻐서 샤오미 레드미워치4 모델을 알아보았습니다. 애플과 가장 유사해 보이는 제품이었는데 UI도 깔끔하고 200여 가지의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제공한다고 해요. 유리 처리도 고급스럽고 스크래치에 강한 소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샤오미의 레드미워치 4는 미밴드보다는 고급스럽고 갤럭시나 애플의 스마트워치들 보다는 저렴한 10만원 미만의 가성비 있는 제품을 선택하고자 할 때 구입한다고 해요. 그렇다고 디게 싸진 않아요.

 

■  정식 발매 가격은 98,800원입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SE의 비주얼과 비슷하다고 잇썹님이 이야기 하셨는데 유리 자체가 굴곡진 형태가 아니라 플랫한 것이 맘에 들었어요. 그리고 밴드 교체도 쉽게 할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기본 밴드 소재는 TPU 소재로 저같이 수영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스포츠 스트랩 형태입니다. 

 

저기 사진에 홈부분을 눌러서 딸깍 하고 빼서 교체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샤오미 브랜드라서 워치 줄도 저렴하게 많이 나와있다고 해요. 

 

# 레드미 워치 4 기능

1) 방수기능과 물 빼기

제가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은 2가지 에요. 배터리와 물빼는 기능입니다. 얼마나 기본적인 작동이 잘 되지는 모르겠지만 레드미 워치는 물빼는 기능을 갖고 있어요. 수린이에게는 정말 필요한 기능이거든요. 그리고 5기압 50미터 까지 완전 방수라고 하니 다이빙을 해도 괜찮겠죠? 

 

 

 

2) 배터리

그리고 배터리가 정말 오래갑니다. 제가 샤오미밴드를 처음에 쓰다가 안쓰게된 이유도 계속 적인 배터리 충전이 귀찮아서 인데 레드미 워치 같은 경우에는 AOD 모드가 아닐 경우 20일 정도까지 배터리가 감당이 가능하다니 너무 편하지 않을까 해서요. 

 

3) 다양한 워치 페이스

앞에서 언급 되었지만 워치 꾸미는 것 좋아하신다면 200여가지의 워치 페이스로 본인이 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며 샤오미 제품이라 워치 스트랩도 비교적 저렴하여 자주 변화를 주기 좋을 것 같아요. 

 

 

4) 체크 가능한 건강 기록

  • 혈중 산소 포화도
  • 심박수
  • 스트레스 지수
  • 수면 모니터링

 

5) 블루투스 전화통화

블루투스를 사용해 스마트 폰에 연결하면 스마트 폰을 꺼내 놓지 않아도 전화 통화를 하거나 거절할수 있어요. 스마트워치의 가장 당연한 기능이죠. 

 

 

6) 다양한 스포츠 모드 지원

150개 이상의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는데 실외, 실내 달리기, 걷기 사이클링 등을 지원하는데 운동전, 전문코치의 동작에 따라 워밍업을 하고 올바른 자세를 익힐 수 있는 모드에요. 나이키 런 클럽 써보신 분들은 뭔지 이해하실 거에요. 

 

그리고 독립적인 위성 위치 추적이 가능해서 운동 경로 트래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0만원 미만인 스마트 워치에 GPS가 단독으로 탑재되는 경우는 정말 드물다고 해요. 

 

# 레드미 워치 4  단점

4개의 채널을 갖춘 PPG 센서로 운동기록 및 건강기록을 체크할수 있다고 하는데 이 체크가 상당히 정확하지 않다는 리뷰들이 많았습니다. 심박수 측정, 같은 운동을 30분 했을 때의 칼로리 소모 차이가 좀 부정확하게 나왔다는 리뷰가 있었어요. 

그리고 진동이 상당히 저렴한 진동? 경박한 진동 소리가 난다고 해요. ㅎㅎ 그리고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인데 테두리쪽 코팅은 다소 잘 벗겨진다고 하네요? 이건 참 큰 단점이에요 ㅠ.ㅠ

 

그리고 저는 수영을 하면서 사용할꺼라 영법에 대한 정확도 라던가 칼로리 소모량 측정이 정확하기를 원하거든요. 그리고 수면 패턴과 스트레스 지수 체크도 이랬다 저랬다 하는 수치가 나오면 신뢰성이 없을 것 같아요. 

 

# 레드미 워치 나의 선택은?

그래서 저는 샤오미 레드미워치4를 구입하지 않기로 결정하였답니다. 정말 스마트 워치 하나 사는데도 엄청 조사하는 나는야 파워 J 입니다. 내일은 샤오미 미밴드 8 프로를 알아보려고 해요. 몇개의 유튜브와 블로그를 보려나 ㅋㅋㅋㅋ 머리가 아프네요. 얼른 결정했으면 좋겠네요. 

 

 

 

 

■ 관련 글
- 삼성 갤럭시 핏2 사용 리뷰
- 로보락 로봇청소기 추천 사용 리뷰
- 삼성 비스포크 식세기 사용 리뷰

 

 

오늘도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